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원댕
23.04.19

2,080

최종거래가
4,319만 6,000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4.3점
구매는 2019년 3월에 했으나 배지를 위해서 리뷰 작성합니다 4년 타는동안 잔고장 1건(뒷유리 하도 안써서 안내려감/파란손 즉시 해결) 외에 특이사항 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연비나 정숙성은 확실히 하이브리드가 갑인듯 합니다. 아이 때매 suv 추가 구매 했는대 확실히 차량별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당








5점
주행성능 출발시 약간 밟는만큼 안나가는것 같지만서도 원할땐 충분히 힘을 내줘서 적당함. 코너링 음… 코너돌때 속도 줄이면 안쏠립니다 승차감 음.. 아버님이 그랜저 tg->hg 그리고 재가 ig 3세대를 타봤지만 가장 좋습니다ㅋ





4점
그랜저는 역시 블랙이지 하면서 블랙/블랙을 선택했으나… 내부 시트는 살짝 아쉽습니다(블랙,버건디? 등) 지금나오는 차들처럼 이쁜색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다음차는 고민없이 모카입니당





3점
8인치 네비 빼곤 풀옵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반도채 이슈때 산 차보다 옵션은 더 많이 들어가 있는것 같은 느낌이라(hud 및 hud 그리고 hud) 실 사용율은 낮으나 있는거와 없눈거 차이…는 크다





5점
연비는 보통 15-18 정도나와서 장거리갈때 유용합니다 그러나 아이와 함께 할때눈 왜 suv가 필요한지 느낄만큼 차이가 크긴 합니다. 요즘은 와이프 출퇴근으로 사용되고 있고 보험료, 세금, 주차요금이 확실히 저렴함
댓글
14



굴렁쇠
현대에서 실수로? 잘만든 차라고 하더라구요..ㅎㅎ유일하게 잔고장이 많이 없다는

1

1



원댕
확실히 유지비가 저렴한게 장점인것 같아요 ㅎ

0

0
도비어
그랜저면 그래도 공간감이 엄청나던데 suv랑은 좀 다른가보네요..

0

1



원댕
내부는 확실히 넓은대 트렁크는 확실히 낮아요 ㅎ 아이 소서 같은 장난감에 높이사 있다보니 분해해서 넣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ㅠ 확실한 차이는 트렁크 사용감이였던것 같아요 ㅎ

0

0


GT똘망이
역대 그렌저중 가장 잘만든차 디자인도 좋고요^^

0

1



원댕
똘망이님 말대로 확실히 외부 디자인은 4년 지난차 치곤 질리지 않습니다 ㅎ

0

0


겟덕
이 디자인이 제일 맘에들어요 ㅎㅎ

0

1



원댕
저도 그렌져중에서는 ig 디자인이 제일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ㅎ

0

0


비글이글주윤파파
코너링이 인상깊네요 ㅎㅎㅎㅎ

0

1



원댕
확실히 코너링은 비엠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ㅎ 빨리달렸을때 기준이죠!

0

0



동탄 현마허
그랜저 IG 만한 차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잘 나왔죠 ㅋㅋㅋ 차 키 옆에 카드? 는 카드키 인가요?

0

0
디싸이드
이차 스마트키 구하기어려운데 살 수 있는곳 아시는분 댓글 바랍니다 (제차는 19년식 가솔린 익스,스페셜 입니다)

0

0
현대 아반떼 1.6 가솔린 스타일
솔직히 말해서 구매를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장점도 많지만 그만큼 단점도 존재하는 차량입니다. 일단 개인마다 취향차이는 있겠지만 전면부 디자인도 한 몫 하고요. 물론 AD 전기형을 샀다면 생각이 바뀔진 모르겠으나 지금으로선 전기형을 안사고 후기형을 산걸 조금 후회합니다.. 급가속시 부족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좋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1.6




미니 클럽맨 쿠퍼 S 멀티톤 에디션
적당한 사이즈를 찾던중 20대부터 타고 싶었던 미니를 선택했습니다. 볼보 V60, 컨트리맨과 클럽맨 비교중 V60은 XC90과 큰변화를 못느끼고 건너편 미니 매장에 가니 신세계였어요. 패셔너블한 외관과 실내인테리어까지!!! 실제로 앉아 보니 내부가 작다는 생각은 전혀 못느낄정도 였어요.(키183cm이지만 머리도 닿질 않네요.) 쿠퍼S와 멀티톤에디션의 조화







