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3 컴페티션



훈쓰쓰
22.04.21

15,873

최종거래가
1억 626만 6,000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컴페티션






4.8점
m340i 타다가 좀 더 자극적인 차를 원해서 6개월전 기변했던 차량입니다. 현재 6천키로 넘게 타고 있어서 장기 리뷰라고 생각해주시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차에 대해서 간단하게 평하자면...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분께는 최고의 올라운더 후륜구동 컴팩트 세단이라고 생각합니다.










5점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m3 입니다... ㅋㅋ 이 한 문장으로 모든 표현이 가능하지 싶네요. 이 차 몰다보면... 그냥 운전이 재밌어요. 예전에 911도 몰아봤고 박스터도 몰아봤는데 정교한 맛은 포르쉐보다 떨어지지만 운전의 재미의 측면에서는 아무래도 이 놈이 더 나은 것 같네요. 숏코너에서 와인딩 하고 있노라면 아드레날린이 솟구칩니다. 이전 e바디 f바디 m3와는 다르게 살짝 무거워졌지만 무거워진 무게가 실감이 안날 정도로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거동을 보입니다. 각종 리뷰들에서 지적하는 8단 오토미션은 포르쉐의 pdk 뺨칠만큼 변속 속도가 빨라서 변속시의 불편함 전혀 없습니다. 직선코스에서도 치고 나가는게 장난이 아닙니다. 물론 m5 만큼은 아니지만요... 왜 3시리즈가 컴팩트 세단 (지금도 컴팩트 세단이라고 불러야 하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크고 무거워졌지만요) 의 제왕인지 왜 m3가 그 정점에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차의 단점이 하나 있다면 온갖 노면정보를 운전자 및 동승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차의 그립이 쩌는거랑 별개로 승차감이 아~~~~~~주 안좋습니다. 특히 주행방지턱이나 노면상태 안좋은 길을 다닐때는 바운싱이 아주 심해요. 따라서 성능이 좋으면서도 상대적으로 편한 차를 원하신다고 한다면 e53 같은 차라면 모를까 이 차는 절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4점
뒷테는 예쁜데요 앞면의 돼지코는... 뇌이징하는데 시간 꽤나 걸렸습니다 ㅋㅋ 그나마 m시리즈에 들어가는 범퍼랑 가로그릴 때문에 상쇄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확실한건 사진보다는 실물이 좀 더 낫습니다. 근데 예전에 타던 911이 더 예뻐요. 인테리어 디자인은 다들 알고계신 공대감성의 bmw입니다. 다만 m3는 메리노가죽 & 카본으로 도배를 해서 (루프라인은 안타깝게도 가죽이 아니라 천떼기입니다)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이 살아있습니다. 재질로만 본다면 얼마전에 출고했던 벤츠 e450 카브리올레 요트블루 베이지보다 더 좋네요.





5점
요즘과 달리 당시에는 반도체 이슈가 심하지 않았어서... 3시리즈급에서 들어갈 수 있는 옵션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당연히 이 급에서는 뒷좌석 리클라이닝, 4존 에어컨디셔닝 안들어가니까 그런걸 기대하시면 곤란합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랑 헤드업디스플레이는 항상 엄지척👍이고요. 성능이 그럭저럭이지만 통풍시트 들어있는 것도 만족입니다. 참고로 리뷰에서 보실법한 카본파이버 시트가 아니라 통풍 포함된 m 스포츠시트를 선택했는데 과격한 주행에서도 나름 몸을 잘 잡아줘서 만족합니다.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은 eq를 미세조정 할 수 있어서 본인취향에 맞게 조정만 잘해주신다면 벤츠의 어중간한 버미스터 사운드 시스템보단 나은 소리를 들려줍니다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는 대만족이고요 (안드 오토에서의 티맵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서 경로를 띄워줍니다) 다만 전자식계기판은 익숙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뒷좌석은 거주성이 좋아졌습니다. 비상시에 가족태우고 다녀도 충분한 수준이고... 열선시트 포함입니다.





