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3 Sportback 35 TDI Quattro Premium

권지용 기자
22.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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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3 35 TDI Quattro Premium
아우디의 디자인은 소형 SUV에서도 이어진다. 작은 덩치만큼 가격도 매력적. 다만 그만큼 옵션 타협을 해야한다.




아우디 Q3 Sportback 35 TDI Quattro Premium
부족한 옵션과 디젤만 파는건 아쉽지만, 적당한 가격에 기본 모델보다 한층 세련된 스포트백 디자인까지. 적어도 눈은 즐거운 자동차.




아우디 Q3 35 TDI Quattro Premium
디자인만 믿고 사기엔 아쉬운 부분이 많다. 이 돈이면 여러 경쟁자가 떠오른다.




아우디 Q3 Sportback 35 TDI Quattro Premium
차고 높인 해치백 느낌이던 Q3보다는 이쪽이 더 보는 재미가 있다. 최상위 트림에 들어가는 스포츠 서스펜션이 꽤나 물건. SUV임에도 제법 재밌는 핸들링을 선사해준다.




아우디 Q3 35 TDI Quattro Premium
이전 모델은 어딘가 고급차같은 멋이 덜했는데, 이런 점을 의식한 탓인지 꽤 화려해졌다. 하지만 다소 빈약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아쉽다. 끝물인 BMW X1의 인기를 이겨내려면 강력한 한방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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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단연코 쿠페형 세단의 교과서라 부를 만 하다. 겉만 예쁜 게 아니다. 600마력 V8 엔진과 프레임리스도어, 가변스포일러까지 취향 저격 사양을 잔뜩 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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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마력 V8로 달리는 잘 빠진 슈퍼 왜건. 이 차를 보고도 왜건이 짐차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까? 한국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슈퍼 왜건이라는 점이 RS6 아반트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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롱노즈 숏데크 바디, 두 개의 시트, 하늘을 맞는 천장, 여기에 강력한 심장까지. 오롯이 운전 재미를 위한 요소만 가졌다. 무엇이 더 필요하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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