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E 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지녁이77
22.02.28

22,917

최종거래가
9,6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E 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4.8점
(옵션 추가로 넣은 차량이라 가격이 다를수 있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덧붙여 옵션 포함 차량 가격은 9천만원 선 이였고 본 실구매 가격은 취등록세, 보험 등 합친 금액입니다. 개인에 따라 오차가 존재할 수 있으며 1억 언저리에서 딱 끊었습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메르세데스의 베스트 셀링카 E클래스의 PHEV 버전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라는 차량입니다. 기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인 M274 엔진을 기반으로 대용량 전기모터를 적용시켜서 전기모터 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한점이 E300e 차량의 큰 장점입니다. 제조사 인증 기준으로 전기 주행거리가 30km 정도로 표시 되는데 고속이라던지 전비 좋게 운전을 하면 40km도 충분히 가더라구요. 기흥 이케아에서 평택 시내까지 전기로만 주행한 경험도 있구요. 옵션도 메르세데스 벤츠가 많이 부족하다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M274 엔진이 가솔린 엔진치고 정차시나 시동을 켰을때 디젤처럼 소음하고 진동이 올라온다고 하는데 어느정도는 동감을 하지만 엔진 개입으로만 주행하여도 시동을 켰을때나 출발을 하고 저속 상황에서는 모드 상관없이 전기로 덧붙여줘서 그런점은 단점을 보안한 장점으로 생각할수 있는듯 합니다. 다만 단점은 9단 미션은 진짜 바보... 진짜 바보... 전기로만 주행하다 엔진 개입할때 반응속도 진짜 바보... 인디오더 넣은 차량이라 더군다나 더욱더 만족합니다. 부메스터 사운드, 너트 브라운 나파 가죽, 파노라마 루프, 다이나미카 루프 라이너,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에어발란스 패키지... 등등해서 옵션은 정말로 빵빵합니다. 최근에 22MY 차량들은 시점에따라 에어매틱도 들어간다 하니 트림 상관없이 옵션은 다 만족할듯 합니다. 주행성능도 매우 만족합니다. W213으로 넘어오면서 차가 많이 가벼워진 느낌이였는데 배터리의 무게가 뒤를 눌러주는 느낌이라 안정감이 크고 메르세데스 특유의 고속에서 차가 깔리면서 안정적으로 가는 느낌이 부각되는 느낌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에어매틱 안들어간 E클래스가 그렇듯이 저속이라던지 포트홀 같이 길이 울퉁불퉁한 곳에서는 다소 하드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외에는 승차감은 브랜드 불문하고 이급에서는 제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기모터로만 주행시 노면으로부터 올라오는 소음이 굉장히 크게 다가올줄 알았는데 베스트 셀링 차량답게 방음 정책이 광장히 뛰어나더라구요! 전기 모터로만 주행시 차 안에서는 정적이 흐르는 수준이랄까요? 물론 청각이 민감하신 분들은 노면으로 부터 올라오는 소음이 들리실 수 있으시지만 저에게는 정말로 조용하다 생각하네요. 덧붙여 평소에 노래를 자주 노래를 듣는데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과 전기모터의 정숙성이 만나 더욱더 음질이 좋아진 느낌아닌 느낌도 들었습니다! ㅋㅋㅋ 저는 패밀리카 용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2열도 키 180cm 이하신 분들께는 대부분 다 넓다고 하셨고 2열에도 별도의 에어컨디셔너 조절 패널, 열선트, 사이드 에어백, 4개 정도의 컵홀더가 있어서 2열에도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패밀리카로도 손색은 없다 생각합니다. 또한 트렁크 공간은 아무래도 경쟁 브랜드 530e 처럼 트렁크가 평탄화가 되있지 않아서 불편하지만 반대로는 530e 보다는 입구의 높이가 깊어서 짐을 실을때는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시내주행용으로만 타는 저의 입장에서는 이정도의 트렁크 공간도 크다고 생각 듭니다. 시내 주행용이나 회사의 거리가 30~40 km 이내시고 충전시설이 있으신 분들은 데일리카로 이만한 차량은 없는듯 합니다.










5점
M274 엔진과 전기모터의 합산 출력의 단순한 수치만 봐도 320 마력, 토크도 전기모터만으로도 40토크가 가뿐히 넘겨서 출력은 상당히 여유롭습니다. 물론 이 수치는 합산수치일뿐 실영역에서는 맥시멈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엔진으로 주행시 EQ 부스트를 쭉쭉 개입해줘서 출력의 목마름은 아직은 없습니다. 코너링이라던지 무리가 있는 코너에서는 무게가 있는 만큼 한계치가 일반 e클래스 보다는 낫지만 독일차인만큼 제아무리 무게가 많이 나가도 주행 성능은 극명하게 드러나더라구요. 승차감은 에어매틱까지 들어가면 더 할 나위 없구요..





