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오너리뷰
4.8

기아 EV6 GT GT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
조회 수7,219
최종거래가

6,7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기아 EV6 GT 23년식

GT

7,220만원
EV6 GT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8

가성비 디자인 성능 크게 빠지는 부분 없는 다재다능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로 봤을땐 그돈씨 소리가 나올 수 있는 차량이라고들 하지만 굴러가는 고성능 전자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합니다 ㅎㅎ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고성능 전기차 시대의 포문을 열어준 차량인 만큼 주행성능은 확실히 압도적입니다. 살살 달려도 속도계가 120을 가볍게 넘어가네요. 스팅어를 비롯해서 여러 고성능 자동차를 타봤지만 고성능 전기차는 처음이라 그런지 무섭다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최소한 공도에서만큼은 따라 올 수 있는 차량이 별로 없을 듯 합니다. GT 전용으로 개발된 하부 셋팅과 핸들링 시스템도 들어갔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일반 모델들에 비해 부드럽고 반응도 나름 빠릿빠릿합니다. 특히 모드별 셋팅이 확실히 차이가 느껴집니다. 브레이크 같은 경우는 전기차 특성상 회생제동을 동시에 사용하다보니 저속에서는 확실한 제동 성능을 보여줍니다만 고속 브레이킹에서는 아직 아쉬운 부분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브레이크모드를 스포츠로 설정 해놓으면 매우 예민한 브레이크 셋팅으로 바뀌는건지 조금이라도 세게 제동을 하면 ABS가 자주 작동합니다. RV 차량이다보니 스포츠 셋팅으로 놓고 코너링을 돌아도 롤링이 확실히 있어서 스팅어 같은 차량에 비해 불안하기도 하고 운전재미도 좀 아쉽습니다. 물론 차량 특성상 내연기관 스포츠카들 만큼의 재미를 기대를 하는건 무리겠지만 타이칸, i4 등 전기 스포츠카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운전 재미가 살짝 떨어지는 느낌은 좀 아쉽습니다. 나중에 기아에서도 세단 또는 쿠페형 전기차가 나온다면 그 차량은 상당히 기대가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사실 디자인 하나만 보고 구매를 결정했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디자인은 정말 제 기준엔 멋진 것 같습니다. 특히 리어 스포일러겸 리어 라이트 역할을 하는 부분은 정말 디자인성과 실용성을 제대로 잡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EV6의 거의 모든 옵션이 들어가 있다보니 부족한 점은 없습니다. ㅎㅎㅎ 다만 아쉬운건 차에서 낮잠 또는 차박하는 시간이 자주 있다보니 후석 썬커튼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

유지관리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확실히 체감 되는건 유지 비용이 워낙 싸다보니 내연기관 탔을 때가 그립지 않게 됐습니다. 급속 충전으로 40분 충전시 약 17000원 안 쪽으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완속은 30% 충전하는데 3000원이 나오네요. 집밥 있으신 분들은 상당히 메리트 있으실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는 평균적으로 350km 정도 나오고 있는데 전비주행시 거의 400km 가까이도 나옵니다. 애초에 긴 주행거리를 기대하고 구매한 차량은 아니라 개인적으론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영하권 날씨엔 300km로도 간당간당한 수치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 등 자잘한 경정비로 인한 번거로움이 없어져서 상당히 편합니다. 근데 확실히 전기차 특성상 동선에 인프라가 별로 없다던지 시간이 금인 직종이신 분들께는 아직까지는 전기차 자체를 추천드리기가 애매할 것 같습니다.

댓글 16

KI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여드름Lv 92

와우 첫 gt리뷰 인가요.. 멋집니다! 이 성능에 400키로 정도 주행거리 나오면 괜찮은듯 하네요 출력이 젤 강한 gt인데 승차감 많이 딱딱한가요?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작성자

아무래도 달리는 셋팅 위주론 된 차량이다보니 전자제어서스펜션이 들어갔어도 일상에서는 하드한 느낌입니다 ㅎㅎ 방지턱 같은 경우는 일반 모델에 비해 부드럽습니다

BMW 로고 이미지KIA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동탄 현마허Lv 96

헉 GT다...어쩐지 브레이크 보고 긴가민가 했는데 대박..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

이야..람보르기니도 이긴 GT!ㅎㅎ 짙은실버색상 정말 멋지네요! 포스!!

KIA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백수하고싶다Lv 28

크... ev6 gt 너무 멋집니다 한번 타보고싶습니다 ㅠㅠ

BMW 로고 이미지
byebyeLv 19

개인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운전 재미측면에서 보면 ev6gt가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타이칸은 차량이 전기차가 맞나싶을 정도로 무게에 비해 너무너무 안정적이라 그 어느 코너에서도 밸런스가 뛰어나서 오히려 운전 긴장감이 떨어집니다. 비엠도 포르쉐 뒤꿈치까지 따라와서 i4역시 만만치 않는 안정감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ev6gt는 너무너무 불안정하여 타이어한계와 별도로 차체가 불안불안, 캄써클을 갑자기 초과할거같은... 와인딩할때 차량을 걸고 도박하는 느낌이라 그 재미가 확실합니다. + 출력 및 펀치력은 전기차 탑라인이고, 드리프트 또한 너무 잘되서 이래저래 재밌는 펀카 인정입니다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작성자

레이샤님 의견도 상당히 맞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BMW를 특히 8시리즈 같은 차량을 좋아했던 이유 중 하나가 안정감이 있으면서 코너링 등 돌릴 땐 또 재밌게 돌려주는 그런 밸런스 좋은 운전재미를 좋아했어서 타이칸이나 i4 같은 차량들도 운전재미를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EV6 GT 같은 경우는 지금도 느끼지만 말씀대로 고속코너링시 차량을 걸고 도박하는 불안한 느낌이 확실합니다 코너에서 속도를 더 낼 수 있음에도 불안해서 속도를 더 못내는 어찌보면 드라이버의 용기와 스킬에 따라 제 성능을 내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휘핏Lv 11

현기의 전기차 기술력을 보여준 강력한차 조금만 더 다듬으면 세계 탑클래스의 전기차가 될수있을꺼같습니다~~^ 멋지네요 안운하세요

마시써서쿠우Lv 2

Ev6택시 탔는데 기사분이 한번 가속 보여주시더군요.. 청룡열차 타는줄...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작성자

맞습니다 지인들도 다 롤러코스터 타는 느낌이라 하시더라고요

LINCOLN 로고 이미지
땅콩느님Lv 31

택시 타봤는데, 타 브랜드에 비해 안정감이. 떨어지는듯 해요. 내부는 괜찮았어요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작성자

아무래도 비엠이나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에 비하면 확실히 부족한 면이 보이긴 합니다만 일반모델과는 확연히 다르게 GT는 고속주행도 좋습니다

BENZ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VOLVO 로고 이미지
둥둥이차주Lv 32

진짜 사고싶었다가.. 택시때문에 안샀어요.. 운전자 나름이지만.. 회생제동 특유의 브레이크 멀미감이 너무 적응이 안되네요 저는..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강려크한정려크Lv 22작성자

원페달 드라이빙이 동승자들에게 멀미가 심하게 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일행이 있으면 꺼버리고 탑니다

GENESIS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GENESIS 로고 이미지
건전하게달리자Lv 12

차량할인이 더 있었나요? 6700이면 저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