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주제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열라뽕따

Lv 80

2일 전

view_cnt

412

출처 : 모터플렉스 Verdict - 감성과 퍼포먼스를 포기하지 않은 전기차 GOOD - 최고 속도 300km/h 넘는 돋보적인 성능 - T-본 배터리로 확보한 공간과 주행감 BAD - 있는듯 없는듯 희미한 가상 사운드 - 공간과 맞바꾼 주행 가능 거리 Competitors -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 툭하면 뉘르부르크링 서킷 기록 경신 - 테슬라 로드스터 : 0-100km/h 1초대, 꿈의 GT
[모플시승]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감성 살아있는 전기 GT’

[모플시승]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감성 살아있는 전기 GT’

사이트 방문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전기차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니다. 마세라티 역시 그 흐름을 비켜갈 수 없다. 번개를 뜻하는 ‘폴고레’로 전동화의 시작을 알렸다. 과연 엔진 없이, 배기음 없이, 마세라티의 감성을 고스란히 유지할 수 있을까?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를 직접 시승하며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봤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디자인은 전통적인 GT카 비율을 따랐다. 낮은 차체, 길게 뻗은 보닛,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곡선까지 내연기관 그란투리스모와 비슷하다. 앞 모습은 펜더와 세로형 램프로 차체 볼륨감을 더했다. 특히 보닛과 펜더를 하나로 이은 코팡고 디자인은 마세라티의 정통성을 강조한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옆은 낮고 날렵한 차체가 더욱 돋보인다. 이는 고전압 배터리를 센터콘솔 아래 T-본형으로 배치한 덕이다. 또한 펜더의 폴고레 레터링과 휠로 전기차만의 정체성도 빼먹지 않았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뒷 모습은 얇은 리어램프와 수평 크롬 라인이 시각적 너비를 넓힌다. 머플러가 사라진 자리는 차체 색상으로 깔끔하게 칠했다. 충전구는 범퍼에 전동식으로 배치했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실내는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기술이 조화를 이룬다. 중앙에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상단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단은 공조 시스템을 담당해 직관적이다. 가장 인상적인 요소는 중앙 상단의 디지털시계다. 단순한 시간 표시를 넘어 가속력, 제동 개입, 심지어 음성 명령까지 대응하며 운전자와 소통한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시트 포지션은 내연기관 사양과 동등한 수준이다. 낮고 머리 공간이 여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T-본형 배터리 덕이다. 2열은 시트 폭과 머리 공간이 의외로 여유 있다. 다만 다리 공간이 좁다. 트렁크 용량 역시 270L로 작고 바닥이 높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모터는 전륜에 1개, 후륜에 2개의 모터를 탑재했다. 합산 최고출력은 778마력, 최대토크는 137.7kg.m에 달한다. 가속페달을 밟는 순간 온몸이 시트에 파묻힐 정도로 출력을 뿜어낸다. 0-100km/h를 단 2.7초 만에 끊는다. 이는 V형 6기통 네튜노 엔진을 품은 트로페오보다 빠른 수치다. 주행 모드는 맥스레인지, GT, 스포츠, 코르사 총 4가지다. 맥스레인지와 GT는 각각 출력을 50%, 80%로 제한하지만 일상 주행에서 부족함 없다. 또한 맥스레인지에서 코르사에서 가까워질수록 출력이 후륜 중심으로 이동한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덕분에 후륜구동 스포츠카와 같은 거동을 연출할 수 있다. 아울러 후륜 모터만으로도 최고출력을 끌어낼 수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서스펜션은 에어 스프링과 전자식 가변 댐퍼를 탑재했다. 승차감과 차고를 능동적으로 조절한다. 맥스레인지, GT 모드에서는 부드러운 승차감 속에서 탄탄함을 유지한다. 스포츠와 코르사 모드에서는 하체를 단단히 조여 노면을 운전자에게 고스란히 전달한다. 지면에 차체를 붙잡고 가는 느낌이 강하고 안정감이 좋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정숙성도 인상적이다. 속도를 높여도 실내는 조용하다. 다만, 풍절음은 후방 C필러 부근에서 다소 뚜렷하게 들린다. 기대가 컸던 가상 배기음은 다소 아쉽다. 저속에서는 어느 정도 엔진음을 흉내 내지만 일정 속도가 넘어가면 거의 들리지 않는다. 마세라티의 사운드를 기대했던 이들이라면 아쉬움이 남을 수 있다. 회생제동은 패들시프트로 조절할 수 있다. 감도를 낮추면 마치 내연기관 차량의 엔진 브레이크처럼 자연스럽다. 물리 브레이크와 함께 작동할 때도 이질감이 없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92.5kWh NCM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41km다. 최근 500km는 거뜬히 가는 전기차가 많은 탓에 자랑할 법한 숫자는 못된다. 하지만 이탈리안 GT카의 퍼포먼스, 5:5 무게 배분, 주행 안정성... 더구나 마세라티의 전기차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시승기 썸네일
그란투리스모 폴고레 가격은 2억 6,620만 원이다. 약 2천만 원을 추가하면 오픈톱 버전인 그란 카브리오도 선택할 수 있다. 고성능 트로페오보다 퍼포먼스는 뛰어나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다. 또한 전동화 기술, 고급 소재, 마세라티의 감성까지 모두 아우르는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의 경쟁자도 거의 없다. 단순한 효율보다 감성과 희소성을 중시하는 이들에겐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겼다.
포르쉐 타이칸 26년식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2억 9,790만원
타이칸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24년식

