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인저 랩터
레인저 21년식 랩터
기존 오프로드 전용 차량들과는 성향이 다릅니다. 디펜더 랭글러 등 짧은 휠베이스 와 큰 휠트레블을 바탕으로 낙차 큰 험로 및 일명 돌빡을 천천히 올라가는 트라이얼 장르라면 이차는 오프로드 레이싱 트럭입니다 (바하레이 & 프리런너 계열 / 하지만 일반 오프로드 능력도 뛰어남) 고속 오버랜딩에 특화된 리저버탱크가 달린 코일 스프링 일체형 샥을 사용하고 있으며, 프레임바디치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아마 비포장도로에서 80km/h이상으로 달리며 점프할수 있는 차량은 현재 정식수입되는 차량중 유일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출시 시승회 할때 기자들이 타보고 감탄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비록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지만 폭이 2,030mm이고 길이가 5,560인 관계로 한국에서는 불편합니다. 사람들이 엄청 크다고 생각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보다 폭은 30mm 작지만 길이는 180mm더 깁니다.
실내는 일반 레인저에서 오버펜더 및 펜더 플레어로 폭을 늘려놓고 하부 서스펜션 암등을 고강도 전용제품으로 변경하여 윤거를 늘렸기 때문에 동급 차폭을 갖는 SUV 및 풀사이즈 픽업보다는 한체급 작습니다.
출퇴근용 차량이 있거나 대중교통으로 하신다면 강추!! 드립니다. 연비는 리터당 고속도로 10-12 / 시내주행 6-7정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