BMW X3 M40i P1
1월말 프로모션 빵빵할 때 mou할인 까지 받아 거의 경차 값 할인 받아서 샀네요. (취득세 포함 8500 정도) 원래 30e 모델 기다리다 지쳐 그냥 고성능 모델로 넘어왔는데 잘한거 같습니다. 차량 출고후 일주일 만에 엔진 경고등 떠서 거의 한달을 운행 못한 거 외에는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이전 차(티볼리) 대비 너무 업그레이드 한 느낌이라 운동






BMW 6시리즈 그란투리스모 630i xDrive GT 럭셔리 P0-1
차알못기준으로 적어봅니다. 반자율 주행이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합니다. 와이프가 좋아합니다. 저단 머리채는 처음에 놀랬습니다 (차 뽑기 잘못한줄) 750rpm고유진동은 의식하면 많이 느껴지는데 카페서 미리 눈팅안했으면 몰랐을거에요. (알고나니 더 느껴지는느낌) 엠팩이 제 구매욕을 자극하지 못했습니다. 서스펜션이 다른것도 아니고 실내 하이그로시는..






KG 모빌리티 코란도 프라임
15년식 코씨 입니다. 선택하는게 없어서 아무거나했는데 문제 안될지모르겠네요. 승차감을 기대하는 차는 아니고. 국내 도로사정에 맞는 국산 준중형 suv 입니다. 용도에 맞게 잘 타고 있습니다. 4년정도 지나니 처음엔 꽤 준수했던 디젤진동이 온몸으로 느껴집니다. 컨디션 좋지않은날엔 영향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탈만해요. 달리는건 마음에 여유만있으면 180






캐딜락 CT5 스포츠
옵션, 주행 성능, 디자인 어디 하나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다만 차로중앙유지,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주행의 기본기는 충실하고 미국차 답게 고속 크루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연비도 생각보다 괜찮은 편 트윈 스크롤 방식으로 터보랙도 거의 없고 10단 변속기로 효율까지 잡았습니다. MRC의 존재로 코너링 또한 탁월합니다 변속 충격도 없




벤츠 E-클래스 E 300 아방가르드
산지좀 되었지만 쌍둥이출산으로 지금은 곁을 떠나보낸 인생 첫 외제차로 왜 사람들이 벤츠벤츠 하는지 몸소 알게된 차입니다. 승차감부터 하차감 주행성능등 뭐하나 빠짐없는 차였어요. 게다가 딜러분도 좋은분만나서 애프터서비스도 잘받아서 팔때까지 정말 좋은추억만있는 차였습니다. 성능은 뭐 왜 벤츠 e클이 잘팔리는지 주행성능이나 핸들링 뭐하나 빠짐없는 퀄리티였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8만가까이 타면서 고장한번 없었고, 실내 잡소리도 거의 없었습니다. 연비좋고, 편의장비도 훌륭한편이고, 승차감도 운전자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습니다. 최고로 만족스러운 차입니다. 150마력의 출력이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코너링좋고, 나갈때 잘 나가주고, 멈출 때 잘 멈춰줍니다. 특히 코너링부분은 많이 칭찬해주고 싶






링컨 에비에이터 블랙 레이블
승차감 좋고, 편의장비 정말 훌륭하고, 실내도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고, 오디오도 훌륭합니다. 다만 10단미션의 히스테리가 정말 심합니다. 제가 뽑기가 잘못된건지 모르겠지만, 2단3단 넘어갈때와 3단2단 내려올때가 특히 심하고, 살짝만 악셀을 밟아도 허둥대며 변속을 합니다. 그런데 신기한게 계속 고급유주유하다가 작년말부터 일반유를 넣고 있는데, 이상하게






BMW 2시리즈 그란쿠페 M235i xDrive
전륜기반 4륜의 란에보를 2010년에 구입해서 너무 재밌게 탔기에 비슷한 스팩의 차를 찾던 중 요놈이 눈에 딱 들어와서 바로구입!! 란에보만큼의 기계적인 교감은 없네요ㅜㅜ 터보랙이 생각보다 심하고, 와인딩에서의 쫄깃함도 그닥, 고속에서의 안전성도 중간정도... 신경질적인 서스펜션도 장거리갈때는 조금 불편합니다ㅜㅜ 하지만 이가격에 이정도스펙의 차를 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