5점
2천키로 달렸을때 센터들어가서 길들이기 정비받고 엔진오일, 미션오일 갈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번 m3는 bsi 적용되는 걸로 알고있으니 참조하시고... 연비는 고속도로 장거리 정속주행시 약 14, 고속도로 출퇴근시 9, 연비 생각안하고 마구 조질때는 4~5정도 나왔습니다
댓글
30


vi
와우 너무 멋지네요

2

0


장세진
M3 👍👍👍 꼭 타보고 싶은 차입니다 ❤️

1

0



톨톨톨톨
차 너무 멋집니다! 첫번째 사진 수원도이치 엠존 맞죠?ㅎㅎ

0

0


auto2063
그냥 자동차 매니아에게 M3가정답 👍

0

0



동탄 현마허
크으 자세가 나옵니다!!

0

0

렛지
오늘 퇴근길에 파랑m3봤는데 배기음이 크...

0

0


평생다이어트
남자의 향기가 물씬 납니다. 911은 운전에 익숙치 않은 사람도 나 운전 잘하네! 하고 느끼게 해주는 반면 M은 운전자가 손과 발, 머리와 눈으로 토닥토닥 해줘야 하는 차지요. 지금은 둘 다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 때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리뷰 잘 봤습니다.

0

0

한스0318
와우 나의 드림카 떼깔 죽입니다.

0

0
340타고만다
침이 줄줄줄...

0

0


붕붕_
얼마전 고속도로에서 f바디 m3의 콰르르르~~ 배기음 들으면서 침 질질 흘리며 한참을 따라갔었습니다. 너무 부럽습니다ㅠ

0

0

겟차138192
순정배기는 어떤가요? 팝콘이나 배기크기등이 궁금 합니다^^

0

0
전주남
우와 밖에 할말이 없네요 차 넘 이쁘네요

1

0
아레스7
차 이쁩니다 멋져부려

0

0

운수좋은놈
차도 차지만 차량 광택을 어떻게 입히신건지??

0

0
탈퇴자
포스가 ㄷ ㄷ 하네요

0

0


쬽쬽
사랑과 애정이 넘치는 리뷰엔 좋아요 꾹~

0

0



하데스992s
축하드려요

0

0

엑식이 궁디
정말 멋진차입니다…

0

0


GoFoward
엠삼 타보고 싶습니다 ㅎ

0

0


북곽선생
축하드립니다

0

0
기아 EV6 롱레인지 에어 2WD
전기차의 시대인것 같습니다. ,크루즈 2.0에서 넘어와서 주행성능 만족스럽고, 핸들링도 부드러운 편인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 ,디자인은 뭐 최고입니다. ,원했던 등급으로 받지는 못했지만, 크루즈에서 넘어와서 그런지 모든게 만족입니다. ,솔직히 유지관리 이점때문에 넘어 왔고, 겨울에만 조금 고생하며 될 것 같아요.





BMW 5시리즈 530e M 스포츠 패키지 P1-1
조용한 전기/하이브리드 주행감,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 개인적으로 갖고싶던 이 브랜드의 로고 까지! 만족스럽습니다! 좋은 딜러분 만나서 즐겁게 출고 했습니다. ,잘 서고, 잘 갑니다. 조용히 스르륵 가는 느낌도 너무 좋아요. 시내주행 위주라 전기모드만 달리는데 고속주행도 곧 해보겠습니다 ㅎㅎ ,7시리즈에만 나왔었다고 들었던 이 색상이 5시리즈에도 나오면서





벤츠 E-클래스 E 400 4Matic 쿠페
디자인과 색상이 다했습니다 ,6기통 엔진 질감이 좋습니다 쿠페긴 하지만 주행 스타일이 얌전하신 분께 어울립니다 ,디자인은 가장 이쁘다 생각합니다 ,필요한 옵션은 거의 다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디스플레이 터치가 안됩니다 ,기계적인 결함은 아직 없습니다 다만 시트 색상이 청바지는 금지입니다





