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NIRO 시그니처

권지용 기자
22.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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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NIRO 시그니처
칭찬받아 마땅한 연비는 그대로 두고, 지적받던 외모는 싹 뜯어고쳤다. 오른 가격이 다소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아직 다른 차들이 가격을 안 올렸기 때문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 줄줄이 가격 인상이 시작되면 "아! 니로는 가성비였구나" 얘기가 나올걸?




기아 NIRO 시그니처
고속에서의 정숙성, 전기모터와 엔진간의 매끄러운 동력 전환 능력은 이전보다 눈에 띄게 좋아졌다. 앞머리를 휙휙 집어넣는 새 플랫폼의 움직임도 인상적이다. 다만 이전보다 승차감은 더 단단해졌다. 사람에 따라 승차감이 나빠졌다 생각할지도.




혼다 Odyssey 3.5
드넓은 실내가 필요하다면 미니밴만한 선택지가 또 있을까. 오딧세이는 한발 더 나아간다. 중앙 시트를 완전히 떼어내 운동장처럼 넓은 실내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이동식 가정집 안부럽다.




혼다 Odyssey 3.5
이제는 실내 디자인에도 힘쓰면 좋겠다. 분리되는 시트처럼 활용성을 높이는 아이디어는 돋보이지만, 요즘 차 같지는 않다.




혼다 Odyssey 3.5
동급에서 유일한 8인승 구조는 누군가에게 필요한 패키징이다. 물론 시트를 떼서 7인승으로 쓸 수도 있다. 의외의 운전재미도 이 차의 반전매력. 스포츠모드에서 제법 탄탄해지는 서스펜션과 7000rpm 인근까지 치솟는 자연흡기 엔진의 반전 매력을 반드시 경험해보길 추천. 이런걸 두고 요즘은 '힘숨찐' 이라고 한다.




혼다 Accord 2.0 Hybrid Touring
최근 자동차 실내는 점점 복잡하고 화려해지고 있다. 이에 비하면 어코드는 다소 투박해보인다. 그럼에도 여전히 차분한 매력이 있다. 버튼 누르고 돌리는 맛이 좋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지다.




혼다 Accord 2.0 Hybrid Touring
안팎으로 살짝 옛스러운 느낌이지만, 바꿔 말하면 무난하고 오랫동안 질리지 않을 디자인이다.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도 빠짐없이 갖췄다.




혼다 Accord 2.0 Hybrid Touring
강력한 토크감을 체감할 수 있는 EV모드가 매력적이다. 연비는 물론, 똑똑한 혼다 센싱에 애플 카플레이까지.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옵션은 다 갖췄다. 국산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 시간을 생각해보면, 고려할 가치가 충분한 대안이다.




벤츠 C-Class C 200 4MATIC Avantgar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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