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520d xDrive M 스포츠 플러스 OE

겟차174420
20.09.08

2,389

최종거래가
5,3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520d xDrive M 스포츠 플러스 OE






4.5점
2018년 11월 15일에 1년 된 중고차 가져왔습니다. 제 차는 17년 11월 출고(18년형) 인데 선택 할 수 없어서 20년식으로 선택 했습니다. 당시에 폭스바겐 티구안 4모션, 아테온 신차 및 520i 신차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티구안과 아테온은 인증문제로 언제 출고될지도 미지수라 하고 520i는 다 좋은데 뭔가 깡통차라는 느낌이 있어서 조금 고민 중 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침 개인거래로 1년 되고 5100키로 주행 한 거의 신차급이 엔카에 개인거래로 올라와서 바로 연락 후 업어왔습니다. 기존에 타던 차가 8세대 말리부 2.4 였는데 확실히 가솔린 타다가 디젤타니 소음 진동이 조금 적응이 안 되었지만 좀 지나니 적응이 되어선지 별로 크게 불편한건 없었구요.. 처음에 적응 안 되었던게 본넷이 길다보니 기존에는 쉽게 돌아나온 곳 이었는데 본넷길이 적응하느라 고생 좀 했네요.. 2년 가까이 20000키로 정도 타면서 돈 들어 간 일도 없고 어디 고장 나 본 적도 없고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4점
아무래도 벤츠보다 BMW가 좀 더 스포츠성을 추구 한다는 말이 있는데 컴포트 모드에서는 편안한 일반적인 중형세단의 느낌을 보여준다면 스포츠모드에서는 확실히 악셀 반응은 민감해지고 핸들이 좀 더 묵직해져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 합니다. 기존 말리부에서는 느끼지 못 했던 풀악셀 시 헤드레스트에 뒷통수가 붙는 경험이 가능합니다. 2000cc 디젤이 이 정도인데 그 윗급은 어떨지 감히 상상이 안 됩니다.. 일단 장단점을 보자면..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역시 연비 입니다. 현재 26000키로 탔는데 시내만 탈 경우 가득 채웠을 때 650키로 정도 타는 것 같습니다. 고속주행일 경우에는 100~110km 정속 주행하면 1200키로 이상은 가능 하리라 봅니다. 7월에 전주에서 강원도 속초까지 3박4일 여행 다녀온 적 있는데 출발전에 가득 채우고 거기서 3박4일 돌아다니다 전주에 다시 내려올 때 까지 주유소 한 번 가지 않았습니다. 당시 총주행거리 1100키로 정도 되었습니다. 단점은 디젤은 디젤 입니다. 가끔 아 그냥 530i 살걸 하는 후회(?)가 몰려오지만 연비를 보면 그 생각이 사라지긴 합니다만 역시 디젤 특유의 소음 및 진동은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사실 느끼기에 외부소음은 BMW 디젤보다 현대 R엔진이 더 조용한거 같습니다. 이걸 2년 가까이 타면서 이 정도면 디젤치고 아주 조용하지. 라고 느끼면서도 기존에 타던 8세대 말리부 2.4가 제 친구가 인수해서 타고 다니는데 그 차를 다시 타면 10만키로 뛴 차인데도 불구하고 공회전 시 시동 안 켠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역시 국산차에 비해 좁은 실내공간 입니다. 부모님과 누나를 태우고 경주에 다녀왔는데 뒷좌석이 좁다보니 장거리를 다니기엔 역시 불편해 하십니다. 확실히 실내공간은 현대기아가 탑입니다.





4점
외관은 제 기준엔 동급인 E클래스보다 낫지만 실내는.. bmw의 실내가 못 생긴게 아니고 벤츠의 실내가 너무 압도적이라...





5점
엠스포츠플러스 모델이라 풀옵션 입니다. 열선 통풍 4존에어컨 반자율 주행, 서라운드뷰 등등등.. 부족함이 없습니다.





