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7 2.5 가솔린 X에디션



mumet
20.11.21

20,861

최종거래가
3,67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2.5 가솔린 X에디션






3.8점
안녕하세요. 매일 겟차에서 눈으로만 보다가 국산차에 대한 리뷰가 적은 것 같아 이번에 구매한 차량에 대해 여러 회원님들 참고하시라고 몇자 적어봅니다. 우선 저는 40대 아이둘 있는 가장입니다. 전에 타던 차량은 모닝, 레이, 더뉴k7, 아반떼cn7, 어코드10세대 이정도 입니다. 사실 독3사는 몰아본 적이 없기에 큰 비교는 못될 것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구매한 차량의 상세한 정보는 K7 프리미어 2.5 가솔린 X에디션 HUD팩, 드라이브와이즈, 모니터링팩, 파노라마썬루프, 19인치휠 입니다. 어쩌다보니 크렐옵션을 뺀 풀옵이 되었습니다. 원래차량가격 3980인데 이런저런 할인으로 위가격에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차량 구매할 때 원래 후보군은 5시리즈와 G80이었습니다. k7은 전혀 후보군에 없었습니다.;;; 저는 사실 스포츠 드라이빙을 전혀 즐기지도 않고 습관자체가 안락한 운전을 추구하게 들었기에 가장 중점적으로 본것은 실내외디자인과 실내공간거주성, 옵션이었습니다. 제가 183에 90키로의 거구이고 아이둘 아이엄마까지 생각하다보니 주요사항들이 정해지더군요. 처음에 차를 고를 때 온라인상(인터넷과 유투브)으로만 여러 차종 중 5시리즈에 꽂혔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마음속으로 5시리즈쪽으로 계약만 남겨 놓고 차를 보러 갔습니다. (520i msp모델) 막상 차를 봤는데 정말 디자인이며 소재의 고급감이며 정말 최고더군요. 솔직히 이래서 프리미엄 프리미엄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위에서 언급드렸지만 애둘과 다니기에는 뒷공간 거주성과 트렁크의 크기가...많이 부족했습니다...ㅜㅜ 그래서 아쉬움을 뒤로한채 매장을 나섰습니다. 그리고 집에 오는 길에 일단 G80을 아는 카마님께 연락해서 2.5 파퓰러로 계약을 걸었지요. 대기기간 2~3개월 가량이라서 일단 차도 안보고 계약 했습니다. G80도 디자인에서 마음에 들었으니까요. 그리고는 일주일정도 후에 차를 보러 갔습니다. 두둥...믿는 도끼에 발등찍힌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실내옵션300이 들어가 차였는데 5시리즈 이후여서 그런지 내부 고급감이 5시리즈만 못하더라구요. 그리고 뒷자리 거주성...솔직히 너무 큰 기대를 해서인지...제가 느끼기에 전에 탓던 더뉴k7이나 어코드10세대보다 작다고 느꼈습니다. 솔직히 구매가격을 생각하면 5시리즈보다 오히려 비싼데 만족도가 떨어지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순간적으로 뭘 사지? 싶더라구요. 그러다 어떤 회원님께서 그랜저가 뒷공간은 최고다 라고 하신게 떠올라서 옆에 있는 그랜저를 우연히 봤습니다. 뒷문부터 열었는데...정말 깜짝놀랐습니다. 정말 광활하더군요. 다만 앞모습과 실내디자인(특히 버튼식기어노브부분은 정말 제취향이 아니더라구요.) 때문에 망설여지더라구요. 뒷모습을 참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는 생각에 잠겼는데...그래 기어 몇번 안바꾸고 안에 타면 별거냐...하는 생각에 카마님께 그랜저 원하는 옵션 다 넣어서 즉출차량 문의드렸지요. 아마 2.5익스에 플래티넘 파썬 스마트센스2 HUD 였을겁니다. 그런데 안타깝게 즉출차량은 원하는 옵션이 하나 두개씩 다 빠져있고...제작들어가면 3주.. 그러다가 와이프가 전에 탔던 K7이 좋았었는데 그건 어떠냐고 묻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부랴부랴 봤는데 제 기준에서 후면부디자인은 그랜저가 좋지만 전면부와 실내디자인은 K7프리미어가 훨씬 좋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카마님께 문의했고 즉출차량중 원하는 옵션 다있고 거기다 생각도 못한 할인까지 더해져서 차도 금방 나오고 정말 실용성 갑으로 잘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내년 풀체인지 나온다고 하는데 예상도가 너무나 제 취향이 아니라 고려안했습니다.) 총평하자면 저는 40대 아이둘 평범한 가장입니다. SUV는 와이프가 반대해서 후보군에 없구요. 부자는 아니지만 연소득은 1억초반 정도이고요. 사실 S클래스나 7시리즈급이면 모든게 만족스럽겠지만 애들 키우는데 소모되는 비용생각하면 불가하고 철저하게 실용성 영역에서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 여러 회원님들의 훌륭하고 좋은 차들 후기 봤습니다만 저처럼 평벙하고 실요성을 최우선으로 해야하는 눈으로만 보고계시는 회원님들도 적지 않을거라 생각해서 용기내서 올려봅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고 두서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5엔진 오일감소이슈있으니 3.0추천드려요.)








