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320i M 스포츠



째드래곤
22.11.20

6,823

최종거래가
5,2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320i M 스포츠






4.3점
BMW 3시리즈가 명차인 것은 명실상부함을 5500km 주행하면서 느꼈습니다. 이전 차량으로 K3를 탔었는데 K3가 주지 못했던 안정적인 주행과 출력, 토크감 때문에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게다가 7세대에 이르면서 뒷자석의 공간이 확연히 좋아진 것이 보여 180cm인 친구들을 뒤에 태우고도 장거리도 다녀올만 했네요. '자동차' 라는 것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너무나도 충실히 수행해주는 훌륭한 차임에 틀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말이지 운전을 하는 내내 즐거움을 만들어줍니다. 구매 고려 비교 대상 : G70, A6, 스팅어











5점
주행성능은 완전한 스포츠카를 꿈꾸신다면 조금 아쉬움이 생기실 수 있지만 (m340i를 바라보신다던지...?) 정말 일상 영역(말 그대로 합법적인 선에서의 고속 주행과 써킷 주행이 아닌 범위)에서 너무나도 완벽하게 알맞는 가속감과 안정감 있으면서도 예리한 핸들링을 보여줍니다. MSP 모델을 구매 고려하면서 유튜브에서 딱딱한 승차감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고, 고민도 했지만 정말이지 저는 K3로 달리던 때 보다 안락하고 묵직하면서도 편한 충격 흡수감을 보여주어 놀랐습니다. 제원 상 수치로는 비교 대상이었던 G70 , 스팅어에 못 미칠 수 있지만 BMW의 유명한 Sheer Driving 스킬들이 운전 중에 느껴지는 순간... 직선 고속 주행에 대한 제원상 수치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차이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고속에서 휘뚜루마뚜루 핸들을 돌려대도 정말 다 버텨줍니다.





5점
제 차라서 그럴 수 있겠지만ㅎㅎ 개인적으로는 역대 3시리즈 중에서 가장 안정화 되고, 완성된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너무 예쁩니다. 물론 이번 새로 페이스리프트 된 3시리즈의 정돈된 외관도 너무 멋지지만 22년형인 이 모습도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이라 생각하여 정말 너무 만족합니다.





3점
저는 320i MSP P2 모델을 출고받았습니다. 아쉬운 옵션은 HUD와 어라운드뷰, 스피커, 전동 트렁크가 빠진 것인데요. 그대신 들어와준 휠 인치 업그레이드와 프로페셔널 반자율 주행은 너무나도 디자인에 +, 편리함에 +를 주고 있어 감안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HUD가 없는 차를 타기도 했고, T맵을 쓰는 이상 HUD가 의미가 없다고 들어서 없어도 저에겐 큰 불편함을 주지는 않았고, 어라운드뷰가 없는 점은 너무 아쉬운 점이나, 운전 많이 해보신 분들께서는 이 만한 크기의 차를 끌고 다니는 데에 후방 카메라(사실 이것도 없어도...)와 사이드 미러, 룸미러만 있다면 어려움이 없다는 것에는 동의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큰 금액차가 없이 풀옵션이던 시절을 생각하면 옵션 부분에서는 점수가 낮은게 맞는 것 같네요😂





