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오너리뷰
3.8

폭스바겐 ID.4 프로

요단강

Lv 59

방금 전

view_cnt

53

최종거래가

최종거래가

3,866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폭스바겐 ID.4 23년식

프로

5,990만원
ID.4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3.8

우연히 할인대란에 참여해서 잘 뽑았습니다. 구입가는 보조금 감안한 금액이며, 취득비용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4인 가족 구성으로 패밀리카로 쓰기에 부담없는 내부공간 나옵니다. 가족들이 아담합니다. ㅋ 적당한 사이즈라 운전하기에 부담도 없는 편입니다. 이런저런 이슈는 있지만 기본기 탄탄하고, 과연 이 정도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전기차는 아직은 없다라고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서 2025년형 살걸 ㅜㅜ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200마력을 조금 넘는 출력(2024년형부터 280마력대)인데 뭐 크게 부족하진 않습니다. 전기차라 그런지 초반 가속력도 괜찮은 편이고 140정도까진 부담없이 올라갑니다. 코너링도 나쁘진 않구요. 전고가 높은만큼 좀 돌리면 뒤뚱거림도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회전반경이에요. 직전차인 골프보다도 작은 회전반경. 직접 겪어보시면 우와 하실겁니다.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이미 디자인이야 다 보고 산거라서 뭐 외부야 딱히 불만은 없었습니다. 실내 터치식 버튼은 확실히 직관성이 떨어지긴 합니다.(이미 골프에서 겪었던 터라 알고는 있었습니다.) 비상등 정도는 물리 버튼으로 해줬어도 될건데 그건 매우 아쉬운 부분이며, 의외로 수납공간이 좀 부족합니다. 문 손잡이 부분도 밑이 뚫린 형태라 뭘 보관할 수가 없습니다. 글라스루프는 왜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요즘 들어 자주 듭니다. 야외주차시 머리쪽 열기가 상당합니다. 전동 썬쉐이드가 있지만 그래도 열기는 상당한 편입니다. 차라리 일반 차량처럼 썬루프를 만들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어요. 대신 개방감은 좋긴 합니다.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운전자 보조(acc, 차선유지보조)는 잘 작동하는 편입니다. 속도도 1, 10단위로 조절이 가능하구요. 통풍 없습니다. 안드오토 유선이에요(2025년형부터 무선으로 개선) 그래서 동글이 쓰시는 분이 많은거 같고 저도 그렇게 사용합니다. 그외 옵션은 그냥저냥 씁니다.

유지관리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

3

80% 충전시 요즘은 400 정도 탑니다. 전비 크게 신경 안써도 6대는 잘 나오는 편입니다. 전 차량이 골프 GTI 대비해서 기름값(충전료)이 40% 수준으로 줄어들었고(기존 차량이 장거리 위주로 운행하다보니 연비가 괜찮은 편이었고 아파트 충전비가 비쌉니다. 295원 ㅠㅠ) 세금 13만원은 정말 "유레카" 입니다. 에어컨 가스 이슈 있습니다. 친환경 냉매를 사용해서 압력이 높아 가스가 새는 경우가 있는거 같고 냉매보충 외에는 딱히 방법이 없는거 같은데 센터는 이게 또 한번에 안되는 모양입니다. 예약도 빡세고... 전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제 경우에 제일 어처구니 없는건 운전석에서 뒷문 유리를 바로 내리고 올리는 버튼이 없다는 겁니다. 뒷문 유리를 내릴려면 운전석 창문쪽의 REAR 버튼을 누르고 유리를 내리거나 올려야 하는데 ㅋㅋ 이게 웃긴게 당겨서 올리는데 창문이 내려갑니다. 뭔가 소프트웨어가 멍청합니다. 근데 OTA가 안됩니다. 소프트웨어가 멍청하면 테슬라처럼 업뎃을 해야 되는데 이게 안됩니다. 근데 폭파 쪽에서는 OTA는 별 관심이 없나 봅니다. 안해줄거면 잘 만들기나 할것이지 이건 쫌~~~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오너리뷰
4.5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에스프리 알핀

트림별 옵션 등 전체적으로 심플해서 구매시 고민이 적었습니다. 겟차 이용하고 공장 자가 출고해서 구매가도 최소화 했습니다. 딜러들 협상하는 거 보다 편했구요. 가성비 좋은 차입니다. 만족합니다. 하이브리드 처음 타서 그런지 모터와 엔진 전환이 약간 생경한 느낌입니다. 이게 성능 문제는 아니고 다른 하이브리드에 비해 좋다고는 하더라구요. 연비나 승차감 이전

thumbnail
gycydad|2시간 전
like-count2
commnet-count0
view-count157
2시간 전
오너리뷰
5

가성비 전기차 끝판왕

성능 압도적입니다... 써킷 타실 거 아니고 일반적인 국도나 고속도로에서는 전혀 모자람 없습니다 ㅋㅋ그리고 전기차다보니 내연기관에 비해 가속이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단점으로는 조금만 밟아도 속도가 나고 심지어 엔진음도 없어서 속도를 내고 있다는 감각을 상실할때가 많습니다. 대만족입니다. 1. 주행성능 : 204마력으로 모자람 없음 2. 배터리 : 전비 8~

