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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노틸러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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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합니다
노틸러스 24년식 리저브
서스펜션이 단단하기보다 소프트해서 승차감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화면이 가끔씩 속을 썩일 때가 있긴 하나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거의 풀옵션의 단일트림이라 선택도 편합니다. 차체 크기는 GV80급이고 내부 화면 하나로 일반적인 차와 다름이 확 느껴집니다. 레벨 울티마 스피커도 매우 좋고 도어 손잡이가 벨트라인에 있다는 것과 내부에서 도어를 열때도 버튼을 위로 당기는 형태라 어느 차에서도 보기 힘든 유니크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4.5
출고가7,740 만원최종 거래가7,290 만원평점4.5
서스펜션이 단단하기보다 소프트해서 승차감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화면이 가끔씩 속을 썩일 때가 있긴 하나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거의 풀옵션의 단일트림이라 선택도 편합니다. 차체 크기는 GV80급이고 내부 화면 하나로 일반적인 차와 다름이 확 느껴집니다. 레벨 울티마 스피커도 매우 좋고 도어 손잡이가 벨트라인에 있다는 것과 내부에서 도어를 열때도 버튼을 위로 당기는 형태라 어느 차에서도 보기 힘든 유니크함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v푸른바다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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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노틸러스 출고!!
노틸러스 24년식 리저브
승차감, 정숙성, 사운드, SUV 이렇게 중점두고 여러차를 시승했었는데 위 4가지를 가장 만족시켜줘서 구매했습니다. 할인은 그냥 재구매할인만 받았는데 어차피 기다려도 할인안해주는 브랜드니까...
5.0
출고가7,740 만원최종 거래가7,740 만원평점5.0
승차감, 정숙성, 사운드, SUV 이렇게 중점두고 여러차를 시승했었는데 위 4가지를 가장 만족시켜줘서 구매했습니다. 할인은 그냥 재구매할인만 받았는데 어차피 기다려도 할인안해주는 브랜드니까...
공항철이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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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2A
노틸러스 22년식 리저브 202A
첫 수입차입니다. 차를 고른 기준이 1.suv 2.가솔린 3.조용해야함 4.승차감이 좋아야함 4가지 기준을 봤는데 벤츠,bmw,아우디,랜드로버,재규어,렉서스,링컨,포드,캐딜락 시승을 해 봤는데 1순위 아우디 q8 2순위 링컨 노틸러스 이정도 금액에 가성비란 말이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로 노틸러스 선택했네요 색상은 플라이트블루/샌드스톤입니다. 이전차(말리부 8세대)와 비교해서 6기통이라 엄청 잘나가요. 언덕길도 ㅎㅎ
4.5
출고가6,890 만원최종 거래가7,430 만원평점4.5
첫 수입차입니다. 차를 고른 기준이 1.suv 2.가솔린 3.조용해야함 4.승차감이 좋아야함 4가지 기준을 봤는데 벤츠,bmw,아우디,랜드로버,재규어,렉서스,링컨,포드,캐딜락 시승을 해 봤는데 1순위 아우디 q8 2순위 링컨 노틸러스 이정도 금액에 가성비란 말이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로 노틸러스 선택했네요 색상은 플라이트블루/샌드스톤입니다. 이전차(말리부 8세대)와 비교해서 6기통이라 엄청 잘나가요. 언덕길도 ㅎㅎ
땅콩느님8
24
8,863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2A
노틸러스 22년식 리저브 202A
