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Cayman 718 Cayman GTS 4.0

신화섭 기자
22.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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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Cayman 718 Cayman GTS 4.0
일단 계약부터 걸어두자. 후속모델은 전기차로 나온다. 자연흡기 박서 엔진을 즐길 날은 얼마 남지 않았다.




포르쉐 911 GT3
펀카로써의 911이 아쉬웠다면 노려볼 만한 모델. GT3 매력의 8할은 9000rpm까지 끌어쓰는 자연흡기 엔진의 짜릿함




포르쉐 911 GT3
비좁은 실내, 부족한 운전자 보조 사양, 911 터보S보다 낮은 출력.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흡기 엔진이 주는 고회전 영역의 쾌감만으로 가치가 있는 자동차.




포르쉐 911 GT3
일반 도로와 거리가 멀어보여도, 생각보다 승차감이 좋다. 서킷에선 헛웃음만 나오는 핸들링을 선사한다. 여러모로 의외로 가득하다.




포르쉐 911 Turbo S
뼈대가 911이라고 우습게 봐선 안된다. 스펙 시트로는 알기 어려운 슈퍼카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포르쉐 911 Turbo S
662마력이라는 괴물같은 성능을 갖췄음에도 데일리카로 운행할 수 있는 반전 매력을 지닌 자동차




포르쉐 911 Turbo S
여건만 된다면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아보자. 달려나간다기보단 워프 하는 느낌이다. 전기차의 그 느낌과는 또 다른 짜릿함을 준다.




포르쉐 911 Carrera Cabriolet
뚜껑을 열면 오픈카, 뚜껑을 닫으면 911. 어떻게 해도 좋다. 너무 사기 아닌가?




포르쉐 911 Carrera Cabriolet
0-100km/h가 0.2초 느려졌지만, 세상 하늘을 다 가졌다




포르쉐 911 Carrera Cabriolet
비슷한 가격의 타르가와는 정말 고민되는 선택지다. 어떤 선택이건 911이라는건 똑같지만, 그래도 너무 어렵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