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SQ5 TFSI [2C5]


로시츠끼
23.01.11

8,898

최종거래가
7,5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TFSI [2C5]






4점
주행성능, 디자인, 옵션에서 모두 평균 이상을 보여주는 밸런스 잡힌 좋은 차량입니다. 동급인 GV70 3.5, X3 M40i, GLC 43도 모두 쟁쟁한 차량들이지만 SQ5도 실차주 입장에서 동급 차량들과 비교해도 만족감이 굉장히 높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아우디 차량 자체는 참 좋은데, 국내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별로 인거 같아 그건 좀 아쉽습니다. 저도 인증중고로 1000km 된거 좋은 가격에 구매하긴 했지만, 연말마다 하는 폭풍할인 재고떨이로 브랜드 이미지 깎아먹기는 그만하길 바래봅니다.








5점
6기통 350마력 50토크에 에어서스펜션+콰트로 충분한 가속성능과 안정적인 핸들링에 1억 아래에서 느끼기 어려운 고급진 승차감으로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인데 브레이크 성능이 너무 좋아서 원할때 딱딱 제동이 되는게 실제로 운행하면서 놀라웠던 부분입니다.





4점
외관은 5점을 주고 싶습니다. 스포트백이 더 예쁘긴 하지만 SUV 치고 날렵한 측면 라인과 전후방 디자인 모두 예쁘고 헤드, 리어 모두 OLED 라이트로 밤에 진짜 예쁩니다. 차 문 열때마다 웰컴 라이트도 👍, 저는 잘 못보긴 하지만 다이나믹 턴 시그널도 👍 다만 실내는 너무 오래된 디자인이라 별 하나 뺐습니다. 그래도 일반 Q5에 비하면 카본이나 알칸타라로 소재감은 더 좋고, 실제로 써보면 디스플레이나 공조컨트롤 모두 편하긴 한데 A6 이상에 적용된 신형 인테리어가 자꾸 생각이 나긴 합니다.





4점
대 마이너스 옵션 시대였던 21~22년식 답지않게 옵션은 S가 붙은 트림 답게 웬만한 옵션은 모두 있습니다. HUD, 디지털 계기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라운드뷰, 이중접합글래스 등 상위 트림 차량에만 적용되는 옵션은 모두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오디오, 냉온컵홀더, 뒷좌석 선쉐이드도 알차게 들어있어 고급차를 탄다는 느낌을 받고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데 단 하나 '통풍시트'가 빠져서 별 하나 뺐습니다. 열선 버튼 옆에 공간도 있는데 통풍시트만 넣어줬으면 완벽했을거 같습니다.





3점
연비는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시내 출퇴근 위주로 사용하다보니 고급유를 주유해도 8~9 넘기도 힘드네요. 고속도로 달리면 10~11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직 6개월 정도 타서 특별히 고장은 없었는데, 엔진오일이야 뭐 수입 고성능 라인이니 감안해야겠지만 21인치 휠이 보기에는 웅장한데 맞는 타이어 사이즈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만만치가 않네요. 유류비, 엔진오일/타이어 교체비용 등 유지비는 어느정도 감안하고 타야할듯 합니다.
댓글
16


장세진
SQ5가... 실은 고성능 suv의 시조격인 차량이죠~ 초창기 모델과 달리 가솔린 엔진과 에어서스펜션까지 갖추고 있어 더 훌륭해진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

0



느긴
경쟁사 차량들은 비슷한 가격에 4기통인데 아우디는 6기통인게 확실히 장점같네요.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1

0
카푸어치노
무슨색깔인가요 고급스럽네요

1

1


로시츠끼
퀀텀그레이 색상입니다!

1

0


그레이맨
Sq5는 말이 필요없죠ㅎㅎㅎ혹시 서우토반 유튭에 나오셨나요? 넘이쁜 그레이색이라 보면서 탐났었습니다ㅋㅋ

1

1


로시츠끼
어 맞습니다ㅎㅎㅎ작년 10월에요

1

0
미스터미
저도 16년식 타는데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21인치 타야는 gv70 덕에 구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으실거예요. 저도 지난달 교체했는데 한타로 했더니 부담1도 없네요. 안전 운전하세요!!

2

1


로시츠끼
GV70이 있어서 예전보다는 낫다고 하더라고요!

0

0



갠옴스키
와 타보고싶은차인데 색도 진짜 영롱하네유

1

0



Gghh
와우 멋진차네요 색상도 오묘하게 이쁜... 추카드려용

1

0


하꿍이
sq5는 꼭 한번 시승해보고 싶네요! 축하드립니다

1

0


Beo
SQ라니... 에어서스까지 완벽하네요

1

0

plzbquie
좋네요

1

0
힘내자
좋아보이네요

1

0

근면성실맨
나이가 어려서 세금 보험료 땜에 저는 Q5 스포트백으로 왔는데 🥺 부럽습니다 ㅎㅎ

1

0



동탄 현마허
sq5 는 진짜 타보고 싶은 차 중에 하나인데, 어떨지 궁금 하네요

1

0
벤츠 A-클래스 A 200 AMG 라인
한국인이 좋아하는 벤츠 예쁘고 누가봐도 우와 할수있는 차 하지만 실상은 닛산과 별 차이없는 느낌의 차 경쾌하고 효율 좋고 예쁜 세컨카로 딱입니다. AMG패키지의 브레이크는 꽤나 뛰어난 브레이킹도 선사하지만 절대 고급스러운 차량은 아닙니다. 1.6 가솔린 터보 156 마력 그치만 넓은 토크범위로 가볍게 타기 좋은차량 A45처럼 생겻으나 힘은 형편없습니다.