4점
W213 E클래스 그중에서도 페이스리프트 된 차량의 디자인이 이전 모델과 다르게 극심하게 호불호가 나뉘던데 자는 오너인 입장에서 떠나도 호에 가깝다고 생각듭니다. E클래스의 엘레강스함과 메르세데스 특유의 삼각별이 보닛위에 올라가있는 익스클루시브 트림까지 겸비하면 이만한 느낌을 주는 차량이 없을 겁니다. W206, W213 F/L, W223 이렇게 오면서 패밀리룩을 동일시 잡아서 E클래스의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더욱 S클래스 느낌을 주어서 차를 모르시는 분들은 S클래스라 착각하는 이상한 효과까지... 리어에서는 테일게이트 까지 이어진 테일램프는 진짜 예술입니다. 단면으로만 보면 입체적이지 않은데 옆에서 보면 진짜 흔히들 용의 꼬리가 말하나요... ㅎㅎ 그럴 정도로 은근히 매력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전 모델에 비해 스포티한 느낌으로 바뀌어서 새로운 느낌을 주어서 좋았습니다.





5점
말씀드렷듯이 인디오더 들어간 차량입니다, 파노라마 루프, 다이나미카 헤드라이닝, 증강현실 네비게이션, 너트 브라운 나파 가죽시트 이외에도 기본 옵션으로 반자율 주행, HUD, 3존 에어컨디셔너, 어질리티 컨트롤 서스펜션, 멀티빔 LED, 자동주차, 어라운드뷰, 전방 카메라, 스티어링휠 어시스트 등등 에어매틱 사양만 빼면 거의 풀옵션에 가깝습니다. 일반 오너분들 기준으로 필요한 옵션 사양은 다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1my에서 22my로 오면서 옵션 사양이 게속 바뀌어서 그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옵션은 진짜 좋습니다... 덧붙여 제일 자랑하고 싶은 부분은 경쟁사에는 없는 공기청정 패키지가 기본으로 들어가서 상시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해주어서 정말로 이 시국에 꼭 필요한 옵션이라 생각듭니다!





5점
전기 충전... 흔히들 집밥이라 하죠. 대부분 전기 충전후 전기로만 다녀서 차량의 유지비는 거의 제로에 가깝고 요새 벤츠 MHEV 48V 배터리 이슈, PHEV 차량들의 냉각수 이슈가 제일큰 벤츠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고질병이라 하는데 그런점은 제차에서 나타나지 않았고 아직까지는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배터리 보증 자체도 굉장히 길고 딱히 워런티 연장을 안해도 될정도로 자체적으로 보증이 많습니다.
댓글
62



봄빠
사진이 진짜 예술인거같습니다. S못지 않을거같습니다. 출고 축하드리고 안운하세요!

2

1

지녁이77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신형 E클래스도 보다보면 이쁜듯 합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0

0



하데스992s
와우 완전 S클인줄 축하드려요 ^^

1

1

지녁이77
완죤 감사드립니다! :) 실제로보면 S클래스 스탠다드 휠베이스 모델이랑 진짜 닮은듯 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

0

0



하데스992s
인정 S클 진짜 똑 같음 진짜 축하드려요 ^^

2

1

지녁이77
크... S클래스가 되고 싶습니다...!! ㅎㅎ

0

0

훈박쓰
신형 이클 사진 중에 젤 아름답네요..부럽습니다 축하드려유

2

2

지녁이77
헉...!! 감사합니다! ?

0

0


소니7
이야 진짜 너무 고급스럽니다 ㅎㅎ 축하드립니다

1

1

지녁이77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

0

0


장세진
정성 리뷰 무조건 추천 드립니다~~~???

1

1

지녁이77
좋게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 좋은 밤 보내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

1

0


vi
와우 잘봤습니다 차도멋집니다

1

1

지녁이77
감사합니다...!! ㅎㅎ

0

0



탈퇴자
재미있게 정독했습니다. 저는 거의 디젤만 타봐서 가솔린과 PHEV만 보면 주의 깊게 읽게 되네요. 차를 즐기며 타시는게 확 느껴집니다. 역시 익스는 검은색이 잘어울립니다. 축하드립니다. ^^

1

1

지녁이77
재미있게 봐주셔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디젤이랑 가솔린 같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만 타다가 PHEV 차량을 처음 접해봤는데 정말 신기하고 재밌는듯 합니다! 익스는 확실히 검정이 진리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0

0

겟차180220
타면. 탈수록. 진가가 나오는 차량입니다 1년 넘게 탄. 오너 ㅎㅎ 구매 잘하셨어요

1

1

지녁이77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E클래스 많이 알려졌음 하고 많이 팔렸음 하네요!

