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인저 랩터



랩토리
21.12.08

5,228
포드 레인저 21년식
랩터
출고가
만원
최종 거래가
만원
평점
/ 5










/ 5
랩토리
님이 겟차에 등록한 후기입니다.




4.3점
기존 오프로드 전용 차량들과는 성향이 다릅니다. 디펜더 랭글러 등 짧은 휠베이스 와 큰 휠트레블을 바탕으로 낙차 큰 험로 및 일명 돌빡을 천천히 올라가는 트라이얼 장르라면 이차는 오프로드 레이싱 트럭입니다 (바하레이 & 프리런너 계열 / 하지만 일반 오프로드 능력도 뛰어남) 고속 오버랜딩에 특화된 리저버탱크가 달린 코일 스프링 일체형 샥을 사용하고 있으며, 프레임바디치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아마 비포장도로에서 80km/h이상으로 달리며 점프할수 있는 차량은 현재 정식수입되는 차량중 유일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출시 시승회 할때 기자들이 타보고 감탄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비록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지만 폭이 2,030mm이고 길이가 5,560인 관계로 한국에서는 불편합니다. 사람들이 엄청 크다고 생각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 폭은 30mm 작지만 길이는 180mm더 깁니다. 실내는 일반 레인저에서 오버펜더 및 펜더 플레어로 폭을 늘려놓고 하부 서스펜션 암등을 고강도 전용제품으로 변경하여 윤거를 늘렸기 때문에 동급 차폭을 갖는 SUV 및 풀사이즈 픽업보다는 한체급 작습니다. 출퇴근용 차량이 있거나 대중교통으로 하신다면 강추!! 드립니다. 연비는 리터당 고속도로 10-12 / 시내주행 6-7정도 나옵니다








5점
핸들링은 보기와는 다르게 민첩하고 뛰어납니다. 하체 자체가 포드 퍼포먼스 전용팀에서 튜닝하여 1. 전륜 AL로워암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2. 후륜 판스프링이 아닌 일체형 댐퍼로 피드백이 빠릅니다. 3. 후륜 리지드 액슬 트레일링 암4개가 엄청난 두께로 견고함 4. 보통 픽업 5링크 방식의 경우 레터럴 로드로 인하여 서스펜션 상하 이동시 후륜 얼라이의 틀어짐이 발생하지만 랩터의 경우 와트링키지를 적용하여 정확한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5. 차 크기에 비하여 2.0디젤 213마력은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토크가 51kg-m로 두껍게 밀어줍니다. 6. 순정타이어가 33”(285/70/17)적용으로 별도의 튜닝이 필요없으며 확실한 접지와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7. 앞 뒤 각각 좌우 두개의 견인 고리 적용(총4개)





5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보는 사람들마다 우와합니다. 저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하차감은 없지만 존재감은 확실합니다.





4점
와일드트랙에 있는 ACC나 전방 감지기가 빠져있습니다. 이 큰차가 어라운드뷰도 없구요 그래도 픽업트럭 치고는 준수합니다 트레일러 및 카라반 견인을 위한 견인장치 / 견인볼 / 커넥터가 순정으로 장착되어있습니다.





3점
부속품이 너무 비쌉니다. 전륜 등속조인트 포드코리아 정품 기준으로 120만원정도 한다네요. 범퍼도 400?정도 이구요. 문제는 폭스샥 가격이 사악합니다. 센터 기준으로 1개당 앞쪽이 634 만원 뒤쪽이 271만원 입니다. 앞뒤 샥 가격만 1,800만원입니다. 타이어도 순정이 녹색창 오픈 마켓에서 최저가로 짝당 40이 넘구요 단 서비스센터는 친절했으며 보증은 5년 10만입니다 소모품은 3년 6만이구요 2.0 디젤에 기름탱쿠 80L 이지만 생각보다 주유소 자주갑니다….
댓글
15


auto2063
후륜에 일체형 댐퍼—그냥 맘이 홀린…??? 토크도 엄청 기대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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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토리
일반적인 픽업트럭의 하부 구조와는 많이 다르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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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안대유
와 진짜 멋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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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7
와우 정말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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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와 정말 멋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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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차32547
정독했어요. 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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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
축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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