BMW 4시리즈 428i 쿠페 M 스포츠 패키지
적당한 배기튜닝을 해서 탓고, 즐겁게 운행했습니다. 옵션이 많이 없지만 디자인 완성도가 정말 좋은 차량이라 생각합니다. 제대로된 M패키지 옵션도 들어있구요 (브레이크, 서스펜션, 프로그래시브 스티어링휠 등) 가벼운 몸놀림으로 제로백 5.6초 나옵니다. 245마력에 35.7토크는 요즘 어디가서 명함 내밀기 힘들지만 가볍고 경쾌한 몸놀림을 보여줍니다. M






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패키지
더할나위 없습니다. 이게 진짜 자동차구나 라고 개념이 새롭게 자리매김 할 만큼 만족스럽습니다. 디자인과 성능, 거기에 가격까지 모든걸 갖추었다고 봅니다. 요 세그먼트 급에서 비엠을 안살 이유가 있을까요!!!? 전차가 150마력쯤 되었는데 184마력으로 올라가봤자 큰 차이는 없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전혀 다른차였습니다. 무엇보다 가속페달을 통한 차체 반






아우디 A6 40 TDI [2C5+PI2+42R]
전체적으로 현재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차인것 같고 확실히 독일차의 감성, 기술력 모두 느껴볼 수 있는 볼륨 중형 세단이라고 생각합니다. 2열은 국산차보단 좁긴 하지만 3인 가족까지는 무난합니다. 아직 길들이기중이라 밟는대로 나간다는 느낌은 없네요. 다만 디젤치곤 조용하고, 하부가 단단하다는 느낌과 레인어시스트 및 프리센스 등 안





볼보 XC60 T6 AWD 인스크립션
첫 SUV이자 첫 외제차로 구매한 XC60입니다. 그동안 타던 디젤 SUV를 처분하고 진동이 덜한 휘발유 SUV로 알아보다보니 당시 선택지가 좁았습니다. 2018년도 말에 받아서 이제 5년 째를 맞이하네요. 당시 계약 4개월 만에 받아서 아직까진 큰 고장 없이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2퍼센트 부족한 부분들이 있지만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스피커 등 만족






아우디 Q4 e-트론 스포츠백 e-트론 40 프리미엄
승차감, 정숙성, 주행성 머 하나 나쁘지 않습니다 주행거리도 좋습니다. 거기다 이쁘네요 ㅎ 우리나라 주행거리 책정은 국산차 보조금을 위한 정책인듯 그리고 공도 나가면 보기힘든 차량이라 더더 좋아요 출력은 다른 전기차들에 비해 낮지만 그래도 전기차라고 쭉 나갑니다 충분해요 ㅎ 제일 장점은 내연기관이랑 이질감이 없어서 주행시 편합니다. 승차감도 좋구요 좀 딱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첫 suv이자 첫 수입차로 고르게 된 q7입니다. 사실 gv80과 고민하던 중에 할인 조건도 운 좋게 괜찮게 나왔고 비슷한 돈이면 이왕 살 거 수입차 사보자 해서 고르게 됐습니다. 나이도 20대 중반이고 가족도 없고 애도 없지만 골프나 캠핑 등 짐을 많이 싣고 다니는 취미를 가진 제게는 더없이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엑셀을 꾹 밟았을 때의 터보렉의 답답함은





포르쉐 카이엔 쿠페 카이엔 쿠페 플래티넘 에디션
아름다운디자인과 날카로운주행성능에반해 1년반의기다림만에 손에쥐게되엇네요. 아직 길들이기중이라 성능발휘는 해보지못해봐서 아쉽습니다만 곧 풀악셀로 한번 즐겨보겟습니다............... Pasm. Pdcc가장착되어잇는 차량이라서 기본적인주행성능은 아주만족스럽습니다. 다만 고출력에서 진가가나오는차량이라서... 저속주행시엔 차가무겁고 좀 답답한감이 없지않







BMW X7 40i xDrive M 스포츠 패키지 6인승
취득세, 공채구입비등 추가로 1200들어갔습니다. 차값은 2%할인 받은 가격입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된 신형이고 페리되는 디자인이 워낙 새로운 디자인이다보니 호불호도 많이 갈리고 돌아다니면 시선도 그만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성능은 깔게 없네요. 아직 길들이기 중인데 뭐하나 깔게 없습니다. 장거리 주행도 한번 다녀왔는데 2600kg의 멧돼지가 어떻게 이렇







아우디 A7 50 TFSI 콰트로 스포츠
우선 차 가격은 2018년에 중고구매라 중고구매가격 적었습니다. 2016년 5월 등록 입니다ㅎㅎ 3000cc 슈퍼차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초반 반응속도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쉬운만큼 엑셀 밟아주면 잘 나가 줍니다. A7 스포츠 모델이라 서스가 스포츠 서스로 아주 단단한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불편하지도 않고 코너 돌릴때 차체가 기울어지지않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