벤츠 E-클래스 E 220d 카브리올레
봄에는 뚜따 젊고 시선즐기는걸 좋아하는 저로썬 최고였습니다 ,약 200마력에 가까운 힘과부족하지 않은 토크 아무래도 싱글터보 이기 때문에초반 주행시 약간의 터보렉은 느껴질 수 있지만한번 터지고 난 이후에는답답함없이 시원하게 달려줍니다 ,벤츠를 넘 좋아하는 저로썬 진짜 디자인은 넘사입니다.. ,E클래스부터는 부족함없이 잘 타는거같습니다 ,연비는 평균 1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싱글이 즐기기에 좋은 차 ,차알못 기준 승차감은 많이 딱딱합니다. 부드러운 느낌은 없어요. 뒷자석 앉으면 가끔 멀미 난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코너링할 때 밸런스가 훌륭하고, 묵직한 핸들 느낌이 좋습니다. 제동력도 훌륭하구요. 다만 저속 꿀렁임과 간혹 들리는 전면유리 부근의 은은한 잡소리...는 3시리즈 커뮤니티 찾아보니 꽤나 흔한 증상이더군요. 예민한 성격






제네시스 G80 가솔린 2.5 터보 AWD 파퓰러 패키지
반갑습니다 21년에 출고한 제네시스 G80 2.5 AWD 입니다. 국산 세단중에서 예쁘고 편안하고 조용한 차를 찾다보니 이차가 제격이더군요. 현재 누적 15,000km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300마력의 출력은 이차를 끌기에 부족함 없이 넉넉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종종 추월가속시 답답함 없이 밀어주는 느낌이 참 좋네요. 나름 큰? 20인치의 휠을 장착하




벤츠 E-클래스 E 250 익스클루시브
몇몇 매체에서 부정적인 리뷰가 많길래 걱정을 좀 했지만 막상 타보니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싶습니다. 고급라인은 아니지만 최소한 이름값은 하는 것 같습니다. ,무난합니다.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잘 나가고 잘 섭니다. 더 좋은 차의 오너분들이 굼뜨다고 말씀하시니 굼뜬가보다 하는 정도이지 딱히 부족하단 느낌은 없습니다. 굼뜨다는 느낌보단 안정적이란 느낌이





볼보 S90 D4 모멘텀
2017년에 구입한 차인데 뒤늦게 오너리뷰 올려봅니다. 1. 다 똑같은 비엠, 벤츠시장에 나름 독보적인 디자인이었...지금은 볼보도 많아서~^^ 2. 의외로 괜찮은 출력과 가속력 3. 달달거리는 용달차 소리는 마이너스.. ,볼보하면 SUV나 트럭을 떠올리기 쉽고 맞습니다. 얘도 SUV엔진이라고 하는데 출력이 좋아서 제로백6초전후 디젤이라 약간 스타트가 느리







기아 K5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가게 건물 주차타워에 입고되는 크기 안에서 선택을 하다보니. 이 차보다 만족감이 좋은 차는 없을거 같습니다^^ 파사트GT하고 끝까지 고민하다 선택했는데 너무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출퇴근용으로 구매해서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적당히 잘나가고 코너링도 적당하고 딱하나 지금은 적응이된건지 길이든건지...처음 에 2~3단 구간에서 약간 변속이 굼뜬 느낌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작년 7월 카이엔 노말 계약 걸어놓고 페리로 받을려고 쿼터 계속 연기중인데요 제 손에 들어오기까지는 1년 이상 더 걸릴거 같아서 그 사이에 쿠페형 6기통 타고 싶어서 CLS, 840i 중에서 고민하다 A7으로 결정했어요 세 차종 다 이쁘지만 CLS에 비해 큰 공간감, 두 차종과 다른 트렁크 개폐방식, 웰컴라이트 등에 꽂혀서 A7 왔어요 신차는 기다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