폴고레

2억 4,470만원
그란투리스모

댓글

2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audi.png

그지새기

Lv 51
2일 전

그란투리스모는 다 좋은데 헤드라이트가 너무 맹하게 생겼어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열라뽕따

Lv 80
작성자
2일 전

저도 헤드라이트가 제일 별로 ㅠㅠ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공지
자유주제

📣[진행] 6월 월간 겟차 오너리뷰 이벤트

👇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

thumbnail
https://img.getcha.io/v7/badge/admin/getcha_manager_badge.png
공지 알리미|7시간 전
like-count2
commnet-count1
view-count176
7시간 전
HOT
자유주제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유출 정보 정리. txt

⦁ G60 5시리즈 LCI -> 27년 1분기 출시 예정 ⦁ 실내 파노라믹 비전 레이아웃으로 변경 (예상도 참조) ⦁ 조수석 디스플레이 옵션으로 제공 ⦁ 신규 명명 체제 적용 (X3 풀체인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
정형돈|2일 전
like-count19
commnet-count21
view-count5,727
2일 전
자유주제

심각주의) 중국 전기차 근황 feat. BYD

오래된 신차를 팔린 차로 판매 등록 후 나중에 중고차로 세탁해서 다시 판매 중 판매량 부풀리기 하려고 BYD가 등록후 미완공 건물에 전기차 숨겨둔게 정부에 걸려서 상무부가 BYD 간부 소환

thumbnail
포르쉐내꺼|2일 전
like-count4
commnet-count1
view-count568
2일 전
자유주제

종소세 신고 관련

작년에 겟챠에서 구매 후 이번달에 종합소득세 관련 국세청 알림이 왔어요 다행히 저는 소득이 적어서 그런지 환급은 되는데 문제는 이게 사업소득으로 잡히네요 제가 겸업금지인 직장에 다녀서 나중에 문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ia.png
눈부신|2일 전
like-count0
commnet-count1
view-count197
2일 전
HOT
자유주제
투표

[디자인 비교] 아우디 Q5 S라인 vs BMW X3 M스포츠

저는 아우디 Q5가 훨씬 예쁘네요 ㅎ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peugeot.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ia.png
매운맛커리|2일 전
like-count6
commnet-count7
view-count677
2일 전
자유주제

이정도 할임 서비스면 520i msp 잘산건가요

현금할인 650, 후퍼옵틱 KBR 입니다 (클래식은 일부러 요청 안했습니다) 첫 비엠이고요 벤츠에서 넘어갑니다 비인기 컬러(옥사그래이+모카브라운) 라고하는데 700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싶은데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enz.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
비머벤츠아우디|3일 전
like-count0
commnet-count8
view-count655
3일 전
HOT
자유주제

E200은 애초에 6천만원 정가가 맛다

내가 이럴 줄 알았음 연식 변경 전에 재고 터는 명분이겠지만 편의사양 꼬라지보면 지금까지 얼마나 한국 소비자들을 흑우로 보는지 알 수 있음. 1.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디감? 경쟁 모델인 G8

thumbnail
익명의 보노보노|3일 전
like-count8
commnet-count11
view-count1,686
3일 전
HOT
자유주제

콧대높은 짱츠코리아놈들 왠일로 할인 많이함???

1500만원 실화 ? ㄷㄷ

thumbnail
스내치|3일 전
like-count10
commnet-count17
view-count1,917
3일 전
자유주제

아우디 A5 풀체인지 블랙 에디션 전시차 사진

풀체인지 디자인 선방했네요~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peugeot.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ia.png
매운맛커리|3일 전
like-count6
commnet-count5
view-count761
3일 전
자유주제

에어컨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그랜저 ig 차량 타고있습니다. 한달 전쯤, 에어컨 필터도 현대순정 향균필터로 교체라고 에바크리닝도 받고, 에어컨 사용 후에 5분정도 외기순환, A/C 오프해서 말려주는데 요즘들어 에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hyundai.png
주말내내자고싶|3일 전
like-count0
commnet-count3
view-count208
3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