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330e M 스포츠

칠리치즈
20.07.20

6,650

최종거래가
5,622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330e M 스포츠






4점
330e M Sport+이노+프리 옵션 추가한 풀옵입니다. 미네랄그레이+모카 조합입니다. 틴팅은 솔라가드 티타늄 All 16\\%로 전체 다 돌렸습니다.













5점
1. 주행성능 : - 스포츠모드 : 엔진이 무조건 돌게 되고, 반응속도가 빠릿합니다. 엑스트라부스트 써보고싶었으나 아직 길들이기 기간이라 못써봣네요 ㅠㅠ - 하이브리드모드 : 시동켜면 기본모드이고 컴포트 성향으로 전기배터리 잔량에 따라 알아서 조절해줍니다. - 일렉트릭모드 : 전기배터리만 사용하는 모드. 엄청 조용합니다 ㅋㅋ 여친이 배트맨 영화에서 배트카 위오옹~~ 하는 소리같다고 하네요 ㅎㅎ 출력도 일단 시속 140까지는 밟는대로 나가줍니다. 그이상 밟으면 엔진이 돕니다. - 배터리컨트롤 모드 : 엔진만 써서 배터리를 설정값(30\\%~100\\%) 채울때까지 적극적(회생제동 등)으로 충전해줍니다. 이것에 대한 계획은 아래 연비 란에 기술하겠습니다. 핸들링 : 차량 뒷쪽 배터리 탑재로 bmw가 자랑하는 50:50은 깨진걸로 알고있고, 스포츠 서스펜션이 빠져있습니다. 하지만 조수석님께서는 MSpt의 하드한 승차감보다 이게 더 좋다고 하시네요 ㅋㅋ 승차감 : 공차중량이 동급 3시리즈에 비해 2~300키로 더 나가 본의아니게 5시리즈와 같은 묵직함을 얻어걸렸습니다. 출력이 부족할것도 없는것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 초반 저속에서 최대토크가 발생하지 않지만, 330e는 저단에서의 부족한 토크를 모터가 우선적으로 돌아주어 초반 토크빨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330e는 회생제동을 위해 악셀에서 발을 떼면 마치 수동으로 단수를 내려 엔진브레이크를 거는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처음엔 이질감이 있었지만 금방 적응되네요.





5점
전 이 차 디자인 때문에 샀습니다. 주위에서 그러더군요. 이돈ㅆ... 아니 이 돈이면 5시리즈 가지.. 라고 ㅋ 하지만 전 디자인 특히 레이저라이트에 뻑갔기 때문에 한귀로 듣고 흘립니다 ㅋㅋ





1점
BMW의 옵션누락(M서스,액티브스티어링,M브레이크)의 만행(?) 덕분에 1점 줍니다 ㅡㅡ 아직도 생각하면 빡치네요 후... 다행히 브레이크는 그래도 4p라서 캘리퍼 도색을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3시리즈의 최신 옵션사양은 국산차 타던 저에겐 그저 신세계입니다. 빨리 ID7 업데이트 받아서 안드로이드오토 써보고싶네요 ㅎㅎ





