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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제타(20년식-21년식)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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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제타 프리미엄
제타 20년식 프리미엄
한마디로 이 가격에 이 차를 살 수 있다는게 가성비 끝판왕이 아닌가... 싶네요
4.0
출고가2,715 만원최종 거래가2,385 만원평점4.0
한마디로 이 가격에 이 차를 살 수 있다는게 가성비 끝판왕이 아닌가... 싶네요
끼꺄끼묘10
29
25,280
폭스바겐 제타 프리미엄
제타 20년식 프리미엄
2020년 제타 하위트림 프리미엄 리뷰입니다 일단 생에 첫차이며 제가 구매하면서 고려한 부분들은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고장만 없다면 한참 탈것같네요 제가 첫차를 구매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은 1. 연비 - 일단 제가 차량을 구매고려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부분이 연비였습니다 적절한 배기량에 준중형 사이즈만 되면 어느정도 연비가 나와주기때문에 1.4 터보에 준중형 세단인 제타는 구매후보에 당연하게도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타보니 고속도로주행 110 어뎁티브 크루즈 킨상태로 17.5 정도 나와주니 아주 만족스러운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외 후보로는 bmw 118d, 2시리즈 그란쿠페, 아우디 a3 (현재 단종이라 키로수 짧은 중고 생각),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르노삼성 xm3, sm6 정도였습니다 다만 bmw 1시리즈 2시리즈는 디젤뿐이어서 상당히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참고로 gdi 엔진 고질적인 문제로 현대기아 차량은 처음부터 구매 고려하지않았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차량 스타일과는 거리가 상당히 멀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2.깔끔한 실내외 디자인 - 개인적으로 외관은 요즘 나오는 차량들이야 워낙 이쁘게 잘뽑혀 나오는편이라서 제타 외관은 사실 살짝 뒤쳐지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유행 타지않는 오래타도 질리지않는 깔끔함이 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실물로 보니 아주 심플하니 깔끔한 디자인이 더욱 마음이 갔네요 다만 실내에서 에어컨 조절 레버는 돌려보면서 느끼는건데 싼티가 팍팍 나더라구요 .. 문방구에 천원 짜리 플라스틱 장난감 돌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아테온도 똑같다는.. 그래도 적절히 섞인 엠비언트 라이트와 깔끔한 센터페시아는 아주 맘에들었습니다..심플 이즈 베스트.. 나머지로 본 차량들중 실내 디자인쪽으로 맘에안드는 차량은 아우디a3 랑 트레일블레이저는 좀 별로였던것같네요 특히 아우디 a3 센터페시아 쪽은 좀.. 벤츠 a클래스는 동그란 송풍구여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는데 a3 는 좀 안어울리더군요 bmw 1시리즈와 2시리즈는 디지털 계기판도 그렇고 좀더 현대적으로 잘꾸며져서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르삼쪽이야 워낙에 실내 디자인을 잘뽑아서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xm3 앞 디자인은 굉장히 불호였습니다 패밀리 룩이라 sm6와 흡사한 디자인이었는데 뭔가 xm3 같은 차량에는 안어울리는 디자인이었던것 같네요 뒷모습은 이쁜데.. 그래도 sm6 는 전체적으로 실내외 디자인도 잘나왔던것 같습니다 또 벤츠 a 클래스도 가서 앉아봤는데 아주 좋더라구요 뭔가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과 차량크기가 작게느껴져서 구매목록에선 제외 시켰습니다 가격적인게 좀 많이 컷던것 같네요 ㅎㅎ 3. 