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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자율주행 레벨3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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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조회 수1,715

자율주행 레벨3 안전기준 안전기준에서는 차로유지 기능을 자율주행차에 맡기되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규정도 함께 제시했다. 자율주행차는 고속도로 출구처럼 작동 영역을 벗어나는 상황이 예정되면 15초 전에 ‘운전전환 요구’가 뜨게 되고 10초 안에 운전자의 반응이 없으면 안전을 위해 속도를 줄이고 비상경고 신호를 작동해야 한다.갑작스러운 도로 공사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는 운전전환 요구가 즉시 이뤄지며, 충돌이 임박하는 등 운전자가 대응할 수 없을 정도의 긴급 상황에선 자율주행차가 비상운행 기준에 따라 감속과 조향을 통해 충격을 최소화해야 한다. 자율주행 시스템 고장에 대비해 안전보장용 이중화 시스템 설계도 명시함. 2020년 7월, 자율주행 레벨3 도입 관련 문제들 1. 자율주행차 보험 문제 - 개인용 자율주행차 보험이 시급함. 당장 국내 보험사들은 출시 예정이 없음 - 테슬라의 경우 작년 8월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체 자동차 보험도 출시함 2. 자율주행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실제 차량의 출시는 언제? - 현대기아차의 경우 앱티브와 손잡고 레벨4의 자율주행차를 준비 중 - 레벨3의 자율주행차는 빨라야 2021년에 본격 상용화 될 것으로 예상됨 => 세계최초 타이틀만 2010년 7월에 가져가고, 실제 자율주행 레벨3 차량의 판매는 더 늦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국토부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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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딘Lv 82

아직 기다려야할거 같고 이번시기에 차사길 잘한거 같네요. 다음 차는 더 재밌는 차가 되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