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30위 이상
- 세단 30위 이상
렉서스 ES(19년식-21년식) 리뷰
최신순


총평 요약보기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21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차는 20년 12월에 구매하여 2년 좀 지났네요. 처음부터 써드 카로 구매한 차량이라 2년이 지난 시점에 주행거리는 12000km 좀 넘었네요. 차 구매 당시 혼자 타는 것이 아닌 가족이 같이 타기 때문에 조수석 및 2열 공간성, 편의성 + 경제성에 중점을 두고 차량을 비교했습니다. 구매 비교 차종으로는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정도 염두해뒀었는데요. 실내 인테리어 자체는 확실히 bmw가 좋긴 했지만 실내 인테리어 마감 재질, 2열 편의성, 트렁크 공간은 ES가 제 기준에선 월등히 좋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렉서스는 회생제동으로 자가 충전이 가능하지만 BMW는 자가 충전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저에겐 더 경제적으로 다가왔네요. 그리고 2년동안 타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낀거지만, 승차감은 동급 E 세그먼트 차량들 중 단연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주변 몇몇 분들이 왜 일본차를 사느냐는 소리와 후방 카메라가 뭔가 볼록 거울(?) 같은 느낌은 익숙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후진시 국산차는 조수석측 사이드 미러 각도가 바닥으로 내려가는데 이 차량은 그 기능은 없는건지 아니면 제가 사용할 줄 모르는건지 ㅎㅎ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처음부터 크게 확 와닿은 차량은 아니지만 천천히 저에게 스며들어 현재는 저에게 있어 최고의 차가 됐네요 ㅎㅎ
4.8
출고가6,710 만원최종 거래가6,600 만원평점4.8
차는 20년 12월에 구매하여 2년 좀 지났네요. 처음부터 써드 카로 구매한 차량이라 2년이 지난 시점에 주행거리는 12000km 좀 넘었네요. 차 구매 당시 혼자 타는 것이 아닌 가족이 같이 타기 때문에 조수석 및 2열 공간성, 편의성 + 경제성에 중점을 두고 차량을 비교했습니다. 구매 비교 차종으로는 BMW 5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정도 염두해뒀었는데요. 실내 인테리어 자체는 확실히 bmw가 좋긴 했지만 실내 인테리어 마감 재질, 2열 편의성, 트렁크 공간은 ES가 제 기준에선 월등히 좋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렉서스는 회생제동으로 자가 충전이 가능하지만 BMW는 자가 충전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저에겐 더 경제적으로 다가왔네요. 그리고 2년동안 타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낀거지만, 승차감은 동급 E 세그먼트 차량들 중 단연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주변 몇몇 분들이 왜 일본차를 사느냐는 소리와 후방 카메라가 뭔가 볼록 거울(?) 같은 느낌은 익숙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후진시 국산차는 조수석측 사이드 미러 각도가 바닥으로 내려가는데 이 차량은 그 기능은 없는건지 아니면 제가 사용할 줄 모르는건지 ㅎㅎ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처음부터 크게 확 와닿은 차량은 아니지만 천천히 저에게 스며들어 현재는 저에게 있어 최고의 차가 됐네요 ㅎㅎ
태이뭉구아빠6
13
4,444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19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연비좋고 편안하고 예쁘고 고장 안나고 센터 친절해요! 계속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에요
4.3
출고가6,640 만원최종 거래가6,500 만원평점4.3
연비좋고 편안하고 예쁘고 고장 안나고 센터 친절해요! 계속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에요
깡총이2
11
5,014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21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예전에 남긴 오너의 리뷰 다시 재업 합니다. 현대차와 독일차 타면서 잔고장으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관리 쉽고 내구성 좋은 차인 렉서스 ES300h로 왔습니다. 저는 19년식 ES고 그때 당시 비교 차종으로 E300을 보고 있었는데 비교 시승후 렉서스 승차감이 마음에 들어 ES로 왔습니다. 승차감, 연비, 정숙성 모두 만족합니다. 약간 아쉬운건 시간 조금씩 지나니까 잡소리가 조금씩 올라오네요
