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Navigator Reserve (7인승)

박홍준 기자
22.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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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4 E-Tron Sportback e-tron 40
보조금을 못받는 Q4 e-트론 SUV 모델과 달리, 스포트백은 50% 보조금을 지급받는다. 1억원 이하 아우디 전기차를 원한다면 주목!




아우디 Q4 E-Tron Sportback e-tron 40
Q4 e-트론보다 더 비싸고 주행거리도 짧지만,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아우디 Q4 E-Tron Sportback e-tron 40
기본형 Q4 e-트론과 마찬가지. 동선상 충전 인프라가 충분하다면 아우디 Q5의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다. 상품성과 주행성능은 나무랄데가 없다.




아우디 Q4 E-Tron e-tron 40
보조금 지급 대상이지만 저온주행거리에 발목잡혔다. 아우디 이름값이 아니고서야 보조금 한푼 없는 이 차를 선택할 이유를 모르겠다. 보조금 없는 세상에서는 다시 빛을 볼지도..




아우디 Q4 E-Tron e-tron 40
왜 이렇게 출시를 늦게 하나 했더니 이유가 있었다. 5970만원이라는 시작 가격만 봐도 이 차는 보조금을 받아야만 했던 자동차다.




아우디 Q4 E-Tron e-tron 40
보조금이 능사는 아니다. 그냥 프리미엄 SUV로 접근해도 충분히 훌륭한 차다. 가격대만 놓고 보면 아우디 Q5와 비슷한데, 성능이며 사양은 꿀릴 게 없다.




폭스바겐 ID.4 Pro
폭스바겐이 전기차 시장에서도 국민차라는 이름값에 걸맞은 스펙과 가격을 자랑한다.




폭스바겐 ID.4 Pro
옆 동네 사는 친척 아우디가 거하게 사고를 친 탓에 더욱 돋보이는 가성비




폭스바겐 ID.4 Pro
납득할만한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든든한 주행성능까지. 전기차일 뿐, 이전에 내놨던 폭스바겐 제품군들과 지향하는 바는 똑같다.




BMW X7 40i xDrive Design Pure Excellence 6인승
이제는 없으면 허전한 대형 그릴과 이제는 둘로 나뉜 헤드램프가 돋보인다. 파격적인 외모는 언제나 강한 인상을 남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