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Ranger Raptor

박홍준 기자
22.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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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 Series 530i xDrive M Sport Plus
독3사 고려하면 선택되는 차




포드 Explorer Limited
많이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미국차 특유의 투박한 실내구성도 큼직한 차에 적용되니 오히려 느낌 있다. 단 하나 걱정은 가격. 처음 출시될 때는 5000만원 후반이었는데 어느새 6150만원이다.




링컨 Corsair Reserve
이 차의 존재조차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2021년 기준 에비에이터와 함께 링컨 실적을 이끄는 쌍두마차다. 브랜드 막내임에도 다양한 옵션까지 갖췄다. '어르신'들이 탈 것 같은 브랜드 이미지




링컨 Aviator Reserve
진중하게 생겼지만 400마력 넘는 '반전 매력'. 온 가족이 탈 생각이라면 굳이 블랙 레이블까지 안 올라가고 리저브 모델도 충분해 보인다. 사실 그렇게 큰 차이도 아니다. 1000만원 아끼면 주유가




BMW 7 Series 745Le sDrive M Sport Package
아메리칸 머슬을 선택할땐 디자인과 V8 엔진의 사운드가 내 가슴을 얼마나 울리게 만드냐만을 따지면 된다. 머스탱을 살 때 마력, 핸들링, 랩타임을 따지는 것 만큼 부질없는 행동은 없다.




포드 Explorer Limited
프레임바디에서 모노코크로, 전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생각보다 많은 점들이 바뀌어서 투박한 이미지와는 대비되는 주행 성능에 놀라게 된다. 문제는 전략. 이제는 국산차와도 싸워야 할 정도로 경쟁자가




링컨 Corsair Reserve
링컨 특유의 웅장한 맛은 덜하지만, 내실은 충분하다. 비슷한 체급의 독일차 옵션이 어떤지를 살펴본다면 더더욱 수긍이 갈 수 밖에 없다. 이 차에게 부족한건 인지도 뿐.




링컨 Aviator Reserve
리저브 트림의 가장 큰 강점은 에어서스펜션의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 하지만 돈을 조금 더 써서 블랙 레이블을 선택하는걸 추천한다. 더 큰 휠과 6인승 독립시트까지 갖춘다면 만족도는 수직상승




현대 AVANTE N N 2.0T [DCT]
가성비최고 드라이빙센터에서 M2타본이후로 가장재밌게탓어요






폭스바겐 Jetta Prestige
무난 무난한 차. 특별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차. 좋게 말하면 무난 나쁘게 말하면 밋밋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