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PORTAGE 2.0 LPG 시그니처 그래비티

신화섭 기자
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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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4 TFSI
본격 BMW M340i의 대항마. 독특한 타이어 사이즈만 봐도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이 기대된다. 유일한 단점은 다소 올드해보이는 실내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8단 자동변속기다.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상품성을 누릴 수 있는 차를 찾을 수 있을까? 브랜드만 떼고 본다면 프리미엄 소형 SUV라 불릴 만한 구색이다.




현대 SONATA N Line N Line
300마력에 달하는 터보 엔진을 장착한 쏘나타. 그런데 달리기 좋아하는 사람이 무거운 쏘나타를 선택할까?




현대 SONATA hybrid 프리미엄 플러스
알짜 옵션만 담은 가성비 트림. 그런데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엔진은 2.0 자연흡기다. 현대차그룹은 1.6터보엔진을 넣어달라




현대 SONATA G2.0 프리미엄 플러스
알짜 옵션만 담은 가성비 트림.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2.0 엔진을 선택할 이유를 모르겠다. 여러모로 나은 1.6 터보를 고르자




현대 IONIQ 5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현대+전용전기차=속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 근데 주행거리가 훨씬 긴 롱 레인지를 놔두고 스탠다드를 선택할 이유는 못 찾겠다.




아우디 RS5 Sportback
450마력, 61.81kg·m, 0-100km/h 3.9초. 수치만 보면 분명 부담스러워야 하는데,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은 의외로 편안하다.




아우디 S4 TFSI
생긴 건 순둥한데 354마력 심장을 숨기고 있다. 퍼포먼스카 특유의 과한 디자인이 싫다면 무난한 S4가 제격이겠다.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다소 지겨워지던 디자인을 다듬었고, 비판받던 변속기를 개선했다. 이게 바로 페이스리프트의 정석이 아닐까.




현대 SONATA N Line N Line
1.6 터보를 N라인이라고 팔고, N라인을 N이라고 팔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대차 N 고유의 기능을 두루 담고 있다. 근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왜 빠졌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