5점
2022년 11월까지 워런티를 연장 해 놨고 BSI 혜택 또한 받고 있어서 기름값, 세차비 외에 따로 돈 들어갈 일이 없습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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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뒷골목
축하드립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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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god
다른것보다 주차실력이 기가막히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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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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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30d xDrive M 스포츠
갓 600km 넘기고 쓰는거라 리뷰라기 보단 프리뷰에 가깝지만 후에 차량 구매에 도움 되실까 하고 몇자 남겨봅니다. 사실 X3 30d는 한국시장에서는 포지션이 너무 애매합니다. 20d, 20i 가격접근도가 꽤 좋은데다 30e도 인기죠. M40i가 들어오면서 30d의 파이는 또 나뉠거구요. 하지만 리얼M이나 M퍼포먼스 모델까진 아니더라도 운전하는 재미가






폭스바겐 파사트 TSI
2년전에 포기허고 했던 선착순 500명 카톡으로 계약거는게 성공해서 어쩌다 바꾸게되었습키더 ㅎㅎ 전반적으로 자리도 넓고 연비도 괜찮아요 다만 잡소리가...ㅎ 내년까지 딱 타고 넘어가려구요 ㅎㅎ ,주행성능은 나쁘지않습니당 핸들링도 나쁘지않그오 다만... 기어비가 연비위주로 세팅되어있다보니 60-80정도쯤에 변속타이밍에 부르르떨어요 ,원래 폭스바겐 디자인을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볼보 s60 대기하다가 넘어왔는데 진작 넘어올 걸 그랬습니다. 너무 좋아요~^^ ,sm5 타다가 bmw타니깐 모든게 좋습니다. ,역동적이면서 클래식한 외관, 모던하고 깔끔한 실내인테리어 단, 리어램프와 페이스리프트 되는건 아쉽... ,풀옵수준으로 나무랄대가 없는거 같아요 ,아직 문제 없습니다ㅎㅎ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BMW는 역시 3시리즈라고 하더라구요 첫 차로 고민 많이 했고 오래 기다렸지만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M스포트 패키지, 색상은 미네랄 그레이, 이노프리 패키지입니다 ,핸들링 날렵하고 밟을 때 나가는 느낌이 좋아요 ,외관은 강렬하고 실내는 더할나위 없이 깔끔합니다 ,이노프리 패키지입니다 레이저라이트 멋있어요 ,아직은 초반이라 모르겠지만괜찮겠죠?





아우디 Q3 스포츠백 35 TDI 프리미엄
인수 후 운행기간 한달정도 됩니다. 우선 외부디자인부터 말씀드리면 선이 날렵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가졌습니다. 약간 심심한 맛은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내부의 경우, 멋없는 기어봉 빼고는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고 블랙 색상 조합으로 깔끔합니다. 편의사양은 통풍시트의 부재와 차선이탈방지기능, HUD, 패들쉬프트 제외하고는 있을건 다 있습니다





BMW 1시리즈 118d 스포츠
4년간 잘탔습니다. 이 여파로 다음차로도 BMW를 선택한? 상태입니다. ,BMW 막내지만 충분히 재미있게 탔습니다. 차가 컴팩트해서 원하는곳으로 샥샥~~ ,개인취향이겠지만 전 납작하고(?) 긴차를 좋아합니다. 이뻐요 ,이건뭐....막내라 그닥... 네비도 없는거 말곤 코딩을 통해 많이 보완해서 탔습니다. 컴포트도어? 가 없어서 리모컨으로 문을 열고 닫는게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럭셔리 OE
아빠들의 차라는 명분하에 구매하는 남자들의 차!! 다음차는 640i를 보면서 열심히 살아야겠어요~ ,주행질감,승차감 그리고 핸들링 모두 훌륭하고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6gt에 아쉬운점은 없지만 620d gt에 아쉬운점은 출력의 부재?? 그정도 빼고는 정말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sp 보다 이쁘다고 생각하고 620이다보니 휠이 조금






람보르기니 우루스 V8
승차감, 핸들링, 디자인 전부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핸들링이 생각보다 가볍고, 시트도 생각보다 편합니다. 괜히 데일리 람보란 말이 나온게 아닌거같습니다. (연비 제외) ,람보입니다 굳이 더 설명 안하겠습니다 ,첨에 드라이브를 어떻게 넣어야할지 몰라서 좀 애먹었습니다. 그거 말고는 다 좋았습니다. ,연비는 정말 별롭니다.






BMW 5시리즈 520d M 스포츠 플러스 OE
독일세단 중 가성비 갑이라 생각합니다 디자인, 옵션 뭐 하나 빠지지 않네요. ,핸들링은 역시 비엠이네요 ,19인치 664m 휠이 정말 멋지네요. ,옵션때문에 벤츠 버리고 비엠 왔습니다 ,디젤이라 자동차 관리에 신경은 조금 쓰이네요.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조용하고 밟는대로 나가요 좋습니자~ 차가 커져서 주차할때 적응필요해요ㅠㅠ 본넷이 너무 커요 ,밟는대로 나가고 조용합니다 ,파란눈 대박입니다 뒷태도 좋구요 ,풀옵션이라 맘에들어요 ,아직일주일차라 잘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