5점
아직 연비에 대해 공부중이고 이것저것 모드 바꿔가며 써보느라 연비는 측정 못했습니다. 다만 집밥 100\\% 완충 후 시내10:고속90 코스를 전기모드로 일상주행처럼 달려봤더니 약 55키로 시점에서 밧데리 앵꼬가 났습니다. 충전은 0\\%에서 100\\%로 2번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집밥 충전하였는데 16A 완속충전이며 시간은 3시간 50분쯤, 비용은 야간시간 1450원/주간 1800원 나왔습니다. 연비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팁은 만약 출발지~목적지가 총 100Km이고, 출발지 시내20Km - 가는길 고속도로50Km - 도착지 시내30Km 정도의 구간이면, 출발~고속도로 40~50km까지 전기모드 주행하시다가 고속도로 남은 20~30Km구간을 배터리컨트롤 모드로 배터리를 적극 충전하시고, 도착지 시내로 진입하면 다시 충전된 밧데리로 전기모드 주행하시면 최적의 연비가 나올 듯 싶습니다. 보통 가솔린의 시내연비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고속에서는 휘발류 위주으로, 시내에선 전기 위주로 운용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계획을 세우는데 꽤나 머리가 아플것 같지만 1년정도 타다보면 자연스럽게 몸에 익혀질 듯 하네요. 하지만 전 이 차를 연비때문에 산것이 아니고 292마력의 부스트뽕을 위해 샀기 때문에 걍 냅다 달리겠습니다. ㅎㅎ
댓글
39
쉐보레 카마로 SS
8기통 입문용 좋아요 생각보다 무섭지않아요 생각보다 빠른건 모르겠어요ㅎㅎ ,롱코너 재미져요ㅋㅋ ,갠전으론 머스탱보다 이뻐서 구입했습니다 ,통풍시트는있어요ㅋㅋㅋ ,2년동안 고질병걸린건없네용 기름값





벤츠 E-클래스 E 250 아방가르드
나에겐 e세상 최고의 클래스 ,부드럽고 묵직하다 ,삼각별만 봐도 예쁘다. 전면부 그릴을 교체했다 첨엔 어색했으나 요즘 벤츠가 하도 많아서 교체하길 잘 했단 생각이 든다 ,통풍시트랑 반자율주행,





BMW 1시리즈 118d 스포츠 OE
와이프 애들 어린이집보내고 카페가는용으로 4월에 구입했었습니다 A4와 X1사이에 고민하다가 전시된차보고 이쁘다며 와이프가 딱! 자기차라고ㅎㅎ 시승후엔 더 만족해해서 바로 뽑았습니다. ,제 차





BMW X3 30d xDrive xLine
국산차 네비 보다가 비엠 네비 적응이 힘들었네요 글안내가 가끔 늦게 되거나 가까운거리 돌아서 가는 경우가 생기네요. 그외 성능,공간 매우 만족 하며 운행중 입니다. 디젤이라고 해도 차안에서는 조용





BMW 4시리즈 420d 그란쿠페 럭셔리 LCI OE
디자인 하나는 끝내 줍니다. 4도어로 실용성 까지 살린 모델. ,20i 엔진이라 사람 여러명 태울때는 출력이 좀 아쉽긴 합니다. 하지만 혼자 타기엔 충분해요. ,준중형 라인에서는 제일 이쁘다고 생각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좋아요 그냥 좋다는말이면 끝나요 ,길들이기 중이지만 반응속도가 빨라서 좋아요 ,e클타다 넘어왔는데 디자인은 개취죠 저는 비엠이 더 맘에듭니다 ,필요한옵션이 가격대비 풍부하게 다들어있음 가성비! ,어







아우디 A5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스포츠백
40 TDI 관련 리뷰가 많이 없네요. 차량 더할나위없이 이쁘고 잘나가고 간지납니다.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하였는데 후회는 없을것같네요. ,모드에 따라 핸들링감에 약간씩 변화가있고 힘좋고 잘나갑니다.






BMW 5시리즈 530i xDrive M 스포츠 플러스 OE
어렸을때 외국 생활하면서 미국차하고 일제차를 많이 타다가 한국와서 10년동안 한국차를 타다 처음으로 유럽차를 타보니 완전 색다른 감각입니다. 그동안 차 기술이 많이도 발전 했겠지만 역시 차는 BMW





BMW 5시리즈 530i M 스포츠 플러스 OE
Sheer driving pleasure + Trust technology that support you ,Sheer driving pleasure 지하철보다 자꾸 운전하고 싶어짐. 부부싸움이 잦아






인피니티 QX50 2.0 VC-터보 센서리
세계최초 가변압축비엔진 양산차량 2.0 가솔린터보 272마력 넓은 실내공간 예쁜 디자인 탄탄한 기본기, 주행성능 잔고장 없는 품질 2019 캐나다 Best mid-size Suv 선정된 차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