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프리미엄


장세진
21.12.23

22,009

최종거래가
1억 6,632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콰트로 프리미엄






5점
단 이틀 운행한 첫인상입니다~~^^;;;; 전기차라는 점도.. 새로운 차종이라는 점도... 아직은 다 낯설어서 구체적인 총평을 내리기는 힘드네요... 추후에 몇 주 더 타본 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5점
최대파워 530마력, 토크 65.3, 제로백 4.1초의 제원상 성능에... 배터리 용량 93kWh, 최대 주행거리(km) 국내 기준 복합362, 시내346, 고속382, WLTP(유럽)기준 복합488인 사륜구동 전기차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는 3 체임버 에어서스펜션 적용에 시트 포지션과 전고가 낮고, 묵직한 공차중량(2275kg) 덕인지 차의 거동은 가볍고 빠릿함보다는 묵직하고 매끄러운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마냥 낭창이지는 않고 비교적 탄탄한 느낌 서스펜션 감각이며, 마치 유리판 위를 달리는 것 같은 플레그쉽 세단과는 또 뭔가 좀 다른 매그러움이네요~~^^;; 매끄럽기는 하나 부드럽지는 않은.... 이런 느낌?? 표현이 어렵네요...ㅋ 그런데 또 신기한게 과속방지턱을 넘을 때는 이게 또 부드러워지네요?? 마치 방지턱이 다가오는 걸 미리 알고 준비한 것 처럼 물렁~하면서 넘어줍니다.. 어떻게 한거죠?? ㅋ 정지 상태이든 달리고 있던 중이던.. 급가속 시 분명히 속도(숫자)는 엄청나게 빨리 올라가고 옆에 있는 차들은 뒤로 휙휙 제껴지는데.. 이상하게도 스스로 체감되는 가속감은 무섭거나 멀미가 나거나 하지않고 시종일관 편합니다... 이런 느낌은 또 새롭네요... 묘하게 세팅을 잘 해놓은 것 같네요...^^;;;; 큰 토크가 일순간에 온오프되어 시트에 쳐박히게 되는 느낌보다는 훨씬 고급진 가속감으로 느껴집니다~~^^ 시내 일상 영역 속도나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시에는 차량의 묵직함이 느껴지면서 뉴튼의 운동 제1의 법칙인 관성의 법칙을 조금 과장되게 느끼게 해줍니다... 기존에 타던 차량보다 뭔가 각 구동부의 마찰이 적어서 저항이 덜 느껴지는 것 같은 묘한 느낌이네요...ㅋ 그래서 성능과 주행에 대한 전반적인 첫인상은 내연기관 차와 최대한 큰 차이 없게 만들어준 인터페이스에 묘하게 낮설기는 하지만 싫지 않은 새로운 주행감성이 느껴지네요~^^





5점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디자인 만족도는... 현존하는 4도어 차량 중 가장 멋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계의 조인성 같은 느낌?? ㅋ 1.6억이 넘는 차량가액 중 디자인 값으로 적아도 6천 이상을 쳐줘도 될 것 같아요~~^^





5점
RS 이트론 GT와 거의 차이 없는 편의 사양을 갖췄습니다.. 거의 풀옵션이라고 봐야죠... 지금까지 낯설고 어색한 점 말고... 아쉬운 점은 소프트클로징 도어를 채택하지 않았다는 점 말고는 없네요~~^^





5점
내연기관차에 비해서는 당연히 유지비가 적으니 비교가 의미 없어보이고요... 다른 전기차와 비교하면 전비(km/kWh)는 3.7로 성능대비 무난한 편이라 큰 불만 없습니다~~^^
댓글
110
BMW 4시리즈 420i 그란쿠페 M 스포츠 퍼스트 에디션
2300키로 주행후 늦은 출고인증 올립니다 최곱니다.. 풀옵션 가성비 너무 좋아요 블랙 외장이 주는 일체감과 포스가 미쳤습니다! 블랙으로 선택하시면 뉴트리아그릴 호불호 많이 없으실겁니다! 이 금액대





벤츠 E-클래스 E 250 아방가르드
오랜만에 차를 바꿔서 그런지 다 좋습니다 ㅎㅎ 취등록세 등 뺀 순수 차 가격입니다 ,첫차가 sm5여서 그런지 저한텐 넘치는 성능입니다 ,다좋은데 후면 디자인은 페리 전버전이 더 취향이라.. 한개 뺐





벤츠 C-클래스 C 200 카브리올레
유유자적 오픈드라이빙을 즐기기 좋은차 ,1. 조금은 부족한 가속 2. 그러나 깔끔한 핸들링 3. 3년쯤 지나면 나타나는 불쾌한 소음 ,이 가격대에 이렇게 이쁜차는 못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내 앰비






아우디 e-트론 스포츠백 55 콰트로 [2C5]
내연기관 감성으로 운전가능한 전기차 1. 인터넷보다 유튜브보다 좋은 차 2. 시승해보면 진짜로 나도 모르게 계약하는 차 3. 폭풍할인 때 사면 느끼는 말도 안되는 가성비 4. 패밀리카로 제격 ,1.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 터보 AWD 파퓰러I 패키지
엄니 차에요. 온식구들 차 관리, 길들이기 제가 다하는김에 오나뱃지가 탐나서ㅎㅎ *총평* 냉철한 판단으로 옵션 구성 칼같이 끊어친다면 나름 가성비 좋고(?!)안락한 차! ,밀어주는 느낌은 배기량은






벤츠 CLA-클래스 CLA 250 4Matic
잘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주행감은 만족하고 스포츠성이 살짝 부족한 느낌? ,전형적인 쿠페세단으로 외형디자인에서는 부족한거 하나도 없습니다 내부디자인으로는 역시 벤츠라는 말이 빠질수없네요 ,핸들열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차알못한텐 이 정도면 충분하다! ,차알못인데다 국산차에서 넘어왔더니 디젤인데도 너무 정숙하고 부드러워서 만족스럽습니다. 초반 터보렉은 조금 느껴지지만 pu되면서 Zf팁트로닉8단에서 s트로닉7단으로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0-1
SUV정석 BMW X5 40I입니다 유튜브를 봐도 그렇고 깔만한게 없는 차입니다 M 패키지도 있었지만 선택을 안한이유는 X5 뒷좌석 각도가 너무 말이 많아서 각도가 조절가능한 7 인승 모델로 선택하





BMW 3시리즈 330i 럭셔리
두말해 뭐합니까 스포츠세단의 교과서 bmw3시리즈! ,공도에서 부족함없는 출력, 파고드는 코너링, 럭셔리라 부드러운 승차감까지 완벽♡ ,Bmw의 모든 디자인의 총 집합체 ,레이저라이트, 반자율주행~





볼보 S90 B5 인스크립션
작년 11월 계약. 1년 1개월의 긴 시간을 기다려 올해 12월 출고 완료! 전에 몰던 파사트 35만키로를 고히 보내드리고 받은 차라서 이제 이놈과 다시 10년을 함께 할 생각. 출고 후 낮에는 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