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주) 티볼리 등 3715 차종 - 연료공급파이프콘넥트관련리콜

리콜 알리미
19.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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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i3 94ah LCI 등 12 차종 - EME관련리콜
비엠더블유코리아(주) BMW i3 94ah LCI 해당 장치의 회로 기판의 생산불량(세척 과정에서 불순물 제거가 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회로 기판 단자 간 접촉 저항이 증가하게 되면 시스템에서 고장으로 인식하게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정상적으로 생산된 EME(Electric Motor Electronic, 고전압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제어하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GT 43 4MATIC 등 7 차종 - PRE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GT 43 4MATIC, AMG GT 53 4MATIC, AMG GT 450 4MATIC PRE-SAFE Impulse Side 기능의 측면 레이더 센서 코딩에 프로그램 오류가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AMG GT 43 4MATIC: 2018.08.06~2018.12.14AMG GT 53 4MATIC: 20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레니게이드 등 440 차종 - 승객보호컨트롤러모듈관련리콜
크라이슬러코리아(주) 짚레니게이드 진단기와 승객 보호 컨트롤러 모듈간의 잘못된 통신(잘못된 명령어 전달)으로 인해 승객 보호 컨트롤러의 특수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사고 발생 시 에어백을 전개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승객 보호 컨트롤러 모듈의 프로그램을 개선된 프로그램으로 변경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 220 등 2 차종 - 브레이크페달관련리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 220, A 250 공급 업체의 생산 편차로 인해, 용접 로봇 교정 작업 중에 생산된 폐기 부품이 생산망에 유입되었을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A 220: 2018.12.18A 250: 2018.11.24 브레이크 페달 확인 후, 필요 시 교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E 53 4MATIC+ Coupe 등 2 차종 - 퓨즈박스배선장치관련리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AMG E 53 4MATIC+ Coupe, AMG E 53 4MATIC+ Cabriolet 공급 업체의 생산 공정 과정에서, 퓨즈박스로 연결되는 와이어링 하니스의 특정 연결부에 너트가 누락되어 볼트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아 연결 부위에 전기 저항이 증가하게 되면 엔진의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화재의 위험 또한 증가할 수 있는




(주)볼보자동차코리아 XC90 등 22 차종 - 냉각호스관련리콜
(주)볼보자동차코리아 XC90 16년식 2세대 XC90에 장착된 폴리아미드 소재로 이루어진 냉각수 블리더 호스는 열과 습도로 인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고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내열성이 더 뛰어난 폴리페닐렌 설파이드 소재로 만든 새로운 냉각수 블리더 호스로 교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Tiguan 2.0 TDI Allspace 등 153 차종 - 후방코일스프링관련리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Tiguan 2.0 TDI Allspace 특정 기간 동안 후방 코일 스프링 제조 시, 승인되지 않은 원자재(54SiCr6, 비철 금속 성분-니켈, 구리 포함)와 공인되지 않은 원자재(바나듐)가 추가 사용되어 기계적 강성(내구성) 저하로 인해 조기 파손 될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 차량의 후방 코일 스프링(좌/우)을 개선




케이알모터스 주식회사 Metropolis 400 등 11 차종 - 앞브레이크호스스티어링레버관련리콜
케이알모터스 주식회사 Metropolis 400 앞 브레이크 호스의 제작 설계상 오류로 인해 꺽임이 발생하여 장기간 반복적인 사용 시 호스에 균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미세크랙으로 발전하여 브레이크 오일 누유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앞 브레이크 파이프, 스티어링 레버 교환




한국닛산(주) Qashqai 등 826 차종 - EGR,산소센서관련리콜
한국닛산(주) Qashqai 1. EGR 시스템의 흡기 온도가 35℃를 초과할 경우 작동이 중지되고 이 경우 일정한 운전조건에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이 증가될 수 있음 2. 배출가스에 포함된 수증기가 산소센서(후단)로 유입되어 점진적인 성능 저하가 발생될 수 있음 1. ECM 리프로그래밍 (EGR 작동영역 확대 및 LNT(질소산화물저감장치) 제어방식




현대자동차(주) 벨로스터(FS) 등 3135 차종 - ECU관련리콜
현대자동차(주) 벨로스터(FS) 터보 엔진 ECU상에 조기 연소 저감 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아 정상 점화 시기 이전 조기 연소 연소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 개선 적용된 ECU 프로그램(로직)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