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8 55 TFSI Quattro Premium

박홍준 기자
22.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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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Ghibli GT
기블리 (마일드) 하이브리드. 마일드가 부끄러워? 아무리 변하지 않는 본질이 대접받는 시대라지만.. 너무 오랫동안 안 변했다.




마세라티 Levante GT
르반떼 (마일드) 하이브리드. 마일드가 부끄러워? 최고출력도 배기음도 나름 야무지게 만들었는데 부끄럼이 너무 많다.




아우디 R8 V10 Performance
누가 봐도 '슈퍼카' 스러운 외모와 V10 자연 흡기 엔진에서 오는 감성만큼은 포르쉐 못지않다. 종종 '아우디'라서 무작정 비하 받기도 하는데, 그럴만한 차는 결코 아니다.




아우디 Q5 45 TFSI Quattro Premium [2C5]
세련되고 단정한 이미지에 걸맞은 깔끔한 맛이 있다. 어쩌면 패밀리 SUV의 교과서일지도..?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1
경쟁 차종은 GLE, Q7, XC90, XT6...그냥 쭉 나열만 해봐도 X5가 제일 나은데?




BMW Z4 20i sDrive M Sport Package P1
아반떼 N라인만도 못한 출력인데, 운전의 재미는 포르쉐 뺨을 냅다 후려친다. 곧 단종될 처지라는 게 안타까울 따름.




BMW 6 Series Gran Turismo 630i xDrive GT M Sport Package P1 [Z6M]
드넓은 실내공간에 유니크한 루프 라인까지. 분명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만한데 나만 갖고 싶은 차.




BMW 8 Series 840i xDrive M Sport GranCoupe P1
쿠페와 세단 사이의 절묘한 디자인. 문짝이 두 개나 늘었는데 디자인을 전혀 해치지 않았다. AMG GT 43보다 840i 그란쿠페의 손을 들어줄 만하다.




캐딜락 Escalade ESV Premium Luxury Platinum (7인승)
엄청난 덩치를 보면 국내 사정에 맞을 것 같지 않지만, 한번 경험해보면 특유의 여유로움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 벤테이가나 컬리넌 못지 않은 존재감도 한 몫을 한다. 문제는 이 덩치를 맘편히 주차할




마세라티 Ghibli GT
마트 시식 코너 느낌이다. 편의사양도, 특유의 배기음도 분명 마세라티인데. 4기통 엔진이다보니 퍼포먼스를 양껏 만끽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