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20년식











바람계곡 님이 겟차에 등록한 후기입니다.





3.5점
*22.03.11 수정 차 사고 11개월만에 처분했습니다. 제가 아래에 쓴 글 중 괄호 안에 쓴 글을 제외하고는 전부 취소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가 하드웨어적인 강성에 비해서 소프트웨어나 전자장비에 대한 R&D가 부족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으나 최근 많은 개선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 아니네요. 여전합니다. 개선은 무슨...) 현재 약 2000km 정도를 타고 있으나 아무런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조용하고.. (-> 7000을 넘어서면서 안드로이드오토 오작동 및 연결불가, 주차 브레이크 오작동.. 센터에 4번이나 입고했는데 결국 못 고쳤습니다.) 단지 (아직 길들이기가 다 안되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오르막길에서 정차 후 출발할때 엔진소음이 약간 거슬리네요. 속도가 30~40km 정도되면 없어지긴 합니다. 인터넷 등에서 가루가 되도록 까이고 있는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 사필귀정, 인과응보, 자업자득.. 뭐 이런 말이 생각나네요.) 재규어-랜드로버도 이미지 관리에 좀 더 힘써야 할 듯.. 하지만 이렇게 까이고 있는 덕분에 차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왜 가루가 되게 까이는지, 왜 할인을 많이 하는지 제가 경험했습니다. 만세!) * 참, 이 차는 자그마치 '저공해차량'으로 분류가 됩니다. 공영주차장 50% 할인이라는 어마무시한 혜택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3점
1. 주행성능, 핸들링, 승차감, 소음 등에서 흠잡을 부분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뒷좌석도 넉넉하고 SUV 특유의 출렁거림(?)도 제가 보기에는 많이 억제된 것 같습니다. 2. 각종 조작법은 좀 불편합니다. 센터의 디스플레이에서 모든 조작을 다 하고 핸들에서는 이 중에 자주 쓰는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 핸들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디스플레이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디스플레이의 Setting에서 조작가능한 기능 등으로 기능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어디에 어느 메뉴가 있는지 익숙해질 때까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5점
아마 국내 시판되는 SUV 중에는 1, 2위를 다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디자인 때문에 반해서 구매한거라..





3점
어라운드뷰, 자율주행, 통풍시트가 없는게 약간 아쉽지만 이전 차량에 워낙 옵션이 없다보니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차선유지 기능은 아주 힘찹니다. 조금만 차선을 벗어나도 핸들을 힘차게 밀어줍니다. 아들은 그걸 '차가 야단친다'고 하던데 그 표현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3점
2000km 정도 주행한 결과 (고속도로 500km 정도 주행) 연비는 7.9km 정도 나옵니다. 다만 고급유의 압박아닌 압박이.. 고급유 파는 주유소 가는게 은근히 귀찮습니다. 무상보증은 5년/20만km에 엔진오일 평생무료라 사고만 안 내면 특별히 돈 쓸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댓글 25

지인분이 가지고 있어 타봤는데 외관에서 보는 것과 다르게 실내가 굉장히 넓더라구여~


해외에는 7인승도 있는것 같던데 한국은 5인승으로만 나와서 생각보다 실내가 넓습니다.
가솔린은 진짜 탐나네요

영롱하네요 이런 고퀄리뷰는 무조건 따봉이죠???
실거래가가 세금포함한 총 금액인가요?


아닙니다. 순수 차량가격만 그렇습니다. 사고나니 가격이 더 내려서 가슴이 찢어지고 있습니다.

네 요즘 실적이 악화되서 재규어 랜드로버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같아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루가 되든말든 난 이차가 제일좋아하시면 만족도는 지구최강입니다 점점 나아지고있는것같고 차도 넘 이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감사합니다.

아...정말 궁금한 차에요. 2021년식 pivi pro도 잘 작동할지 궁금하네요


그래도 차 크기가 있는데 어뷰 없는게 아쉽더라구여


맞습니다. 특히 세단만 운전하던 입장에서 SUV는 좀 힘드네요. 앞뒤좌우에 경보장치가 있긴 하지만 어뷰가 있다면.. 캬~


딱 이모델 시승해봤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타보지도 않고 "고장많고 별로인차"라고 생각했던 자신에 대해 반성했네요. 차 너무 좋더라구요...
디스커버리 너무사고싶은데 어떤분들은 a/s에서 불편함을 느끼시더라구요. 아직 a/s를 받아보시진 않았겠지만 담에 그 후기도 들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좋은차 오래타세요~!


AS센터가 토요일에 쉬는게 치명적입니다. ㅠㅠ
이 차 정말 좋아요 ㅎㅎㅎ
고급유사용인가요?


영맨은 일반유 써도 된다고 하는데 그냥 고급유 쓰고 있습니다. 리터당 200원 정도 차이라 한달에 2만원 정도 더 쓸거 같네요. 고급유 파는 주유소 찾아다니는게 무지 불편합니다.


AS후기입니다. 센터 직원들은 친절하고 참을성도 좋습니다. 다들 보살입니다. 그런데 고장을 잘 고치지 못합니다. 이건 센터 직원문제가 아니라 AS정책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원인이 100% 확실하지 않아도 의심가는 곳을 먼저 고쳐야 하는데 진단을 통해 원인이 100% 확실하지 않으면 수리나 교환을 못하도록 되어 있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그거 답답하네요
처분하셨군요. 덕분에 거르고 갈수있겠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차량의 다른 후기
전체보기- 3.54년3개월 탄 디스커버리 스포츠5,000 만원
차가 무거워서 잘나가는거 같기도 하고 덜나가는거 같기도 하고 제가 타본 suv중 무게김이 제일 큰듯 합니다. 제 첫 외제차였는데 너무 큰 기대감이 있았나 봅니다. 그래서 산다면 독3사 쪽으로 가지않
배신의쏭 - 4.0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 23.5년식6,900 만원
랜드로버가 유독 반도체 이슈때문에 옵션회복이 느려서 아쉽지만, 승차감과 디자인에 반했습니다. 무엇보다 마지막 내연기관일 느낌이라 어릴적부터 좋아했던 랜드로버로! 23년도에 빠진 옵션들에 아쉬움은
모버리 - 4.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D150 S5,200 만원
차 출고후 2년반이 지났네요 그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너무 잘 타고있습니다 주행성이 너무 맘에 들지만 국산차에 비해 마감처리나 시트나 헤드라이닝에 오염 등... 가슴아프지만 참아냇죠... 그래도
초등학생 - 4.8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6,000 만원
인증중고차로 7천키로된 차 데려왔습니다. 레이타다가 신세계를 맛보는 중이에요. 원래 디자인과 브랜드 때문에 사고싶었던차라…생각보다 비싸게 사긴했지만 딱히 불편한거 없이 잘 타는중입니다. ! 마력
30대자영업자 - 4.3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6,530 만원
팸카로 탈 중형suv를 찾다가 구매한 디스스입니다 구매한지 서너달정도되었구요~ 중형 suv사려고 시중에 나온 왠만한 중형suv는 거의 다 타본같네요ㅋ 원래 디스스는 후순위이긴했는데 우연히 지나가다
Gghh - 3.8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E6,510 만원
토요일에 출고했습니다. Suv가 필요했는데 제네시스는 납기가 너무 길고 독3사는 예산이 너무 넘어가서 디스커버리5 보러갔다가 디스스 계약하고 받았습니다. 동급대비 2열, 트렁크 사이즈가 너무 맘에
제이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