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SM6 1.6 TCe RE



이강훈
22.10.25

2,238

최종거래가
3,7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1.6 TCe RE






4.3점
뱃지 얻을겸 여러차를 소유해봤던지라 글 시작합니다. 16년 7월 사전예약부터 3개월 기다려 받았던 제 인생 첫 차입니다. 애정도 있었고 아버지께 드린뒤 집안에서 제일 오래 운용했던 차라 기억에 남네요.(운용기간 총 6년) 뱃지 얻을겸 여러차를 소유해봤던지라 당시 동급 국산차량들 기준으로 글 시작합니다.








4점
1.6tce모델이며 가속성능은 일반 2.0 자연흡기보단 훨씬 쾌적하게 나가주었습니다. 핸들링은 유격기준? 현기보단 확실히 즉각적이었으며 동급 수입차 보단 헐겁습니다. 엔진필링은 1.6 4기통이라 확실히 걸걸하지만 비교대상이었던 소나타,k5,말리부 1.5 보단 부드러웠던거 같습니다. 승차감에선 동급 차량들과 후륜 서스펜션 구조가 다르다는 이유로 평가절하 당하는 차량인데 확실히 승차감은 떨어집니다만(서스 쿵쿵 자주납니다) 운전자 입장에선 당시 동급 차량들 중엔 국산차 중 제일 나아서 선택했습니다.





5점
6년이 넘은 차인데 아직도 디자인은 정말 이쁘다 생각합니다. Sm6 출시 이후로 르노사 차량들 출시되는거 봐도 디자인들은 완벽하다고 생각하네요. 백자를 채우기가 정말 힘드네요...점 두개만 ..





4점
열선,통풍,어댑티브 크루즈,파썬, 딱히 모자란게 없었습니다. 인포테이먼트인 s링크 실 사용했던 입장으로써 장기시승이 아닌 단기시승 글들로 인하여 평가절하되는것도 아쉽네요.. 조그다이얼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였습니다. (이 차 이후로 국산차,수입차 구분없이 시승도 해보고 소유도 해보고 물론 제가 올리는건 제 명의로 소유하여 1년 이상은 유지했던 차량입니다.)





4점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정말 대한민국 내에서는 유지관리 부분으로 최고입니다. 르노삼성,쉐보레,쌍용 별 두개 빼려하다가 sm6는 국내에선 한개만 빼도 되겠네요. 첫 시승기다 보니 두서 없이 적은점 죄송합니다.
댓글
3


FAITH YJ
예전 sm5 오너 기준으론 르노의 디자인 최정점인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1

0



동탄 현마허
사진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ㅋㅋㅋㅋ 6년 탄거 치고는 굉장히 깨끗한데요?

2

0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P2-2
530e 버니나를 구매하려다 우여곡절이 많아서 포기하고, 벤츠 250 amg 를 보러 구X 전시장을 갔는데.. 고객응대도 그렇고.. 보내준다는 견적도 일주일 가까이 소식도 없네요..너무 추리하게 하고 갔나봐요 ㅋㅋ 그러던중에..비엠 딜러님이 마지막 버니나로 520i 는 한대가 있다고하셔서.. 급하게 진행했네요 아직 인수전이라 주행해보는지 못했지만 잘가







아우디 A6 40 TDI 프리미엄 [2C5]
9월에 출고하고 이제 리뷰를 하네요 ㅎㅎ 독3사 e세그먼트중 저한테는 a6가 제일 좋았습니다. 그만큼 할인도 빵빵하게 받고 아주 만족합니다!! 무엇보다도 연비가 최고... 은근 차가 크네요 ㅋㅋ 전에 타던차가 티구안프레스티지 였는데 역시,,, 승차감은 세단입니다.. 트렁크도 은근 넓고 뒷자리는 국산차에 비해 좁지만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ㅎㅎㅎ 코너에서 부드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C5+PX6]
시승해보고 바로 결정했네요!! 고민하시는분들은 꼭 시승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식당 리뷰도 잘 안다는 편인데 가격 서비스 성능 삼박자가 너무 완벽하게 이뤄진거같아 리뷰 남겨봅니다 아우디에 대한 편견을 완전히 깨버린 차량이에요 딜러분이 시승때 골목길도 많이 돌아주시면서 콰트로 느껴보라고 하셨었는데 사륜을 몸소 느낀적이 처음이네요 정숙함과 핸들링감 승차감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2C5+PX6]
독3사 E250, 520i, A6 전부 같은 진회색으로 계약넣고 고민하다가 가격, 옵션, 출고시간 등 전부 고려했을때 아우디가 가장 좋을것같아 판단하여 출고완료하였습니다. 외관은 이쁘고 내부는 고급지고 좋으네요 기존에 오래된 회사 차를 끌어버릇해서 전반적으로 성능은 만족합니다. 독3사 다 타봤는데 사실 막 눈에띄게 차이가난다하는건 못느꼈습니다. 그래서 뭐