3점
아직은 길들이기 기간이라 제대로 운행은 못했습니다만 확실하게 움직임이 민첩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다만 안락한 주행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상영역에서 부족함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4점
전면부 실내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전자식 기어노브도 좋구요. 다만 후면부는 뭐...그래서 감점1점입니다.





5점
풀옵차량이라 그런지 옵션은 정말 다 있습니다. 나파가죽시트와 스웨이드 천장, 12.3인치계기판 인터페이스, 12.3인치 네비와 기능 광활한 파썬과 서라운드뷰, 전후방 충돌방지보조등등등 다 편리하고 좋습니다. 특히 HUD 정말 편하더라구요. 이질감없이 시인성 정말 좋습니다.





3점
일단 유지관리는 편하겠지만 2.5 엔진 오일감소 이슈가 있어서 감점합니다. 뽑기운인지 누구차는 괜찮다 안괜찮다 있던데 일단은 더 타보고 문제 있는지 봐야할 것 같습니다. 위에 설명대로 구매하다보니 제대로 알아보지 못해 3.0으로 못한 아쉬움은 조금있습니다. 그래서 뭐...괜찮길 기도하고 있습니다.ㅜㅜ
댓글
87



요요기
축하합니다^^ 좋은가격 구입하셨네요

5

1



mumet
감사합니다. ㅜㅜ 저도 애들 크면 요요기님처럼 독3사로 갈날을 기다려봅니다.

1

0
Em04
축하드립니다~ 정말 정성이 느껴지는 후기입니다 가족을 생각하는 패밀리카로 좋은 선택인듯 합니다 K7이뻐요~~ 특히 풀체인지 예상도 보면 지금k7이 훨씬 이뻐보이는듯~

3

1



mumet
감사합니다. 저도 풀체 나와봐야 알겠지만 예상도는 정말 아니더라구요.^^

1

0

차고민
저도 k7인데 프리미어 너무이뻐요...ㅋㅋㅋ 쫌만기다릴걸 하는생각이

3

1



mumet
네^^ 운이 좋았습니다. 제 눈에도 이쁩니다.

1

0
대깨문킬러
저도 ig신형 뒷자리 보고 뽐이왔는데 이상하게 막상 타보면 2열 승차감이 영... 독삼사대비... 그래서 선뜻 계약하기가 어렵네요 가성비는 참 좋은데

1

1



mumet
네 맞습니다. 저도 사실 독3사 차를 제대로 안타봐서 쉽게 선택한 걸 수도 있습니다. 원래 업은 몰라도 다운그레이드는 크게 와닿으니까요.

0

0
wong
축하드립니다! 늘 느끼는 거지만 K7 전면부 디자인 참 이쁩니다

2

1



mumet
감사합니다.^^

0

0



valhalla
멋진 리뷰 좋으네요 K7 참 폼나는 차이지요 꼭 수입이나 프리미엄만이 답이 아니지요 멋진 카라이프 즐기세요 ㅎ

3

1



mumet
네 감사합니다.^^

0

0


Medispel
저도 데일리카 용도의 국산 세단을 산다면 K7 살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부럽습니다^^

2

1



mumet
감사합니다. 볼보도 후보군이었는데 ㅜㅜ 출고기간 압박을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부럽습니다.^^

1

0

범쿠렐
장문의 글인데도 푸욱 빠져서 읽었네요 축하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2

1



mumet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1

0

이구름
출고 축하드립니다. 저도 다음엔 꼭 K7 사려구요~

1

1



mumet
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우디 타시다 오시면 답답하실 수도 있습니다.