4.0
출고가6,710 만원최종 거래가6,600 만원평점4.0
예전에 남긴 오너의 리뷰 다시 재업 합니다. 현대차와 독일차 타면서 잔고장으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 관리 쉽고 내구성 좋은 차인 렉서스 ES300h로 왔습니다. 저는 19년식 ES고 그때 당시 비교 차종으로 E300을 보고 있었는데 비교 시승후 렉서스 승차감이 마음에 들어 ES로 왔습니다. 승차감, 연비, 정숙성 모두 만족합니다. 약간 아쉬운건 시간 조금씩 지나니까 잡소리가 조금씩 올라오네요
마우스6
15
10,634
렉서스 ES 300h 럭셔리+
ES 21년식 300h 럭셔리+
국산차를 거의 10년 동안 타다가 드디어 바꾸었네요 약 반년 넘게 G80. 아우디 A6. BMW 5 를 놓고 고민하다가 각각 차들이 약간씩(?) 안좋은 소문이 있어서 결정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벤츠는 비슷한 옵션을 맞추려니 E클래스 가격이 대충 2천정도 올라가길래 포기했습니다.) 렉서스를 시승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넘 괜찮길래 이것저것 알아보니 좋은 차라는 확신이 들어 최종 결정했네요. 제 생각에 장점은 첫째. 타 외제차 대비 고장이 잘나지 않는다는 소문(특히 저처럼 게으른(?) 차알못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낮은 유지비(수리비용도 적다고 하는데다가 일반유를 먹여도 별 문제 없다고 하더군요) 셋째. 꽤나 괜춘한 옵션( 왠만한 건 다 있어요.) 넷째. 넓은 뒷자석(저희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했던 포인트입니다.) 다섯째. 나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여섯째. 조용한 승차감이 너무 만족스럽네요. 단점은 첫째. 일제차 그리고 불매운동 (이게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사겠다고 몇몇 주변인에게 물어보니 괜찮다는 분이 대부분이었으니 한 분은 거품(?)을 물고 반대하더군요.) 둘째. 2000년대 초중반에 강남 쏘나타이미지 (즉, 사모님들이 타고 다니시는 차라는 인식)입니다. 결국, 단점이 차량에 대한 부분이 아닌지라 과감하게 지르고 2주일 만에 인도받았습니다. 인도 받기 전에 썬팅 및 블랙박스 하시는 분께 차량점검을 받았는데 사장님 왈..자기가 본 차 중 이렇게 문제가 없는 차는 처음이라고, 특히 트렁크 단차가 없기 진짜 힘든데 완벽하다는 말씀을 들었네요. 출고한지 며칠 안됐고 장거리도 안달려본지라 성능을 정확하게 평가하긴 어렵지만 어렵게 결정해서 인수한 새차인지라 너어무 만족스럽습니다.
4.5
출고가6,320 만원최종 거래가5,940 만원평점4.5
국산차를 거의 10년 동안 타다가 드디어 바꾸었네요 약 반년 넘게 G80. 아우디 A6. BMW 5 를 놓고 고민하다가 각각 차들이 약간씩(?) 안좋은 소문이 있어서 결정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벤츠는 비슷한 옵션을 맞추려니 E클래스 가격이 대충 2천정도 올라가길래 포기했습니다.) 렉서스를 시승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넘 괜찮길래 이것저것 알아보니 좋은 차라는 확신이 들어 최종 결정했네요. 제 생각에 장점은 첫째. 타 외제차 대비 고장이 잘나지 않는다는 소문(특히 저처럼 게으른(?) 차알못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낮은 유지비(수리비용도 적다고 하는데다가 일반유를 먹여도 별 문제 없다고 하더군요) 셋째. 꽤나 괜춘한 옵션( 왠만한 건 다 있어요.) 넷째. 넓은 뒷자석(저희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했던 포인트입니다.) 다섯째. 나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여섯째. 조용한 승차감이 너무 만족스럽네요. 단점은 첫째. 일제차 그리고 불매운동 (이게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사겠다고 몇몇 주변인에게 물어보니 괜찮다는 분이 대부분이었으니 한 분은 거품(?)을 물고 반대하더군요.) 둘째. 2000년대 초중반에 강남 쏘나타이미지 (즉, 사모님들이 타고 다니시는 차라는 인식)입니다. 결국, 단점이 차량에 대한 부분이 아닌지라 과감하게 지르고 2주일 만에 인도받았습니다. 인도 받기 전에 썬팅 및 블랙박스 하시는 분께 차량점검을 받았는데 사장님 왈..자기가 본 차 중 이렇게 문제가 없는 차는 처음이라고, 특히 트렁크 단차가 없기 진짜 힘든데 완벽하다는 말씀을 들었네요. 출고한지 며칠 안됐고 장거리도 안달려본지라 성능을 정확하게 평가하긴 어렵지만 어렵게 결정해서 인수한 새차인지라 너어무 만족스럽습니다.
