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롱레인지 GT-Line 4WD

박홍준 기자
22.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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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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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곽선생
잘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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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5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잘생긴 외모가 판매량을 좌우한다는 사실을 잘 알려준 모델. 이제는 쏘나타를 완전히 넘어선 모습이다. 숫자만 본다면 1.6 터보모델은 2.0 자연흡기보다 모자람 없는데 묘하게 인기 순위에서 밀린다.




기아 K5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중형차=2000cc라는 공식을 깼다. 1.6 터보 엔진이 출력부터 연비까지 모든 면에서 우월하다. 그래도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좀 기본으로 넣어주지.




기아 K5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마다할 이유가 없다. 성능은 강력하고, 연비는 더 좋으며, 자동차세는 더 저렴하다.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전용 18인치 휠과 LED 램프까지 갖춘 시그니처 트림은 K5를 완성하는 베스트 초이스. 물론 일부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흠이다.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블랑
6세대 끝물에 선보인 가성비 모델. 화이트 테마를 바탕으로 각종 고급 옵션을 기본적용했다.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블랑
반도체 시국(?)에 가성비 모델을 내놓다니 통 큰 결정이라 할 수 있겠다. 옆 동네 '그래비티'나 한 집안 '캘리그래피'보다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가 많아 스페셜 모델이라는 느낌이 더 와닿는다.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블랑
넉넉한 공간, 풍부한 옵션, 그럴싸한 브랜드와 3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단언컨대 그랜저만큼 한국인들을 위한 자동차는 없다. 이젠 중장년층을 넘어 30대가 수입차 대신 선택해도 될 만큼 보편적인 디자인이 된 것도 큰 요인.




폭스바겐 Golf 2.0 TDI Premium
더 세련되고 더 똑똑해진 해치백의 교과서. 기본형에는 가솔린 모델이 없는게 아쉽다.




폭스바겐 Golf 2.0 TDI Premium
너무 늦게 돌아왔다. 가솔린도 같이 데리고 왔으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나와준 게 어디인가. 교과서라고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폭스바겐 Golf 2.0 TDI Premium
돌아온 탕아. 서민들의 포르쉐. 해치백의 교과서. 수식어도 많은 별명부자. 이렇게 칭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같은 체급의 제타보다 왜 더 비싼지는 일단 한번 타보면 그 이유를 안다. 차급을 넘어 정말 잘 만들어진 자동차.




현대 PALISADE 3.8 가솔린 프레스티지 7인승 2WD
디젤이 싫다면 어쩔수 없는 선택지. 나쁜 연비와 비싼 세금 탓에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이 필요해 보인다. 하이브리드는 언제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