0

0


Medispel
아 정말 K7 3.0 시그니처 한 대 가지고 싶네요.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 6기통 엔진의 부드러운 회전 질감, 안락한 승차감, 풍부한 옵션, 단정하고 댄디한 디자인, 넓은 공간, 편리한 유지 관리 등 정말 빠지는 게 없는 팔방미인인 것 같아요. 데일리카로나 패밀리 세단으로나 손색이 없어요. 지금 차가 아닌 국산 세단을 샀다면 100% K7 3.0 시그니처였을 겁니다. 렉서스 ES 의 충분한 대안이라 생각합니다.

2

3



mumet
네 감사합니다. 충분한 공부없이 3.0으로 안간게 살짝 후회되기는 합니다. ㅜㅜ

1

0


Medispel
2.5 출고기에 재 뿌리는 것 같아 글 쓰고 살짝 후회했습니다^^;; 그냥 K7 이 좋다는 뜻으로 생각해 주세요. 좋은 차 정말 부럽습니다^^

1

0



mumet
별말씀을요.^^ 좋은 의미로만 받아들였습니다.^^친절한 회신 감사합니다.

1

0

볼보리
k9도 할인 많이 했었는데... 그래도 오너가 맘에 들면 장땡이죠

0

1



mumet
ㅎㅎ 네 9도 봤습니다. 그런데 아직 저한테는 이미지가 너무 안맞아서 보기만 했습니다.^^;;

0

0
대농로
축하드려요~ 디자인도 예쁘네요~

0

1



mumet
감사합니다.^^

0

0
keltist
잘사셨네요^^ 프로모션 가격 궁금합니다!

0

1



mumet
프로모션이라기보다 지금 재고차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재고차량 알아보시면 할인이 큰차들이있습니다.^^

0

0
nicealex
가성비.갑이구요..k7 차 좋습니다. 축하드려요..

1

1



mumet
감사합니다.^^

0

0


맘마만드는아빠
저도 실내크기때문에 다음차을 아직 결정못랬네요 축하드립니다. 안운하세요^^

0

1



mumet
감사합니다. 아빠들의 딜레마인듯 합니다.

0

0

심장속에줄무늬
축하드립니다:)

0

1



mumet
감사합니다.^^

0

0

재민
가성비로는 그렌져 k7까지인거 같아요

0

1



mumet
네 그건 맞는 것 같습니다.^^ 가심비로 가면 다르지만요.

1

0
하하허호
아무리 그래도 기아차랑 5시리즈를;

4

1



mumet
절대로 비교하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5시리즈가 위지요. 다만 제 쓰임을 생각하다보니 놓칠 수밖에 없는거죠..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0

0
눈사람
축하드립니다.. ^^

0

1



mumet
감사합니다.^^

0

0
다빈Go
아 저도 그랜저 하고난 다음에 k7 생각했는데 부럽습니다.

0

1



mumet
별말씀을요. 그랜저 차 좋지요^^

0

0
BMW Z4 20i sDrive M 스포츠 패키지
그냥 너무 좋아요. 두달 운행 결과 핸들 브레이크 밟고 돌리면 굉음 내는거 외엔 만족스럽네요. ,코너에서 핸들링 엄청 좋아요 직빨로 달릴때 엄청 빠르진 않지만 차가 가볍게 치고 나가는게 시원시원 하게 나가네요. ,역시 오픈카는 2인승이죠ㅎㅎ ,저는 옵션보다 외관 실내 디자인 하차감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서 옵션은 크게 중요하진 않는데 그래도 있을건 다 있네요





재규어 XF 25t 포트폴리오
구입한지는 1년 정도 되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재규어랜드로버 센터 등에 대한 안 좋은 평가가 있었지만, 재규어라는 브랜드가 가진 멋은 대체불가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이라 차량의 정숙성, 변속감, 치고 나가는 느낌과 고속에서의 묵직함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핸들링은 동급 경쟁 차종보다 조금 약하지 않나 싶습니다만 평상시 주행에서 크게 차이를 느낄






