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SANTAFE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6인승 HTRAC

권지용 기자
22.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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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TUCSON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투싼도 이제는 충분히 커졌고, 다양한 옵션을 탑재했다. 굳이 쏘렌토 싼타페급이 아니더라도 레저활동이 많은 1인가구, 혹은 1자녀 핵가족에게 훌륭한 이동수단이 되어준다.




기아 Niro Plus 에어
옵션부터 공간활용성, 주행거리 어디 하나 부족함 없다.근데 굳이 구형을 재활용해야 했을까. 신형 니로로 라인업을 늘렸다면 어땠을까.




기아 K8 2.5 노블레스
그랜저를 정면으로 저격한 기아의 야심작. 그랜저보다 더 크고, 그랜저보다 더 호화스런 실내를 가졌으며, 그랜저보다 더 좋은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제 남은 상대는 그랜저의 인지도 뿐




기아 K8 HYBRID 노블레스
그랜저를 정면으로 저격한 기아의 야심작. K8은 그랜저보다 더 크고, 그랜저보다 더 친환경에 어울리는 엔진을 탑재했고, 그랜저보다 더 호화스런 실내를 가졌고, 그랜저보다 더 좋은 오디오 시스템을 탑




현대 GRANDEUR hybrid 르블랑
그랜저 가성비 모델의 하이브리드 버전. 친환경차인데 2.4 자연흡기 엔진은 친환경과 어울리지 않는다. 1.6 터보엔진을 품고 나왔어야.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 블랑
6세대 끝물에 선보인 가성비 모델. 화이트 테마를 바탕으로 각종 고급 옵션을 기본적용했다.




현대 AVANTE 1.6 가솔린 모던
국민차가 이렇게 좋아도 되나 싶을 만큼 발전했다. 첫차, 세컨카 내지 시티카로는 훌륭한 선택지. 다만 체급에서 오는 한계는 극복하기 어렵다.




현대 SANTAFE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6인승 HTRAC
외모 때문에 과하게 평가절하 당하지만, 공간·성능 면에서 완벽한 선택지. 2.5 터보 엔진은 과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강력하다.




현대 TUCSON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세단이 아반떼라면 SUV는 투싼 가솔린이 아닐까. 그나저나 후측방 모니터+서라운드 뷰랑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랑 한 옵션 패키지로 묶은 건 선 넘었지..




기아 Niro Plus 에어
올바른 재활용(?)의 표본이 아닐까. 2열 공간과 같이 딱 필요한 부분만 콕 집어 개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