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인저 랩터



랩토리
21.12.08

5,115

최종거래가
6,39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랩터






4.3점
기존 오프로드 전용 차량들과는 성향이 다릅니다. 디펜더 랭글러 등 짧은 휠베이스 와 큰 휠트레블을 바탕으로 낙차 큰 험로 및 일명 돌빡을 천천히 올라가는 트라이얼 장르라면 이차는 오프로드 레이싱 트럭입니다 (바하레이 & 프리런너 계열 / 하지만 일반 오프로드 능력도 뛰어남) 고속 오버랜딩에 특화된 리저버탱크가 달린 코일 스프링 일체형 샥을 사용하고 있으며, 프레임바디치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아마 비포장도로에서 80km/h이상으로 달리며 점프할수 있는 차량은 현재 정식수입되는 차량중 유일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출시 시승회 할때 기자들이 타보고 감탄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비록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지만 폭이 2,030mm이고 길이가 5,560인 관계로 한국에서는 불편합니다. 사람들이 엄청 크다고 생각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 폭은 30mm 작지만 길이는 180mm더 깁니다. 실내는 일반 레인저에서 오버펜더 및 펜더 플레어로 폭을 늘려놓고 하부 서스펜션 암등을 고강도 전용제품으로 변경하여 윤거를 늘렸기 때문에 동급 차폭을 갖는 SUV 및 풀사이즈 픽업보다는 한체급 작습니다. 출퇴근용 차량이 있거나 대중교통으로 하신다면 강추!! 드립니다. 연비는 리터당 고속도로 10-12 / 시내주행 6-7정도 나옵니다








5점
핸들링은 보기와는 다르게 민첩하고 뛰어납니다. 하체 자체가 포드 퍼포먼스 전용팀에서 튜닝하여 1. 전륜 AL로워암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2. 후륜 판스프링이 아닌 일체형 댐퍼로 피드백이 빠릅니다. 3. 후륜 리지드 액슬 트레일링 암4개가 엄청난 두께로 견고함 4. 보통 픽업 5링크 방식의 경우 레터럴 로드로 인하여 서스펜션 상하 이동시 후륜 얼라이의 틀어짐이 발생하지만 랩터의 경우 와트링키지를 적용하여 정확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5. 차 크기에 비하여 2.0디젤 213마력은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토크가 51kg-m로 두껍게 밀어줍니다. 6. 순정타이어가 33”(285/70/17)적용으로 별도의 튜닝이 필요없으며 확실한 접지와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7. 앞 뒤 각각 좌우 두개의 견인 고리 적용(총4개)





5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보는 사람들마다 우와합니다. 저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하차감은 없지만 존재감은 확실합니다.





4점
와일드트랙에 있는 ACC나 전방 감지기가 빠져있습니다. 이 큰차가 어라운드뷰도 없구요 그래도 픽업트럭 치고는 준수합니다 트레일러 및 카라반 견인을 위한 견인장치 / 견인볼 / 커넥터가 순정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3점
부속품이 너무 비쌉니다. 전륜 등속조인트 포드코리아 정품 기준으로 120만원정도 한다네요. 범퍼도 400?정도 이구요. 문제는 폭스샥 가격이 사악합니다. 센터 기준으로 1개당 앞쪽이 634 만원 뒤쪽이 271만원 입니다. 앞뒤 샥 가격만 1,800만원입니다. 타이어도 순정이 녹색창 오픈 마켓에서 최저가로 짝당 40이 넘구요 단 서비스센터는 친절했으며 보증은 5년 10만입니다 소모품은 3년 6만이구요 2.0 디젤에 기름탱쿠 80L 이지만 생각보다 주유소 자주갑니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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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
후륜에 일체형 댐퍼—그냥 맘이 홀린…??? 토크도 엄청 기대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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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토리
일반적인 픽업트럭의 하부 구조와는 많이 다르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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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안대유
와 진짜 멋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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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7
와우 정말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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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와 정말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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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차32547
정독했어요. 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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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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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박스터 718 박스터
g82 m4를 소유중이어서 자연스럽게 비교가되는데요.. 연비는 확실히 4기통이라 좋네요 확실히 오픈카가 재밌긴하네요 굳굳!! 박스터 처음타본건데 엔진음이 배기랑 뒤에서 들리니까 어색하네요ㅋㅋ ,차가 가볍게 잘나가네요 다만 가속감이 조금 답답하네요 ,내부디자인을 잊게하는 외부디자인과 포르쉐마크.. ,차량마다 다르지만 .. 있을건 다있어서 100점