junyo6
14
6,248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21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조용하고 편안한 차입니다. 조립마감 좋고 버튼부르는 부분도 고급진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연비야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테고요. 고르다 고르다가 하브의 끝판이라고 하는 렉서스를 구매했는데 솔직히 단점이 적은 차임은.분명합니다.
4.3
출고가6,710 만원최종 거래가6,460 만원평점4.3
조용하고 편안한 차입니다. 조립마감 좋고 버튼부르는 부분도 고급진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연비야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테고요. 고르다 고르다가 하브의 끝판이라고 하는 렉서스를 구매했는데 솔직히 단점이 적은 차임은.분명합니다.
세종퀀텀3
29
7,043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19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사실 차는 2019년 8월 출고입니다. 겟차를 보게 되면서 오너인증해보고싶어서 시작합니다. 한일관계 터지기 직전 6월초 계약하였고 번호 3자리 직전 8월말에 출고받았습니다. 이런얘기는 딱 여기까지만.ㅎㅎ ES를 선택한것은 첫번째 디자인. 두번째 브랜드이미지. 세번째 부담없는 유지비. 끝으로 넓고 편안한 실내와 승차감.. 차랑구매시 5시리즈, e클 과 많은 고민을 했었지요. 가격대는 대동소이했습니다. 물론 이클은 계속 욕심부리면 한도끝도 없더군요ㅎㅎ 운전을 주로하는 저의 평가도 중요하지만 뒷자리 또는 조수석에 타는 가족들의 의견을 중시했어요. 3종류의 차량을 모두 시승해본 결과 es의 뒷좌석이 제일 편했다는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하였고, 저는 무엇보다 너무 흔한 e클과 5시리즈는 약간 구미가 안땡겼던것 같습니다. 아! 이건 우연이지만 제가 근무지가 집과 멀어지면서 출퇴근거리가 엄청 멀어졌어요. 고연비의 하이브리드의 진가를 쭉쭉 뽑고있어요. 그리고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렉서스의 시그니처 컬러.. 소닉티타늄...매력적이더군요. 직전 차는 포드 익스플로러였습니다. 1년7개월가량 운행했죠. 좋은차였어요. 디자인부터 승차감..하지만 후덜덜한 연비와...제가 갑자기 세단에 꽂히면서 짧지만 강렬하게 운행하고 es로 기변하였답니다. 렉서스의 고급스러우면서 유니크한 디자인..딱 필요한 옵션들(?)..그리고 잔고장을 잊고사는 품질... 시승한번 해보세요. 현재 1년 5개월 주행중이며 주행거리 3만5천키로 됐네요. 잔고장 아직까지 한건도 없었고 오일만 갈았습니다. es의 인기가 하늘 높은줄 모를때 계약해서 할인은 1도없었고 엔진오일쿠폰도 딱 기본! 요즘엔 20장 준다고하던데요... 당시 이그젝크티브 가격은 6,640만원이었습니다.
