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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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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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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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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거래가

최종거래가

8,05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21년식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8,430만원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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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5

1억 미만으로 누릴수있는 최고의 거주성 이보다 넓으려면  세단에서는  7, S 롱바디뿐 SUV 승차감을 싫어하지만, 짐이 꽤 있는 사람에게 강추 (자녀가 있거나 라이트한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작정하고 캠핑하시는분은 걍 SUV 사세요. 평면으로는 X5보다 넓으나 높이가 낮습니다 직접 운전해본 차량은 5시리즈, E클 전 엔진타입, G80, ES300H, GLE350D, X5 30D, RX450H  입니다. 그외에 전시장에서 확인한 차량은 A7, CLS, Q7, Q8, 에비에이터, 7, S입니다.  6GT를 대체할 수 있는건 신형 6GT말고 없다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것같습니다. 단종이슈가 있긴한데 만일 다음 기변시기에도 6GT가 판매중이라면 전 고민없이 6GT를 택할것같네요. 차량가는 취득세 포함한 금액입니다. 카본블랙에 모카시트 차량 썬팅은 하버캠프 세라믹본드 전면 20% 측후면 5% 썬루프 40% 비반사 입니다.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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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GT M 스포츠 패키지 이미지6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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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 구매예정자분들이 제일 궁금해하시는 20d로도 출력이 충분한가 여부 - 본인이 평상시 때려밟는걸 좋아한다, 컴팩트 고성능 세단에 관심이 있다 라는게 아니면 충분합니다.  아무리 스포티한 주행을 안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어쩌다 한번은 풀악셀할때가 있으므로 이때 빼고는 출력이 부족하다는건 거의 안느껴집니다. 출력스트레스는 거의 못 느껴본것같네요. 가솔린 2000cc는 성인 3~4명타면 엑셀밟아도 잘 안나가는게 느껴지는데 디젤이라 그런가 2명탈때랑 4명탈때랑 거의 차이가 안느껴집니다 2. 진동와 소음 - 기존에 일제 하이브리드만 10년동안 2대 탔습니다. 스탑앤고만 제외한다면 기존 하브차량 오너가 타도 거슬리지않을 정도의 수준이라고 말씀드리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체급이 깡패라고 523d에 마일드하이브리드가 들어갔어도 620d가 더 조용합니다.  스탑앤고 끈 상태로 그냥 일반인 태우면 디젤인지 가솔린인지 구분 못할정도.  기존 하브 오너라 그런지 가솔린이든 디젤이든 스탑앤고 부분이 제일 거슬리네요. 스탑앤고 작동시 에어컨이 송풍으로 바뀐다는게 제일 충격적. 끄고 다니면 디젤때문에 소음진동이 스트레스다라는 말은 절대 안나올듯. 근데 스탑앤고 작동되면서 시동켜질때의 그 진동와 소음부분이 저는 디젤이라 신경 쓰이나 싶었는데 5시리즈 가솔린 차량 타보니까 별로 차이가 있는것도 아니더라구요. 그냥 스탑앤고 기능자체가 불편한걸로 판단   그리고 신기했던 점은 X5 30d가 6GT 20d보다 엔진소음이 더 크게 들렸습니다. 당연히 6기통이라 더 조용할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카페에서 이야기 들어보면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더라구요. 대신 부드러운 질감은 확실히 30d 엔진이 더 우수했습니다.  3. 승차감 - 6GT는 럭셔리와 MSP 서스가 동일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BMW msp 하드한 서스펜션이 아니고 7시리즈 S클래스 느낌의 컴포트 위주의 세팅입니다.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원하시면 럿플랫 빼고 마제스티9이나 mxm4같은 사계절 타이어로 바꾸시면 승차감 더 좋아집니다.  전 출고하자마자 바꿨는데 체감될 정도로 바뀝니다. 5시리즈 msp 탈땐 운전하는 저는 괜찮았지만 조수석 와이프가 노면 충격이 몸으로 다 전달 된다고해서 너무 피곤하다고 했는데 6GT는 굉장히 편하다고 하네요. 4. 거주성 - 1억 미만 독3사 중에 이 차보다 실내가 넓은차는 GLE, Q7 엔트리말고는 없는것같네요. 결국 SUV 밖에 없습니다.  암만 X5. GLE 같은게 승차감이 좋다고 해도 시승해본 결과 태생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절대 세단에 못 비빕니다. 그냥 비교 불가수준.  6GT는 7시리즈 숏바디 프레임을 공유하는데 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실제로 두차를 모두 타봤을때 뒷좌석 무릎공간이 7 숏바디보다 넓습니다. 근데 천장까지 높다보니 상대적으로 훨~씬 더 넓습니다 6GT는 대체재가 없다는 말이 괜히 있는말이 아닌것같습니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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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디자인은 솔직히 웨건 스타일인만큼 호불호가 갈립니다. 그래도 BMW GT 디자인 히스토리를 봤을때 이정도면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되네요.  유튭 리뷰에서는 lci 가 GT 디자인의 완성형이라고는 말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프론프쪽 볼륨이 7시리즈처럼 더 컸으면 좋았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가 워낙 크다보니 그릴이 상대적으로 왜소해보이는 느낌이 드네요. 디자인이 일단 한국인이 좋아하는 빵에 있어서 만큼은 안 꿇립니다ㅋㅋ 빵이 진짜 큽니다. 근데 희한하게 사진으로 보면 5시리즈랑 비슷해보인다는;;  디자인은 본인의 취향이니 만큼 이 부분은 본인에게 맡기는 걸로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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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1. 체급이 깡패다  - 확실히 체급이 깡패라고 들어가있을건 다 있습니다. 620d 기준 레이저라이트랑 자동썬쉐이드 말고는 다 있습니다.  이번에 630i p2에는 레이저라이트랑 자동썬쉐이드까지 추가된것같은데. 출력 부분 말고는 더 이상 들어갈게 없는것같네요. BMW에서 만큼은 독일차가 국산차에 비해 옵션이 딸린다라는 말은 옛말인듯.  2. 반자율주행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프로페셔널로 바뀌고 확실히 옆에서 치고 들어오는 차량인지를 더 잘하는것같습니다. 

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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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연비 - 20d 엔진 기준 걍 서울시내 주말에 길막히는길 대충 다녀도 14이하로는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길 안막히는 올림픽도로나 고속도로 타면  20km/L은 쉽게 찍네요 서울 시내에서 길막히는거랑 안막히는거 섞어서 보면 약 16km/L정도 나온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고장이슈 - 6GT가 유독 BMW내 다른 라인업에 비해 고장이슈는 덜한것같습니다. 카페내에서도 BMW 전차량 공통 고질병 몇가지 말고는 거의 못들어본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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