thumbnail
김쾅쾅|2시간 전
like-count3
commnet-count1
view-count218
2시간 전
오너리뷰
4

이 가격대에 나올수없는 스펙

4륜 쿠페고려하다 rs3는 출고가 사실상 불가한거 같아 이놈으로 결정했습니다. 일반인이 고성능을 제대로 즐기려면 후륜 보단 사륜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어요. 물론 M2에 비해 천만원이상 저렴한 것도 이유입니다.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 387마력 제대로 다 끌어서 써보진않았지만 출발할때부터 달라요. 그전에 250마력대 스팅어 탔지만 이차는 첨에 타보고 약간 겁날

thumbnail
사주도사|1일 전
like-count1
commnet-count0
view-count1,082
1일 전
오너리뷰
5

그랑 콜레오스

디젤차만 타다가 휘발유 건너띠고 하이브리드 타니 세상 조용하고 너무 좋네요. 쏘렌토mq4, x3, 말리부, sm3, 알페온 등등 타봤지만 콜레오스 괜찮은거 같아요. 새차라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매우 만족해요. 핸들링이 좋고 직진성은 굉장히 훌륭한거같아요. 전기차처럼 제동시 충전되는걸 자동, 낮음, 보통, 높음으로 설정도 할수 있어서 입맛에 맞춰가며 바꾸는것

thumbnail
찌노찌노|1일 전
like-count2
commnet-count1
view-count413
1일 전
오너리뷰
4.5

쉐보레 볼트 EUV 레드라인

쉐보레 볼트EUV 레드라인 에디션은 전기차 입문자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기존 볼트 EV 보다 넓은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레드라인 패키지를 통해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합니다.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여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볼트 EUV는 200마력과 266

thumbnail
따뚜아빠|1일 전
like-count2
commnet-count0
view-count164
1일 전
오너리뷰
5

스포티지

1인~2인 차량으로 추천 적당한 사이즈의 suv로 강추합니다 세단만 타다가 suv처음 사봤는데 요즘 왜 suv가 대세인지 알 것 같아요 차박도 가능할 사이즈라 다음에는 치박 도전 예정입니다 suv는 세단보다 승차감이 별로라고 해서 기대안했는데 승차감 기대 이상으로 넘 좋습니다!! . 2열도 넓직하니 좋고 폴딩시트가 있어 많은 짐을 담을 수 있어서 좋은 것

thumbnail
강이1|1일 전
like-count2
commnet-count0
view-count166
1일 전
오너리뷰
4.8

K8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블랙 한달 후기

구매 후 한달 2000km 주행해봤고 전자제어서스 때문인지 방지턱 넘는거나 일상 주행시 승차감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내장재의 고급스러움, 실제 주행 연비가 이전 차량이랑 비교했을때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1 6터보에 하이브리드라고 해도 조금 출력이 부족한 감이 없지 않을까했는데 고속도로에서도 140~150까지 부족함

thumbnail
겟차180764|1일 전
like-count3
commnet-count2
view-count548
1일 전
오너리뷰
5

요즘 많이 보이는 그랑이

차도 예쁘고 기능도 충실하고 운전중에 너무 조용하고 좋습니다 다만 자질구레한 문제들이 있는데 기업이 대응을 안해주는건 조금 불만이네요 그외에는 다 너무 좋아요 트렁크도 넓찍하구 2열도 넓구요 주행성능 아주 좋습니다 승차감이 좋아요 차체가 조용해서 오히려 작은 소음들이 주행시 거슬릴정도 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이 옵션에 있어 더욱 좋는것 같아요 하이브리드 직병렬

thumbnail
리히리히|1일 전
like-count6
commnet-count2
view-count473
1일 전
오너리뷰
4.3

싼타페 구매후기

뒷모습빼고 모든게 만족합니다. 블랙잉크라서 그나마 뒤도 봐줄만하고 내부는 넓고 트렁크 넓고 옵션은 진짜 현기가 최고 인듯 합니다. 2.5라 잘나가고 전용도로에서 연비 좋고 크루즈컨트롤 요즘꺼 진짜 좋아요. 자동으로 멀어지면 잠기는 기능하나가 젤 아쉽습니다. 2.5 너무 잘나가서 좋네요. 하브 안하길 잘한느낌. 전자식핸들? 그거 맘에드네요. 내부 진짜 넓고

thumbnail
뚱굴이|1일 전
like-count3
commnet-count3
view-count322
1일 전
HOT
오너리뷰
5

드림카 2달 후기

B58 6기통 가솔린 실키식스.. 그저 미쳤습니다 이거 뭐 출력은 쫄보라 다쓰지도 못할거같구요 저속으로 스포츠모드로 찬찬히 다녀도 부드러운 엔진질감과 배기음 들으며 달리면 너무 행복합니다 짬날때마다 드라이브 가고싶게 하는게 단점이네요 안전히 오래오래 타겠습니다! 전에 타던 첫차가 싼타페tm이었는데 비교대상이 될까요 항상 유튜브로 보며 실키식스는 어떤 맛일까

thumbnail
내꿈은비머|1일 전
like-count16
commnet-count10
view-count3,310
1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