0

0
a123햄토리
제차랑 같군요 차뽑고 기름 넣은지가 언제인지 모르겠네요 단점이라면 트렁크 좁은거만 빼구요

0

1

지녁이77
맞습니다..!! 진짜 PHEV의 최대 장점!

0

0

혁팅이
와 근데 벤츠 4기통따리는 디젤같이 진동 소음 심하다는데 ㅋㅋ

0

0
가나다12345
마지막 사진 구형 이클 주차 라인 넘은거 빼고는 완벽하네요

3

1

지녁이77
맞습니다... 저희 아파트가 오피스텔까지 같이 있어서 세대당 주차대수가 3대에 가까운데 사실상 저런차들 보면 킹받죠... 주차 자리는 넉넉하긴 하지만... 저희 아파트 주차장 보시면 충격 받으실듯요 ㅋㅋ 저는 물론 매너 주차 ㅎㅎ

0

0
전주남
차 넘이쁘네요

1

1

지녁이77
감사드려요!

0

0
벤쟈민이
차는 정말 멋지네용. 근데 젤마지막 주차샷은... 중간에 누가주차할수있으려나요?? ㅡㅜ

1

1

지녁이77
세대당 주차대수가 3대에 가까운데 저런 얌체 주차 차량들 보면 킹 받죠 ㅠㅠ 그래도 구형 E300e가 있길래 같이 찍어줬습니다! ㅋㅋ 저는 베스트 드라이버라..?? 항상 매너주차 실천중입니다!

0

0


시골넘화니
530e 타는데 다는건 몰라도 후면 충전단자가 부럽네요. 이차는 운전석 앞휀다쪽이라.. 안운하세요ㅎ

1

1

지녁이77
진짜 충전할때는 커넥터가 뒤쪽에 위치한게 편하긴 하더라구요! 다만 단점은 뒷빵 살짝만 당해도 견적이 어마어마 하다 하네요.

0

0

3차로전속주행
인디오더를 받는지는 몰랐네요ㅎㅎ 축하드립니다. 트렁크 공간이나 배터리로 인한 거동이 궁금합니다.

0

1

지녁이77
인디오더는 항상 웬만해서는 차종 상관없이 받는걸로 압니다! 다만 시간의 문제...

0

0
ehdrbs
주차는 모지? 싶네

1

2

지녁이77
그러게요! 저는 매너 주차 하는데... 저희 아파트 주차장 보시면 놀라시겠습니다! ㅋㅋㅋ (대충 이런 모습입니다...)

0

0

지녁이77


0

0



닉네임입니다
축하드려요 ㅎㅎㅎ

1

1

지녁이77
감사합니다..!! ㅎㅎ

0

0
추월금지
옆 주차라인 침범한 차량은 뉘집 차인가요?

1

1

지녁이77
그러게요..?? ㅋ꙼̈ㅋ̆̎ㅋ̐̈ㅋ̊̈ㅋ̄̈ㅋ̌̈ 세대당 주차대수가 3대 정도라 넉넉한 편인데 저리 주차하신 분들 보면상당히 킹받죠

0

0
아레스7
멋지네요 출고 축하드립니다

1

1

지녁이77
크... 감사드립니다! 사실 출고한지는 1년 정도됐는데 e300e는 정보가 적어서 간단하게 적어봤어요! ㅎㅎ

0

0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xDrive GT M 스포츠 패키지
S90과 6GT 대기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6GT로 기운 저를 발견 하였습니다. 1년 대기한 S90을 뒤로 한 채.. 620d 인수 했는데, 너무 좋으네요ㅎㅎ ,기존에 타던 국산 SUV에 비하면 훨씬 좋습니다^^ 이차 타다가 기존차 타면 유압식이라 출발 핸들링부터 힘이 들어 갑니다. 반면에 6gt는 아주 smooth 해서 좋습니다. 저에겐 성능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
취등록 다해서 6700정도 나왔네요. 장점 : 승차감, 디자인, 출고기간 (2~3달 이내), 내장재, 광활한 선루프, 트렁크공간, 2열공간(동급에선 제일 넓은듯), 내장재, 티맵, 원격시동 등 단점 : as센터 부족, 옵션, 휠디자인, 차키 디자인, 차선중앙보조 (잘 안되는거 같음), 스티어링휠 (너무 가볍고, 그립시 얇음), 티맵 속도 총평 : 충분히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좋은가격에 중고로 떠왔습니다. 취등록 다 포함 5200나왔네용 디자인 출력 실내 적당히 만족입니다! 그중 디자인이 넘사네용ㅋㅋㅋ ,코너주행도 좋고 직빨도 좋아요. 하지만 단단하게 세팅이 되서 그런지 뭐때문인지 운전 할 때 좀 경직이 된 상태로 제가 운전하는지 운전하고나면 두통이 좀 있어요 ㅠㅠ 오미크론은 아닙니다ㅠㅠ 저와 같은 경험 하신분 댓글좀요ㅠㅠ ,아