BMW X5 xDrive 40i M 스포츠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볼때마다 남성답고 멋집니다. 때로는 편안하고, 달릴때는 잘 달려 줍니다. ,엔진 가속은 기대 이상입니다 코너랑은 세단도 몇대 타보고, SUV도 타봤지만 코너링에서 세단과 SUV 사이의 코너링을 전달 해줍니다. 특성상 분명히 큰 쏠림이 있어야 하는데, 적절하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너무 좋습니다. 에디션 모델이라 22인치 휠이 들어가서 멋지네





BMW X5 xDrive 45e M 스포츠
올 5월 받고 7개월 가량 주행했습니다 첫차라서 다른 차들과 비교하기에는 디테일하지 않지만 지인들 차와 비교해봤을때 유지비 정말 적게 들고 승차감이 편안한 편인것 같습니다 카이엔은 뭔가 탄탄 느낌이 난다면 다소 말캉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 같은 경우는 엄청 조용해서 좋다고 하는데 저눈 사실 부아앙 소리가 좀 듣고 싶을 때가 있어서 가끔은 스포츠로 놓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올해 1월 출고 후 11개월,, 13,000km 운행중이며 이 가격에 이 정도 상품이면 가성비는 훌륭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잘가고 잘서고 비머 특유의 실내외 디자인도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520i 차량은 주행 성능에 관해서 유튜브 등 과하리 만큼 좋은 말만 잔뜩있는지라 다소 아쉬운 점을 말해보자면.. 출력. 역시나 아쉽습니다. 초반 가속력은 딱






포르쉐 마칸 GTS
첫차로 구매한 포르쉐마칸gts 오랜기다림에 출고한지 2달이 지났네요 매번 현대차 중고차만 몰다가 첫차로 사서 애정이 많은것같아요 카이엔보다 날렵하고 작고동글거려서 구매한이유인데 만족도가 높습니다 ,에어서스를 넣어서 그런지 승차감도 좋구요 핸들감도 좋고 가속변속이 잘되는것같아요 다만아쉬운건 창문쪽 잡소리가 나는것같아요 나다 안나다를 반복하지만 이건 센터들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
전에탔던 차량이 그랜드 C4 피카소와 비교를 한다면.? 연비는 정말..속상할정도로 힘들지만.. 남자의 파워!!로 따지면..정말 훌륭한 차량입니다! 좋아요 좋아 ,생각보다 CC가 높은데..처음 힘받는 속도가 느립니다.시속 50까지 가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디자인은 뭐 말할 필요가 없겠죠???단연 최고입니다 ,하 ..지프코리아가 문제인지..지프본사가





BMW 4시리즈 420i 컨버터블 M 스포츠 P2
오픈 에어링이 즐거운 차 ,제로백도 7초대로 느린 편입니다. 그러나 사실 서울 운전에서는 그렇게 밟을 일도 별로 없고, 오히려 0-50km/h 정도의 초반 가속구간은 힘이 좋습니다. ,맨처음엔 콧구멍 사진으로보고 별로라생각해서 머스탱 계약하려했는데 실제로 보고 바로 바꿨습니다. 실물은 포스넘쳐요 ㅎㅎ ,이노베이션 패키지가 빠진 차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나머지





벤츠 E-클래스 E 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전기차의 정숙함과 내연기관 차량의 장점을 모은 최고의 차량 ,부드럽고 안락하고 벤츠 성능이야 두말하면 잔소리 ,실내 디자인은 어디에 내놔도 최고라고 평가받죠 ,통풍 열선 등 뭐 빠지는게 하나도 없어요 ,전기와 함께 하니 주유소갈일이 없어요





BMW 2시리즈 그란쿠페 220i 어드밴티지
작은차 좋아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고민하다 최적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전륜이고 미니엔진이랑 같다길래 별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주행성능이 좋네요 고속에서도 불안하지 않습니다 근데 핸들링이 무겁네요 ㅠ (카페에 물어보니까 가벼워서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라고들은 하네요) 제차 g70 아버지차 630i랑 비교하면 훨씬 무거워서 주차장에서 한손 핸들링 빡세네요






벤츠 C-클래스 C 200 쿠페
여러모로 부족함 없이 잘 타고 다닙니다. 쿠페 디자인은 지금봐도 부족한부분이 없네요. 가솔린이지만 디젤이냐는 소리 가끔 듣습니다 ㅠ ,핸들링 승차감 모두 훌륭합니다. 와이프차 니로와 같이 운행했을때 운전 피로감에서 너무 큰 차이가 나게 좋습니다. (핸들링에 대한 안정감) 마력이 부족하여 약간 깍아봅니다. ,이 가격대 쿠페 디자인으로서는 완벽합니다. ,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