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Touareg 3.0 TDI Prestige

신화섭 기자
22.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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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Touareg 3.0 TDI Prestige
폭스바겐에 1억원 가까운 돈을 주는 게 맞냐는 논란은 있지만, 객관적으로 투아렉은 훌륭한 차다. 검증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그리고 후륜 조향에 에어 서스펜션까지.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이런 사양을 맛보려면 그 이상의 돈을 줘야 할지 모른다. 디젤만 들어오는게 아쉬울 따름.




쉐보레 EQUINOX RS
디젤을 버리고 가솔린 심장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그런데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없다는데..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한방이 필요해 보인다.




쉐보레 EQUINOX RS
가솔린 엔진은 환영인데.. 옵션표를 보면 한국에서 장사하기 싫어 보인다. 소비자들은 한국GM을 수입 브랜드로 보지 않는다.




쉐보레 EQUINOX RS
라인업을 채워두기 위한 구색 맞추기 아닐까. 가격도 상품성도 무엇 하나 좋다고 할만한 대목이 없다. 시장을 너무 만만하게 봤다.




지프 Renegade 1.3 Longitude FWD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다운사이징 엔진의 등장. 작은 차엔 작은 엔진이 어울린다.




지프 Renegade 1.3 Longitude FWD
귀여운 외모에 걸맞은 엔진이 드디어! 2.4 자연흡기 엔진은 쫌 그랬어..




지프 Renegade 1.3 Longitude FWD
2.4 엔진과 9단 변속기의 조합은 효율성도, 주행성능도 아쉬웠던게 사실이다. 이미 푸조, 시트로엥에서 검증된 엔진인 데다, 실제로도 호쾌하게 달려준다.




쌍용 TORRES T5
쌍용차 새출발의 신호탄. 예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쌍용 TORRES T5
쌍용차가 드디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티볼리 디자인을 벗어나니 사람들은 사전계약 1만2000대로 화답했다. T5 트림부터 등화류는 전부 LED에 디지털 클러스터에 12.3인치 내비게이션까지 기본 사양이 풍족하지만, 스마트키나 오토 라이트의 부재는 납득하기 어렵다.




쌍용 TORRES T5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상품성이 썩 괜찮다. 기본 트림부터 LED 등화류에 대화면 디스플레이까지 기본.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췄으니, 회사의 상황을 떠나 제품 자체로도 훌륭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