4점
연비는 제 운전 스타일 상, 출퇴근(약 34km 고속도로 주행)에서 12~14km/l 가 나오고 도심 주행 시, 평균 6km/l 나오는 것으로 보아 준수하다고 보입니다. 요즘 수도권 사시면 벤, 비, 아 모두 충분한 서비스 센터를 갖추고 있어서 정비 편의도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증 기간 연장 패키지 할인 등으로 보증 만료 후의 차량 정비, 관리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해소해주어 비용적인 부분은 당연 현기차에 비해 많이 들겠지만 근소한 차이만을 만들어줍니다. 그렇지만! 현기차의 '난 어딜 가도 되지롱'에 비하면 불편하다고는 말할 수 있겠지요. 저는 초기 2회는 일반 휘발유를 넣어줬는데, 차이를 보기 위해 이후 부터는 쭉 고급유 주유를 하고 있는데요! 엑셀을 밟을 때 확실히 초기에 부드러워지는 느낌이 개인적으로 느껴지고, 일반유 넣었을 때의 울컥거리는 듯한 감이 없어졌다고 느껴서 고급유 주유를 계속할 생각입니다. 사실 상...제 유류비를 따져보면 일반유 넣을 때 대비 2~3만원 정도의 차이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굳이 그 돈 아끼자고 엔진에 권장하지 않는 옥탄가의 기름을 넣었다가 엔진을 날려먹거나, 제가 불편한 감각을 느끼는 것이 싫어서 유류비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하네요.
댓글
22
BMW 5시리즈 530i 럭셔리 플러스
2019년12월30일 구매 했습니다. 오너뱃지 달려면 게시글을 작성해야된다길래 써봐요~이제 3년 다되어 갑니다. 3년째 bmw타면서 매번 탈때마다 감탄합니다. 처음부터 bmw를 살거라고 마음먹었던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그니처 G3.5 9인승
확실히 가족을 위한 차이다.. 아이2 있는입장에서 최고인듯하다.. 더이상 멀 더 말할까... 참 오늘은 헉...이었다... 말 탔다.. 시간지나니 괜찮은데 그래도 무조건 교환이다.. 무조건





BMW iX3 M 스포츠 P2-1
많은 사람들이 아직 전기차는 멀었다고 하죠 저도 전기차는 아직 멀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구요 하지만 직접 한 달 정도 장거리 운전과 시내 운전 2500키로를 해보고 난 후 생각이 바뀌게되었습니다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2C5]
올해초 쏘렌토하브랑 k8하브 싼타페하브중 차랑구매할려고 고민하다 대기가 길어 평택인증중고 바로 출고 가능해서 바로 출고했습니다 현재 13000km 탔습니다. 사기전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으나 개인적으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2달 반 대기 후 지난 목요일에 출고했습니다. 첫 외제차여서 기대와 설렘이 높았는데 아쉬움 없고 운전할 때마다 기분 좋고 재미있습니다. 요즘 국산차도 옵션 넣으면 5000, 6000 넘어가는데 그돈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20d xDrive GT M 스포츠
리뷰하기엔 조금 늦은감이 있네요. 2020년도 6월에 구입한 2년반 된 오너입니다. 디젤이라서 연비도 좋고 디젤이지만 정숙합니다. 제눈에 콩깍지이지만 컬러도 카본블랙에 모카라 정말 이쁩니다..^^







벤츠 GLB-클래스 GLB 200d
GLB250이 남성적이고 멋지다면 GLB200d 차체는 여성이 좋아할만한 부드러움이 보인다. 동글동글하니 각져서 디자인도 예쁘고 실내공간도 만족스럽다. 군데군데 보이는 원가절감과 옵션의 부재는 아쉽





벤츠 C-클래스 C 220d 4Matic 쿠페
뒤 늦게 올립니다~ 반자율주행과 통풍시트는 없지만 정말 괜찮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3년째 주행 중인데 아무 이상없이 잘 타고 다니고 있어요. 멀티빔 없는건 아쉽지만 그래도 좋은 차입니다. 디젤





제네시스 GV80 가솔린 3.5 터보 AWD 7인승 파퓰러 패키지
3.5 터보는 그마나 앵간한 결함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며 자잘한 것들은 타이어 공기압 뭐시기랑 네비 돌빵 소리인데 뭐 딱히 웃어 넘길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5GT 타다 높은 만족도로 인해 6GT





벤츠 GLE-클래스 GLE 350e 4MATIC 쿠페
BMW 링컨 아우디 동급 차량들 타보고 최종 받은 차네요. 주행성능 공간 편의 하차감 등등 모두 비교했습니다. 어렵긴하네요. 결론은 만족스럽습니다~ 더 이상 호사부리기 어려울만큼이네요. 다음에 차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