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코드 1.5 터보



Hong9
19.06.23

7,984

최종거래가
3,74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1.5 터보






4점



작년 10월부터 530i es300h에서 고민하다가 전세금 맞추려고ㅠㅠ 하다보니 급 2000 다운시켜서 현찰박치기 했습니다.





4점
아무래도 프리미엄 브랜드에 비해서 조금 떨어지고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이지만, 정해진 예산안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면 측면 라인 정말 멋집니다. 후면은 조금 밋밋해요. 혼다센싱 있는 부분 라디에이터 그릴이 간격이 너무 커서 벌레 걱정이 많이 됩니다.





4점
원래 구매 고려하던 5시리즈나 ES 마냥 전체적으로 레이아웃이 비슷해서 적응이 쉬웠던거 같습니다. 이건 사실 최근 트렌드인듯 하네요. 플로팅디스플레이에 수평적이고 넓어보이게끔 미국차라 소재는 그닥.. 딱딱한 플라스틱을 많이 써서 터치감이 썩 좋지는 않아요. 다만 매트한 재질이라 지문걱정은 없어요. 8인치 액정은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크면 클수록 좋은데 조금 아쉽네요. 물리버튼 없애고 디스플레이를 조금 더 키울수도 있었을건데.. 가죽 질감은 bmw 5시리즈 기준 일반보다는 무르고 나파보다는 딱딱합니다. 저는 오히려 이게 적당한 듯해요. 520i 럭셔리트림시트는 너무 딱딱했고 530i럭플 시트는 데미지가 걱정이 됐으니까요. 물론 어코드는 5시리즈에 비빌 수 있는 차는 절대 아닙니다. 5시리즈가 훨씬 좋은 찹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소재에서 점수는 까먹어도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은 훌륭한편입니다.





5점
확실히 혼다센싱은 10년 무사고인 저보다 운전을 잘 합니다. 분당정자동에서 인천신포동까지 왕복 100키로 출퇴근 하는데 40키로정도는 acc 쓰고 갑니다. 막힐땐 차선 못잡는데 정속주행하면 램프구간빼곤 차선 안 놓칩니다. 그 동안 운전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는데 요번주는 어깨가 안 뭉치네여.





4점
택시기사분들이 시트를 땡겨서 그러신가? 뉴라이즈 소나타보다 휠베이스는 큰데 2열 레그룸이 그만큼 안 나와요. 2열 시트가 전체적으로 국산중형차3개보단 확실히 뒤로 많이 누워있어서 편해요. 쿠페라인으로 낮아진 2열 천장에 헤드룸 확보하려고 시트를 눕히다보니 레그룸이 조금 부족해진게 아닐까 싶어요. 1열은 뭐 그냥 중형차입니다. 암레스트가 동급대비 큰듯? 그랜저ig보다 큰거같음. 와이프가 팔 올리기 좋다고 편하다고 합니다.





4점
노면소음올라오는거빼곤 확실히 조용합니다. 이외로 셋팅이 엄청 단단해요. 핸들은 작은데 적당히 묵직합니다. 그랜저ig 10이라고 보면 얜 15 머스탱은 20정도?? 출퇴근용으로 가정용으로 만족합니다. 하지만 cvt는 정말 재미없습니다.





3점
아직 길 들이는 중이라 120까지만 밟아봤습니다. 스포츠모드 넣으면 밟는대로 쭉쭉 올라갑니다. 전기쓰는 구간에서는 확실히 굼뜹니다. 점화플러그 한두개 나간 느낌? 코너링은 좋은데 타이어가 뭔가 후진거같아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cvt는 재미가 드럽게 없습니다.





5점
간택된 가장 큰 이유. 출고하고 400키로 23km/l 거진





3점
할인은 공식 프로모션대로 받았고 서비스는 스미스신차패키지1(78만원)에서 앞유리 스미스t2, 블박뷰게라FHD로 해줬습니다. 우산은 선물용으로 넉넉하게 받았구요. 현기차 기본옵션인 통풍시트 핸들열선이 없으니 포함시키면 세포 4500인데?? 솔직히 그정도는 아닐듯. 조금 민망한 가성비지만 택시수준으로 몰고다닐거라 유지비차액으로 투자비 조기회수를 노려야겠네요. 9년뒤에는 gle나 rx로 기변할 수 있게 돈을 열심히, 많이 모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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