4.3
출고가6,640 만원최종 거래가6,640 만원평점4.3
사실 차는 2019년 8월 출고입니다. 겟차를 보게 되면서 오너인증해보고싶어서 시작합니다. 한일관계 터지기 직전 6월초 계약하였고 번호 3자리 직전 8월말에 출고받았습니다. 이런얘기는 딱 여기까지만.ㅎㅎ ES를 선택한것은 첫번째 디자인. 두번째 브랜드이미지. 세번째 부담없는 유지비. 끝으로 넓고 편안한 실내와 승차감.. 차랑구매시 5시리즈, e클 과 많은 고민을 했었지요. 가격대는 대동소이했습니다. 물론 이클은 계속 욕심부리면 한도끝도 없더군요ㅎㅎ 운전을 주로하는 저의 평가도 중요하지만 뒷자리 또는 조수석에 타는 가족들의 의견을 중시했어요. 3종류의 차량을 모두 시승해본 결과 es의 뒷좌석이 제일 편했다는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하였고, 저는 무엇보다 너무 흔한 e클과 5시리즈는 약간 구미가 안땡겼던것 같습니다. 아! 이건 우연이지만 제가 근무지가 집과 멀어지면서 출퇴근거리가 엄청 멀어졌어요. 고연비의 하이브리드의 진가를 쭉쭉 뽑고있어요. 그리고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렉서스의 시그니처 컬러.. 소닉티타늄...매력적이더군요. 직전 차는 포드 익스플로러였습니다. 1년7개월가량 운행했죠. 좋은차였어요. 디자인부터 승차감..하지만 후덜덜한 연비와...제가 갑자기 세단에 꽂히면서 짧지만 강렬하게 운행하고 es로 기변하였답니다. 렉서스의 고급스러우면서 유니크한 디자인..딱 필요한 옵션들(?)..그리고 잔고장을 잊고사는 품질... 시승한번 해보세요. 현재 1년 5개월 주행중이며 주행거리 3만5천키로 됐네요. 잔고장 아직까지 한건도 없었고 오일만 갈았습니다. es의 인기가 하늘 높은줄 모를때 계약해서 할인은 1도없었고 엔진오일쿠폰도 딱 기본! 요즘엔 20장 준다고하던데요... 당시 이그젝크티브 가격은 6,640만원이었습니다.
뺑까4
26
6,874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21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장점 \_ 2.5 앳킨슨사이클 엔진에 하브모터 물려놔서 연비쩖 짜잘한 고장으로 발생되는 스트레스 없음 뒷자리 거주성 괜찮음 단점 \_ 이시국.... 링컨 2.0T엔진이 갖고놈 (언젠간 먹고말테야 시댕) 차체 낮아서 앞범퍼 / 하부 잘긁힘 운전재미 X A필러부분 사각지대 꽤있음
3.8
출고가6,710 만원최종 거래가6,610 만원평점3.8
장점 \_ 2.5 앳킨슨사이클 엔진에 하브모터 물려놔서 연비쩖 짜잘한 고장으로 발생되는 스트레스 없음 뒷자리 거주성 괜찮음 단점 \_ 이시국.... 링컨 2.0T엔진이 갖고놈 (언젠간 먹고말테야 시댕) 차체 낮아서 앞범퍼 / 하부 잘긁힘 운전재미 X A필러부분 사각지대 꽤있음
판교랩돌이7
13
13,001
렉서스 ES 300h 이그제큐티브
ES 20년식 300h 이그제큐티브
조용하다 할비 스타일의 운전자면 이급에선 좋은 선택
4.3
출고가6,680 만원최종 거래가6,500 만원평점4.3
조용하다 할비 스타일의 운전자면 이급에선 좋은 선택
EmeanH2
24
8,634
렉서스 ES 300h 럭셔리+
ES 20년식 300h 럭셔리+
오너뱃지가 없어 너무 허전하고 렉서스 뱃지가 별로 안보여 작성합니다. 530i 와 최종 비교 중 Es 선택 하였으나 충분히 만족합니다. Bm에 비해 달리는 맛 ? 은 당연히 떨어졌지만 부드러운 승차감 넓은 차량 공간 및 연비 세금 감염등 장점이 꽤 많아요 대충 다녀도 시내 17~18 고속 20은 늘 넘어가네요 평소 안전운전 및 신호 잘 시키는 편이지만 지금은 더 신경씁니다.
4.8
출고가6,290 만원최종 거래가6,290 만원평점4.8
오너뱃지가 없어 너무 허전하고 렉서스 뱃지가 별로 안보여 작성합니다. 530i 와 최종 비교 중 Es 선택 하였으나 충분히 만족합니다. Bm에 비해 달리는 맛 ? 은 당연히 떨어졌지만 부드러운 승차감 넓은 차량 공간 및 연비 세금 감염등 장점이 꽤 많아요 대충 다녀도 시내 17~18 고속 20은 늘 넘어가네요 평소 안전운전 및 신호 잘 시키는 편이지만 지금은 더 신경씁니다.
유주아빠7
34
8,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