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Z4 M40i

박홍준 기자
22.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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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Z4 20i sDrive M Sport Package P0-0
롱노즈 숏데크를 갖춘 2인승 로드스터의 정석. 천정을 열어젖히고 유유자적 달리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작고 낮은 차체에서 오는 운전 재미는 덤. 다만, 20i의 출력은 생긴것과는 다르다. 고성능을 포기할 수 없다면 M40i를 노려보자.




BMW Z4 20i sDrive M Sport Package P0-0
아반떼 N라인만도 못한 출력인데, 운전의 재미는 포르쉐 뺨을 냅다 후려친다. 곧 단종될 처지라는 게 안타까울 따름.




BMW Z4 20i sDrive M Sport Package P0-0
200마력이 안되는 출력에 실망하면 안된다. 오픈 에어링을 즐기기엔 충분한 속도감을 주기 때문. 무엇보다 이 차의 진가는 핸들링에서 느낄 수 있다. 편의사양도 풍부하고, 천천히 탄다면 생각보다 연비도 좋다. 일상용으로 타기에도 충분한 차.




BMW X3 30e xDrive M Sport P0-1
충전 환경이 갖춰졌고, 작은 SUV가 필요하다면 꼭 맞는 모델. 그런데 너무 비싸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보조금도 받지 못한다. 이 가격대는 다른 선택지가 많다.




BMW X3 30e xDrive M Sport P0-1
당당한 근육질의 BMW SUV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여기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의 활용성까지 갖췄다. 집밥만 있다면 거의 공짜로 출퇴근하는 셈. 그러나 아낀 출퇴근 비용은 8340만원이라는 차값에 모조리 쓰인다.




BMW X3 30e xDrive M Sport P0-1
친환경차는 효율을 위해 작은 휠에 매끈한 범퍼를 쓰기 마련인데, 이 차는 아니다. M 스포츠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서 화끈한 이미지를 챙겼다. 동선상 완속 충전기를 쓰는 데 불편함이 없다면, 고려해볼만한 선택지지만, 그게 아니라면 글쎄?




BMW X4 20i xDrive M Sport P0-0
독특한 차체 디자인에 M스포츠패키지까지 더해져 개성넘치는 SUV로 탄생했다. 여기에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과 사륜구동의 안정성까지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다.




BMW X4 20i xDrive M Sport P0-0
내가 타기엔 부담스럽지만, 내심 주변에 한 대쯤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쿠페형 SUV. BMW SUV가 워낙 이쁘지만, 이 정도 가격 차라면 과감하게 선택해볼 만하다. 유려한 라인 덕분에 연비도 손톱만큼 더 높다.




BMW X4 20i xDrive M Sport P0-0
X3가 투박해서 싫다면, 좋은 선택지. 옵션은 동일한데, 가격차이도 얼마 나지 않는다. SAV 라는 지향점에 맞게 주행 성능도 X3보다 더 다이내믹한 느낌이다.




르노코리아 XM3 E-TECH HYBRID RE
간만에 나타난 소형 SUV 신작. 무릇 하이브리드 모델이 그렇듯 실연비가 기대되는 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