그냥 말이 필요없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차 입니다. 흔한 차가 아니라 희소성이 느껴져서 좋네요. 지나가다가 링컨 차량 보기도 힘든데 특히 노틸러스, 심지어 MKX는 더 구경하기 힘듭니다. 6기통 터보 SUV를 사고자 했기 때문에 BMW X4 m40i, 벤츠 GLC 43 amg, 아우디 SQ5 등이 주요 후보군에 있었으나, 제 신장이 186cm 넘어서 1열, 2열에 앉아도 개방감이 답답하고 실내공간도 좁고 내장재 감성들도 저희 부부의 감성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BMW 630i GT msp와 많은 고민을 했으나 마눌님의 반대, 그리고 너무 흔한 독3사는 피해야 겠기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취등록세 제외하고 700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 정도의 차량을 살 수 있다는 건 올해 상반기가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포드/링컨 전 차종이 7월부터 가격상승 한다고 하더군요......) ----------------------------------------------------------- 첨언으로 5/27 인수 후, 6/12 기준 약 1,300km 가량 운행한 시점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점 1. 흔하지 않다. 나만을 위한 차량같은 느낌이 든다. 2. 가격대비 옵션구성과 적용된 소재들의 고급성 우수하다. 3. 수입산 6기통 터보 SUV 중 이만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차종이 없다. (GV70도 3.5터보 기준으로 옵션을 비슷하게 구성하면 7천만원 ⬆️ ..... 하지만 실내가 매우좁다;;;;) 4. 엄청 조용하다. (공회전 상태는 심지어 벤츠 S클래스 보다 조용하고, 고속 주행중에도 타 고급메이커 차량대비 조용하다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존재함.) 5. 도어가 매우 두껍고 무거워 안정감이 느껴진다. (볼보 XC60보다 개인적으로 더 무겁게 느껴졌다.) 6. 레벨 울티마 19스피커는 어떠한 음악을 틀어도 귀를 즐겁게 해 준다. (장르에 따라 이퀄라이저를 취향에 맞게 세팅하면 더욱 👍) 7. 333마력의 힘과 54.7kgf.m 디젤수준의 토크로 가솔린임에도 불구하고 오르막에서 엔진회전수 2000rpm 부근에서도 잘 올라가며, 뻥뚫린 도로에서 살짝만 밟아줘도 성난황소처럼 달려나가며 어지간한 차들이 쫓아오질 못함. 8. 일반유 세팅이므로 고급유 넣을려고 고생 안 해도 됨. (유럽산 차량의 엔진이 4기통임에도 옥탄가 95이상 권장으로 대부분 울며 겨자먹기로 고급유를 넣어야 함) 9. 외형크기는 중형으로 분류되나 전륜기반을 바탕으로 실내 패키지 공간을 잘 뽑아 2열을 접지 않고도 1,053L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며, 준대형급 차량 수준의 실내공간을 자랑함. 10. 운전시 세단같은 안정성이 느껴짐. 단지 시트포지션이 높을 뿐 주행안정성은 묵직하고 그야말로 👏👏👏 ● 단점 1. 6기통 + 2,165kg의 공차중량으로 인한 사악한 연비 2. 도어가 두껍고 튼튼한 걸 넘어서 무거워서 열고 닫을 때 마다 동승자의 곡소리를 들어야 함. (장점이자 단점......) 3. 동생모델에도 존재하는 HUD의 부재 4. 아직 해결치 못한 이슈 존재 (미션 덜컥거림은 없으나, 오토 도어락 문제가 남아있음) 5. 미국차 특유의 단차불일치 등의 문제가 존재할 수는 있음. (그나마 노틸러스는 타 차량대비 덜 하며, 본인이 인수한 차는 감성적으로 느껴진 문제는 없음) 6. 타 수입처 메이커대비 서비스 센터 및 정비소 부족으로 수리필요시 입고기간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 (개인적으로 이 차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유지관리하기 수월한 차량을 두고 추가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 차량감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나, 23년부터는 노틸러스가 단종될 가능성이 높으며, 22년식은 이전 년식에 비해 실내가 천지개벽으로 바뀔만큼 좋아졌으며 입항 수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희소성이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폐차될 때까지 운전하기로 결심하고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감가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4.3