벤츠 E-클래스 E400 익스클루시브
100점 만점에 95점 드립니다 벌써 5년 9만km 타고 있네요 당장 바꿀 마음이 들지 않고 앞으로도 3년 이상은 더 타고 다닐수 있을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질리지 않고, 길에서 많이 보이는만큼 좋은 차는 맞는것 같습니다 3,000CC 일상 주행에 전혀 부족함 없습니다. 주로 컴포트 모드(시내주행) / 에코 모드 (고속도로 주행) 으로 쓰고 있는데 에코






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패키지_OE
외제차 입문 및 BMW 감성을 느끼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인생 첫차라 매우 아끼면서 탔었고 그만큼 좋은 추억이 많은 자동차였습니다. 이 차를 통해 전체적으로 BMW 브랜드의 좋은 이미지만 경험해본거같아서 아직도 차는 BMW 부터 고민하게되네요. 오래전에 구입했지만.. 갑자기 다른유저분들의 겟차 뱃지가 부러워서 늦었지만 오너의 리뷰 작성합니다. 3시리즈 기본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2C5+PX6]
안녕하세요!! 그동안 쭉눈팅을 하고 구매고민 글도 올려서 형님들 조언도 듣고하다가 드디어!!!!!!!! 실구매를 하게 되어서 글을쓰네요 ㅎㅎ ev6 . gv70. E250amg line 대기를 걸어놓고 쭉 기다렸지만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빠른출고와 할인으로 뽑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벤츠보단 실내가 덜 화려하고 bmw보다 운전 재미는 아닌거 같지만





르노코리아 SM6 TCe 300 프리미에르
오너 뱃지를 위해 늦었지만 올립니다. 인터넷에서는 무지하게 까이는 차지만 정말 만족스럽고 유지하기도 편안한 찹니다. 승차감도 앞바퀴 전자제어로 편안하구요. 사골중의 사골이지만 디자인이 아직 질리지 않는 것도 만족합니다. TCE300이라 모드에 따라 확확 바뀌는 느낌이 좋습니다. 컴포트로 놓으면 정말 말랑 하다가 스포츠로 바꾸면 밟는대러 토크감 있게 나가서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플래티넘 에디션
첫외제차라서 그런지 아직 얼떨떨하네요 작년 8월 계약 후, 올해 6월 쿼터생산 확정하기 전에 F/L로 갈아탈까 고민하다가 또 그때되면 풀체인지되거나 전기차로 넘어갈 것 같아서 그냥 1년2개월 기다려서 받았습니다..ㅎㅎ 출고한지 이틀밖에 안돼서 아직 길들이기 중인데 3000키로 넘기면 한번 고속으로 밟아볼 생각입니다 전에 타던차가 2015년식 올뉴투싼






제네시스 GV80 가솔린 3.5 터보 AWD 5인승 파퓰러 패키지
올해 1월말에 출고받았고 패밀리용도로 구매했습니다. 2.5T는 다소 성능이 아쉬워서 3.5T로 선택했고 확실히 성능좋고 이차저차 다 비교하고 시승해보고 gv80 3.5로 선택했습니다. 이가격에 내부고급감과 편의성 및 옵션 그리고 성능을 다 가진차는 없을듯합니다. 3.5T이기에 성능 좋습니다. 가장많이 비교하고 몇번이고 시승했던 X5가 좀 더 성능이좋은듯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