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Cayenne Cayenne E-Hybrid

박홍준 기자
22.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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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S7 TFSI Quattro
품격있는 스포트백 디자인에 600마력 V8 심장까지. 찾는 이는 많이 없는 조합이지만, 전동화 시대에도 살아남아 영원히 존재해줬으면.




아우디 RS6 Avant TFSI Quattro
실용적인 왜건과 600마력 넘는 V8엔진의 특별한 조합. 안 어울리는 듯한 둘의 만남은 한 번도 본 적 없는 강렬함을 만들어냈다.




BMW Z4 M40i
단순히 뚜껑이 열린다는 점을 강조하는 다른 차들과 달리 매콤한 주행 성능까지 버무렸다. 380마력 넘는 6기통 터보 엔진은 분명 이 정도 크기의 차에 과분하지만, 오히려 좋아!




BMW 3 Series Touring M340i Touring xDrive_Perf
강력한 심장에 넉넉한 공간, 그리고 도로 위에서 만나보기 힘든 희소성까지. 남자들의 드림카로 완벽하다.




BMW 2 Series M240i xDrive Coupe First Edition
액티브 투어러에 쿠페, 그란 쿠페까지 정신없던 2시리즈 라인업은 다 잊어라! 이 차 하나만 기억하면 된다.




BMW 3 Series M340i_Perf
가장 현실적인 퍼포먼스 카가 아닐까. 많이 심심한 일반 모델과 넘보기 힘든 M3 사이의 간격을 완벽하게 메워주는 차.




토요타 GR86 M/T Premium
후륜구동+수동변속기'. 무슨 말이 더 필요해?'




현대 AVANTE N N 2.0T [수동]
아반떼를 4000만원에?'가 아니다. 이 차는 현대차의 레이싱 기술이 집약된 스포츠카다. 게다가 일상생활에도 쓸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췄다. 내가 4000만원 줄 테니 대안을 찾아와봐라(농담).




벤츠 Maybach S 580 4Matic
G90 롱 휠베이스를 타고 마이바흐를 잡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마이바흐를 타보고 바로 생각을 바꿨다. 마이바흐 S580은 1억원이라는 가격 차이, 그 이상의 승차감으로 보답한다.




현대 PALISADE 3.8 가솔린 캘리그라피 7인승 2WD
외모가 소소하게 변했고 캘리그라피 트림만의 디지털 센터 미러, 1열 릴렉션 센터 미러 등으로 특별함도 더했다. 이쯤 되면 모범적인 페이스리프트 아닐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