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민보쓰
24.02.07

1,452
기아 셀토스 24년식
1.6 가솔린 터보 시그니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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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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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보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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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셀토스 너무 좋습니다 소형SUV에 걸맞지 않게 생각보다 차량이 큽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셀토스는 풀체인지라고 느껴질 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역시 소형급이라는 차급 한계가 존재하여 성인 4명이 장거리 여행(300 km)을 가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5점
주행성능도 훌륭하고 핸들링 좋아요 전장 - 4,390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전륜타이어 - 205~235mm /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모든 등급 동일) 파워트레인 - 1.6 가솔린 터보 출력 - 198ps 6,000rpm 토크 27.0kgf·m 1,600~4,500rpm 연비 (복합 12.8 도심 11.5 고속도로 14.6) 배기 1,598~1,999cc 엔진 I4 자연흡기 구동 FF, AWD 변속 자동8단, CVT





5점
디자인은 말할것도 없이 너무 세련되었어요전면부는 기존 검은 바탕의 타원형 엠블럼이 기아의 영문명 'KIA'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이전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웅장한 느낌의 메시 라디에이터그릴에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LED 프로젝션 등으로 한층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5점
기아 셀토스 모델의 실내 또한 많은 것이 변화되었는데요. 대시보드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같은 크기의 내비게이션을 프레임 하나에 가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클러스터 베젤이 사라지면서 앞 시야가 확 트인 느낌을 주며, 플로팅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다양한 주행정보를 보여줍니다. 센터 콘솔부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통합형 주행모드 컨트롤러로 가로 지향적인 조형적 헤리티지를 계승해 말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던하고 볼드한 느낌의 대시보드 센터 가니쉬도 추가되었으며, 도어 트림에는 앰비언트 램프가 보강되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내부를 완성했습니다. Bose 프리미엄 사운드는 8스피커와 외장앰프가 탑재되어 최상의 음향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풀오토 에어컨,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되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5점
아직 고장이슈같은건 없네요더 뉴 셀토스는 한층 우수한 성능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이전보다 개선된 파워트레인을 선보였는데요.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8km/ℓ로 효율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8단 자동변속기를 신규 장착해 고속 주행시 정숙성 및 변속 응답성이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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