출고가6,890 만원최종 거래가6,890 만원평점4.3
그냥 말이 필요없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차 입니다. 흔한 차가 아니라 희소성이 느껴져서 좋네요. 지나가다가 링컨 차량 보기도 힘든데 특히 노틸러스, 심지어 MKX는 더 구경하기 힘듭니다. 6기통 터보 SUV를 사고자 했기 때문에 BMW X4 m40i, 벤츠 GLC 43 amg, 아우디 SQ5 등이 주요 후보군에 있었으나, 제 신장이 186cm 넘어서 1열, 2열에 앉아도 개방감이 답답하고 실내공간도 좁고 내장재 감성들도 저희 부부의 감성과는 맞지 않았습니다. BMW 630i GT msp와 많은 고민을 했으나 마눌님의 반대, 그리고 너무 흔한 독3사는 피해야 겠기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취등록세 제외하고 700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이 정도의 차량을 살 수 있다는 건 올해 상반기가 마지막일 것 같습니다. (포드/링컨 전 차종이 7월부터 가격상승 한다고 하더군요......) ----------------------------------------------------------- 첨언으로 5/27 인수 후, 6/12 기준 약 1,300km 가량 운행한 시점에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점 1. 흔하지 않다. 나만을 위한 차량같은 느낌이 든다. 2. 가격대비 옵션구성과 적용된 소재들의 고급성 우수하다. 3. 수입산 6기통 터보 SUV 중 이만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차종이 없다. (GV70도 3.5터보 기준으로 옵션을 비슷하게 구성하면 7천만원 ⬆️ ..... 하지만 실내가 매우좁다;;;;) 4. 엄청 조용하다. (공회전 상태는 심지어 벤츠 S클래스 보다 조용하고, 고속 주행중에도 타 고급메이커 차량대비 조용하다는 객관적인 데이터가 존재함.) 5. 도어가 매우 두껍고 무거워 안정감이 느껴진다. (볼보 XC60보다 개인적으로 더 무겁게 느껴졌다.) 6. 레벨 울티마 19스피커는 어떠한 음악을 틀어도 귀를 즐겁게 해 준다. (장르에 따라 이퀄라이저를 취향에 맞게 세팅하면 더욱 👍) 7. 333마력의 힘과 54.7kgf.m 디젤수준의 토크로 가솔린임에도 불구하고 오르막에서 엔진회전수 2000rpm 부근에서도 잘 올라가며, 뻥뚫린 도로에서 살짝만 밟아줘도 성난황소처럼 달려나가며 어지간한 차들이 쫓아오질 못함. 8. 일반유 세팅이므로 고급유 넣을려고 고생 안 해도 됨. (유럽산 차량의 엔진이 4기통임에도 옥탄가 95이상 권장으로 대부분 울며 겨자먹기로 고급유를 넣어야 함) 9. 외형크기는 중형으로 분류되나 전륜기반을 바탕으로 실내 패키지 공간을 잘 뽑아 2열을 접지 않고도 1,053L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며, 준대형급 차량 수준의 실내공간을 자랑함. 10. 운전시 세단같은 안정성이 느껴짐. 단지 시트포지션이 높을 뿐 주행안정성은 묵직하고 그야말로 👏👏👏 ● 단점 1. 6기통 + 2,165kg의 공차중량으로 인한 사악한 연비 2. 도어가 두껍고 튼튼한 걸 넘어서 무거워서 열고 닫을 때 마다 동승자의 곡소리를 들어야 함. (장점이자 단점......) 3. 동생모델에도 존재하는 HUD의 부재 4. 아직 해결치 못한 이슈 존재 (미션 덜컥거림은 없으나, 오토 도어락 문제가 남아있음) 5. 미국차 특유의 단차불일치 등의 문제가 존재할 수는 있음. (그나마 노틸러스는 타 차량대비 덜 하며, 본인이 인수한 차는 감성적으로 느껴진 문제는 없음) 6. 