BMW 5시리즈 530i M 스포츠 패키지
이전차가 그랜저ig 3.0 풀옵 이었어서 그런지 완전 예열되기 전까지 차의 꿀렁거림 이라던지 고속에서 차가 약간 흔들리는듯한?! 느낌이 든다 던지 공간적인 부분이나 기존에는 있었지만 없어진 옵션의 아쉬움이 들기는 하지만 주행 질감에서만큼은 정말 최고입니다.. 옵션이 자꾸 빠져서 21년식 옵션 안빠진 모델 만키로정도 탄거 얼른 주워왔는데 좋은 선택이었던것 같





현대 캐스퍼 1.0 액티브 인스퍼레이션
서울도심에서 스트레스 없이 주행 가능한 경차 전차가 K9이었는데 사정상 팔아넘기고 현대셀렉션이란 공유자동차시스템으로 몰고있습니다 전엔 골목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누가또 x같이 세워뒀을까 맘졸이며 어라운드뷰 딱 켜고 진입하는데 캐스퍼(경차)로는 정말 이런 스트레스가 없어 너무나 편하게 주행하고 있습니다 전차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며 탔던 지라, 체급차이에서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 [상품성 개선]
보증도 5년 15만 디자인도 괜찮고 가격도 나름 만족합니다. 실내가 최신 디자인은 아니지만 이뻐요 운전 시야도 좋구요~ 와이프 차량으로 X1,320i 비교중 최종 구입한 차량입니다. 통신 이슈만 아니라면…….. , 적당히 잘 달리고 잘서고 합니다. 상품성 개선 모델이라 200마력 조금 넘네요 ,턴 시그널도 이쁘고 아우디 디자인은 최고라 생각합니다.^^ ,헤






포르쉐 카이엔 쿠페
쿠페 디자인 / 리어 액슬 / 배기 사운드 / 에어서스 팬션 / 최신 PCM6.0 / 유선안드로이드 오토 / 트러플 브라운 시트 너무나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꼭 경험해보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리어액슬 들어가 있어서 유턴 때와 고속 주행 때 상당히 옵션 체감이 많이 됩니다. 특히 유턴 시에는 반경 자체가 엄청나게 줄어 신기할 정도입니다. 에어서스







BMW X1 20i xDrive M 스포츠
3GT 20년형 럭셔리 3년전에 출고받아 19000km타고 이번에 중고차딜러한테 3700만원에 넘겼습니다. 이유는기변병 ㅋ 사이드브레이크 마음에 안들고 디젤에 꿀렁임 디젤 엔진 소리 거슬리고 딱좋은건 레그룸 긴거 빼곤 항상 마음에 안들어서 SUV 꿈도 있고 x3 사러갓다가 1년 기다려야 한다고해서 520i는 3gt랑 크게 별다를게 없고 x1 msp 를





BMW X1 18d xDrive X 라인 스페셜 에디션
메인카 보다는 세컨카 용도로 딱인거같습니다. ,묵직하게 가속이 아주 잘 붙어주고 코너링도 상당히 좋습니다. Bmw의 감성을 제대로 느끼기엔 많이 부족하지만 어느정도는 느낄수있는 모델입니다. ,차가 커보이는건지? 뒤에 숫자안보고 차만보고 x3냐고 물어보는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진짜 생각보다 많습니다 ㅋㅋ 그리고 이쁘긴하지만 m스포츠가 아니라 별 하나 뺐





포르쉐 718 카이맨 718 카이맨 GTS 4.0
M5, RS6고민하다 결국 911예약 해두고... 기다리다 지쳤을때 마침 4.0 GTS 캔슬 차량 나와서 오늘 업어왔네요 ㅎㅎ 운전 재미가 아주 쏠쏠합니다...계획은 911 나오면 처분하고 911로 넘어가는건데, 모르겠네요 ㅎㅎ 출력을 아주 리니어하게 뽑아주는 부분도 맘에 들고, 반응도 빠릿하고 재밌네요~ 당분간은 요놈하고 출퇴근도 하고 주말엔 드라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