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4 E-Tron Sportback e-tron 40

박홍준 기자
22.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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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ID.4 Pro
옆 동네 사는 친척 아우디가 거하게 사고를 친 탓에 더욱 돋보이는 가성비




BMW X7 40i xDrive Design Pure Excellence 6인승
파격적으로(?) 변한 두 줄 헤드램프가 아직 낯설지만, 낯설지만... 낯설지만.... 익숙해지지가 않아 ㅠㅠ




기아 Ray 1.0 가솔린 스탠다드
귀엽기만 하던 외모가 나름대로 날카로워지며 호불호는 갈리지만, 대안이 없는 매력이 있다.




기아 K3 GT 시그니처
인지도는 낮지만, 도로에 흔한 아반떼가 싫다면 K3 GT만한 차가 없다. 개인적으로 5도어 모델이 살아남아 줘서 고마울 따름.




기아 K3 트렌디
아반떼 대비 구형 플랫폼이라 크게 실패할 줄 알았는데 나름대로 꾸준함을 유지하는 차




아우디 Q4 E-Tron e-tron 40
보조금이 능사는 아니다. 그냥 프리미엄 SUV로 접근해도 충분히 훌륭한 차다. 가격대만 놓고 보면 아우디 Q5와 비슷한데, 성능이며 사양은 꿀릴 게 없다.




폭스바겐 ID.4 Pro
납득할만한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든든한 주행성능까지. 전기차일 뿐, 이전에 내놨던 폭스바겐 제품군들과 지향하는 바는 똑같다.




BMW X7 40i xDrive Design Pure Excellence 6인승
BMW에 대한 편견을 깨는 차. 3시리즈 같은 작은 차만 잘 만드는 줄 알았는데, 큰 차 만드는 실력도 제법이다. 여유로운 공간은 물론 특유의 운전 재미도 유효하다.




기아 Ray 1.0 가솔린 스탠다드
국산차 중 가장 다재다능한 차가 아닐까. 넉넉한 공간은 무엇이든 할 수 있게 해준다. 조금 답답한 출력도 용서가 될 정도. 애초에 달리기 위한 차는 아니니까.




기아 K3 GT 시그니처
사실 1.6 터보 엔진 정도면 충분히 재밌게 탈 수 있는 출력을 낸다. 어쩌면 N은 너무 과한 차일지도 모를 만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