타 수입처 메이커대비 서비스 센터 및 정비소 부족으로 수리필요시 입고기간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 (개인적으로 이 차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유지관리하기 수월한 차량을 두고 추가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 차량감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나, 23년부터는 노틸러스가 단종될 가능성이 높으며, 22년식은 이전 년식에 비해 실내가 천지개벽으로 바뀔만큼 좋아졌으며 입항 수량도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희소성이 클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폐차될 때까지 운전하기로 결심하고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감가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불곰파보스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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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64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2A
노틸러스 22년식 리저브 202A
일단 검정 링컨은 후회없는 선택인듯.. 하차감 보단 희소성 잼으로 타는차.. 트렁크는 거대한대... 이상하게 캐디백이 가로로 안들어가서 아쉽네요 산지 하루만에 엔진등 들어온건 안비밀.. 월요일 정비 예정 ㅠ
4.0
출고가6,890 만원최종 거래가7,430 만원평점4.0
일단 검정 링컨은 후회없는 선택인듯.. 하차감 보단 희소성 잼으로 타는차.. 트렁크는 거대한대... 이상하게 캐디백이 가로로 안들어가서 아쉽네요 산지 하루만에 엔진등 들어온건 안비밀.. 월요일 정비 예정 ㅠ
러셀하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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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98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2A
노틸러스 20년식 리저브 202A
미국차의 안락함을 알게해준 차량입니다. 독3 대비 장점은 1. 가성비 (동급대비 옵션, 마력 등 성능) 2. 안락함 (부드러운 서스펜션 및 시트조절, 안마기능 등) 3. 같은가격대비 차체크기 (X3와 X5의 중간사이즈 예시) 4. 희소성 (국내 비선호 브랜드)이며 단점은 1. 운전재미가 떨어짐 (조향감이나 코너링 등) 2. 장점 2와 성향이 반대인 딱딱한 승차감을 좋아한다면 3. 애프터마켓 등이 부족 (다만 AS는 고만고만함) 구매 계기는 여행, 차박 등을 원해서이고, 허리디스크로 안락한승차감에 반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서스달린 차량은 주기적 교체시 비용소모가 크기에 제외하고 7천만원 언더오버로 찾다가 구매하였습니다.
4.3
출고가6,680 만원최종 거래가6,500 만원평점4.3
미국차의 안락함을 알게해준 차량입니다. 독3 대비 장점은 1. 가성비 (동급대비 옵션, 마력 등 성능) 2. 안락함 (부드러운 서스펜션 및 시트조절, 안마기능 등) 3. 같은가격대비 차체크기 (X3와 X5의 중간사이즈 예시) 4. 희소성 (국내 비선호 브랜드)이며 단점은 1. 운전재미가 떨어짐 (조향감이나 코너링 등) 2. 장점 2와 성향이 반대인 딱딱한 승차감을 좋아한다면 3. 애프터마켓 등이 부족 (다만 AS는 고만고만함) 구매 계기는 여행, 차박 등을 원해서이고, 허리디스크로 안락한승차감에 반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서스달린 차량은 주기적 교체시 비용소모가 크기에 제외하고 7천만원 언더오버로 찾다가 구매하였습니다.
링컨오너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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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985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300A
노틸러스 19년식 리저브 300A
2년간 운행중입니다. 이전에는 쏘렌토 1, 2세대를 16년간 몰았어요. 구매 시 가솔린 SUV 중 익스테리어를 비롯해서 출력(6기통 333마력), 옵션, 오디오, 정숙성 등 고려하다 구매했는데 지금까지 만족하고 있어요.
4.3
출고가6,600 만원최종 거래가6,400 만원평점4.3
2년간 운행중입니다. 이전에는 쏘렌토 1, 2세대를 16년간 몰았어요. 구매 시 가솔린 SUV 중 익스테리어를 비롯해서 출력(6기통 333마력), 옵션, 오디오, 정숙성 등 고려하다 구매했는데 지금까지 만족하고 있어요.