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
아름다운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에 주행성능까지 만족스러운 명차 예전 모델에 있던 에어서스와 최신식 후륜조향 옵션이 빠진건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격대 차 중에서 최고의 가성비가 아닐까요 ,가솔린과 달리 터보랙이 있어서 액셀을 밟아도 출발까지 1~2초 정도 지연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움직이기 시작하면 울컥거림없이 부드럽게 변속하면서 신속하





BMW X7 M50i xDrive
외관, 디자인, 공간감, 편의성, 감성 등등 거의 완벽한것 같습니다ㅎㅎ ,큰 차체에 비해 민첩함을 보여주네요. 주행거리가 아직 길지 않아 다른 상황은 잘 모르겠습니다. ,세륨파츠가 고급지고 실내도 가죽으로 감싸고 있어 만족! ,없는거 빼고 다 있는거 같아요ㅎㅎ ,연비는 생각보다 잘 나오는거 같은데 고속도로 최고연비는 9.7km 찍어봤습니다~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스팅어2.5T VS 320d 글로 겟차분들의 도움을 얻었던 사람입니다. 많은 조언을 바탕으로 320i m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응..?) 19일(목) 저녁 이쁘게 출고 하여 밤새 이리저리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새벽 5시가 넘어 잠들었습니다. 새차의 냄새와 몸을 감싸주는 시트 느낌이 절 놓아주지 않더군요. 하지만... 이차는 이제





BMW 5시리즈 520i 럭셔리 OE
8월말 출고 이후 5,000km 주행했네요 그랜져와 a6같이 비교하다가 각브랜드별 시동꺼짐 등 이슈가 많아 결국 요놈으로 선택했는데 굉장히 만족합니다. 겟차와 전시장 견적비교하니 전시장이 조금 더 조건 맞춰줘서 전시장에서 계약했습니다.(할인 + 썬팅업글) 할인도 만족하고 옵션들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ㅎㅎ ,대체로 만족합니다. 저속에서 꿀렁임 살짝있었으나 익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년 3만 이상의 주행으로 디젤을 선택했습니다. 디젤 치고는 정숙합니다만 특유의 진동 소음은 있습니다. 초반 가속이 생각보다 꿈뜹니다. 길들이기 끝나봐야 알거 같습니다. 풍부한 옵션, 주행 정숙성, 연비, 콰트로에서 오는 주행 안전감 위 4가지가 가장 큰 장점이자 선택한 요인입니다. 연비 하나 만큼은 인정입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20 가까이 찍는게 어렵지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정말 무난하고 연비좋고 잔고장만 없다면 오래 탈만한차 입니다 전 1년에 4만 이상 타고 주로 고속도로 위주라 시대와 역행하여 하이브리드 가솔린에서 디젤로 욌어요 트레이드인 포함시켜 할인은 평타는 치는듯 합니다 ,초반 가속이 확실히 좀 굼뜸니다 특히 2.3단에서 그렇구 이는 이미 알고 있던 부분이구 배기가스 저감 장치 때문인듯 하여 양해하고 넘깁니다






BMW 5시리즈 530i M 스포츠 플러스 OE
안녕하세요, 530i 후륜구동 1만km 시승기를 공유합니다. 개인 만족도는 90점을 주고 싶네요, 예비오너분들께는 약간의 참고가 되길 바라며, 다른 갯차님들은 심심풀이 정도로 봐주세요. 3인가족 ,시원시원한 가속성능, 탄탄한 하체와 핸들링의 재미, 나름 우렁찬 배기사운드가 운전재미를 더합니다. 특히, 제동성능은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이구요⚙️ ,외관은 수트






BMW 3시리즈 320i 럭셔리 스마트프리 패키지
첫 BMW인데 첨단 기능이 많아 운전하기 정말 편하네요~ 수입차 처음 구매라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는데 지방이라 서울 구매도 알아봤으나 사는 지역에서 젠틀하시고 일처리 깔끔하신 딜러분 만나서 프로모션 잘 받고 구매 했네요^^ 취등록세 포함해서 5060만원 들었습니다! ,주행성능 코너링 말하기 입아프게 좋아요 ,신형이라 그런지 너무 예뻐요 구형보다 신형이 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