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PORTAGE 2.0 LPG 시그니처 그래비티

권지용 기자
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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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SPORTAGE 2.0 LPG 시그니처 그래비티
QM6의 파이만 뺏어올까, LPG SUV 파이를 키울까? 여러모로 궁금한 자동차.




기아 SPORTAGE 2.0 LPG 시그니처 그래비티
상품성 전반은 QM6보다 뛰어나지만, 그만큼 비싸다. 당장엔 출고 문제를 빨리 해결하는게 급선무겠다.




아우디 RS5 Sportback
아름다운 디자인에 6기통 450마력 강력한 심장이 더해졌다. 그런데 1.2억이라니.. 이 가격대면 다른 선택지들이 많이 보인다. 외모와 상반되는 딱딱한 실내 디자인도 단점




아우디 RS5 Sportback
450마력, 61.81kg·m, 0-100km/h 3.9초. 수치만 보면 분명 부담스러워야 하는데,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은 의외로 편안하다.




아우디 RS5 Sportback
도로를 꽉 움켜쥐고 달리는 RS 특유의 안정감은 AMG나 M과는 분명히 다르다. 가장 다루기 쉬운 고성능차 중 한대 아닐까.




아우디 S4 TFSI
본격 BMW M340i의 대항마. 독특한 타이어 사이즈만 봐도 아우디의 콰트로 시스템이 기대된다. 유일한 단점은 다소 올드해보이는 실내




아우디 S4 TFSI
생긴 건 순둥한데 354마력 심장을 숨기고 있다. 퍼포먼스카 특유의 과한 디자인이 싫다면 무난한 S4가 제격이겠다.




아우디 S4 TFSI
RS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제일 무난한 선택이다.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이를 기반으로 한 핸들링 성능이 매력적. 너무 뻔한 이야기 같지만 S4는 실제로 그런 정직한 차다.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8단 자동변속기다.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상품성을 누릴 수 있는 차를 찾을 수 있을까? 브랜드만 떼고 본다면 프리미엄 소형 SUV라 불릴 만한 구색이다.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다소 지겨워지던 디자인을 다듬었고, 비판받던 변속기를 개선했다. 이게 바로 페이스리프트의 정석이 아닐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