소윤소민10
17
13,082
링컨 노틸러스 셀렉트 200A
노틸러스 20년식 셀렉트 200A
가성비 최고의 차입니다
4.3
출고가5,910 만원최종 거래가5,630 만원평점4.3
가성비 최고의 차입니다
이런들저런들12
33
20,480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1A
노틸러스 20년식 리저브 201A
가성비 좋은 럭셔리 suv라고 생각합니다. GV80 딜러 오더 실수로 계약파기하고 택한 차입니다. 정숙성과 승차감이 세단같은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희소성은 덤입니다.
4.5
출고가6,340 만원최종 거래가5,940 만원평점4.5
가성비 좋은 럭셔리 suv라고 생각합니다. GV80 딜러 오더 실수로 계약파기하고 택한 차입니다. 정숙성과 승차감이 세단같은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희소성은 덤입니다.
저스트두잇2
16
6,851
링컨 노틸러스 리저브 202A
노틸러스 20년식 리저브 202A
장점 1. 극강의 정숙성 2. 상당한 음질의 스피커(레벨울티마 19개) 3. 넓직한 뒷자석 및 드렁크 4. 희소성(?) 5. CCD 기술로 인한 편안한 승차감 6. 22웨이 시트 조정으로 상당히 편안하게 조절 가능 7. 광활한 파로라마 선루프 및 2단계 수준의 반자율주행 8. 안드오토, 애플카플레이 유선 지원 단점 1. 클래식한 실내 -> 저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2. 딜러사별로 다른 네비로 채용으로 어떤 딜러사 네비는 미러링 지원안됨(2019년 기준 선인 가능, 나머지 딜러사 불가능) 3. 빠르게 기어 전환을 할때 약간의 변속 충격이 오는 경우가 있으며 주행중 저속 구간에서 가끔 변속 충격이 느껴짐 4.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분들은 따분할수있는 보수적인 핸들링 5. 어떤 오너분들 같은 경우 직선 급경사를 빠르게 내려오는 경우 긴급제동이 작동하는 경우도 있다고함(전 아직 그런경우가 없었습니다) 6. 사이드미러 각도가 넓지않아 좀 답답함이 느껴져 저포함한 많은 오너분들께서 광각미러로 교체합니다 7. 살짝만 밟아도 확튀어나가기에 어느정도 적응이 필요함
4.8
출고가6,680 만원최종 거래가6,200 만원평점4.8
장점 1. 극강의 정숙성 2. 상당한 음질의 스피커(레벨울티마 19개) 3. 넓직한 뒷자석 및 드렁크 4. 희소성(?) 5. CCD 기술로 인한 편안한 승차감 6. 22웨이 시트 조정으로 상당히 편안하게 조절 가능 7. 광활한 파로라마 선루프 및 2단계 수준의 반자율주행 8. 안드오토, 애플카플레이 유선 지원 단점 1. 클래식한 실내 -> 저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2. 딜러사별로 다른 네비로 채용으로 어떤 딜러사 네비는 미러링 지원안됨(2019년 기준 선인 가능, 나머지 딜러사 불가능) 3. 빠르게 기어 전환을 할때 약간의 변속 충격이 오는 경우가 있으며 주행중 저속 구간에서 가끔 변속 충격이 느껴짐 4.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분들은 따분할수있는 보수적인 핸들링 5. 어떤 오너분들 같은 경우 직선 급경사를 빠르게 내려오는 경우 긴급제동이 작동하는 경우도 있다고함(전 아직 그런경우가 없었습니다) 6. 사이드미러 각도가 넓지않아 좀 답답함이 느껴져 저포함한 많은 오너분들께서 광각미러로 교체합니다 7. 살짝만 밟아도 확튀어나가기에 어느정도 적응이 필요함
나뚜루8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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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