적절한 짐칸용량 - 제타가 트렁크가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많이 넓었습니다 준중형이라고 보기힘들 정도로 사이즈가 커서 놀랐습니다 또한 뒷좌석 폴딩으로 추가로 짐칸을 넓게 쓸수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외 고민한 차량들중 bmw 1시리즈와 트레일블레이저 두차량 모두 트렁크 공간이 좀 작았던것 같습니다 특히 소형이지만 suv 였던 트레일블레이저 트렁크 공간이 생각했던것 보다 작아 아쉬웠던것 같네요 그래도 전동트렁크는 좋더라구요 .. 쩝 4. 저공해차량 3종 - 이것도 제가 차량 구매 고려할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중 하나인데요 공영주차장 이용하면서 정말 있으면 좋겠다 싶어 구매할때 고려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금액대에서 저공해 인증을 받은 차량은 제타, 미니쿠퍼, (1.5가솔린만. jcw 는 저공해 아닙니다) 트레일블레이저, 말리부,(1.35cc e-터보만. 2.0 터보는 저공해 아닙니다) 정도였습니다.. 아우디 a3 는 2000cc 터보이다보니 저공해차량이 아니었고 bmw 는 디젤이라 그냥 안됐구요 5. 5년 보증 - 대체적으로 3년보증이었는데 제타와 트블만 5년 보증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엔 제타 아니면 트레일 블레이저 중 고민했었습니다 전자옵션은 두차량 모두 빵빵하게 적용된 차량은 아니나 제가 일상적으로 사용한다 생각했을때 두차량 모두 딱 적당한 수준인 옵션들은 적절하게 잘 들어가 있다고 생각 됐습니다 두 차량 공통적인 부분과 장점은... 가솔린, 저공해 3종, 1.35, 1.4 터보 로 적절한 시내주행 가능한 출력, 탄탄한 기본기, 적당히 딱 쓸만한 옵션들, 준중형 세단, 소형 suv 로 혼자나 둘이 타고다니기에 적절한 사이즈, 연비 깡패, 5년 무상보증,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가능, 토션빔 치고 나쁘지않은 승차감, 사각지대경고, 통풍시트 있어 조아용~,, 정도구요--- 이 아래는 제타 단점이라 생각되던 것들입니다 제가 구매할때쯤 프레스티지는 구할라면 리스 렌트 밖에 안되서 발품팔아 프리미엄으로 간신히 건졌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기준입니다--- 핸들,뒷좌석 열선 없음 ( 프레스티지 있음), 사이드미러 수동 , 화장등없음 (프레스티지 있음), 뒷좌석 조명이 무슨 관광버스에나 들어갈법한 조명이 들어가있음 (프레스티지는 괜찮음), 후방카메라 없음 (프레스티지는 있음), 스피커 구림, 선글라스 거치대없음, 크락션 소리 오토바이 스쿠터 크락션 소리남, 뒷좌석 아무것도 없음 에어컨 송풍구는 두 트림 다 없고 열선은 프레스티지만 적용됨, 거기다가 usb 포트도 없음 (텅텅비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으로만가능 --- 정도입니다 그래도 감안하고 구매할수 있었던 이유는 대체적으로 에프터 마켓으로 추가 시공가능한 것들 이었고 뒷좌석까지 고민했을거라면 준중형보다는 중형으로 가야 맞지 않나 싶었습니다 또한 2300만원 주고 차량 구매해서 한 200~ 300정도 추가로 시공하는데 투자한다고 해도 어느정도 옵션넣은 트레일블레이저 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제타쪽으로 좀더 기울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타 장점을 꼽자면-- 전좌석 풀오토 윈도우 , 넓은 트렁크 공간, 준중형 같지않은 차량크기. 8단자동변속기, 17인치 타이어로 타이어 바꿀때 더싸다, ---정도네요 ---이 아래는 트레일블레이저 단점입니다 (rs 트림 기준입니다) - 실내 디자인 약불호 - (직접 가서 앉아봤는데 나름 준수하네 라고 생각했지만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으로 네비게이션 위에 에어컨 송풍구가 달리는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트블은 달려있었습니다 센터페시아쪽 디자인,네비게이션 디자인및 인포테인먼트 디자인도 구림 공조기 모냥도좀 구렸구요.. ) 제타와 놓고 봤을때 제타가 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 운전석 외 나머지 풀오토 윈도우 아님 - (있는차 없는차 둘다 여러번 타봤는데 종종 거슬립니다 풀오토가 좋아용.. 없으면 불---편..) - 트렁크 공간 상당히 작음- (소형이라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작았습니다 해치백인줄..) - 주차 전방센서 없음 - (이것도 좀 고민많이 했던 부분인데 제타는 순정으로 전방 주차센서가 달려있는반면, 트블은 없어서 돈투자해서 추가로 시공하면 괜찮으려나 검색해봤는데 온오프 스위치를 따로 달아서 껏다켯다 하면서 써야 되더라구요 상시로 켜놓자니 앞쪽 센서라 앞에 차가있으면 허구헌날 삐삐삐 거릴테니 그렇다고 후진기어에 같이 물리면 앞쪽이라 할때마다 r로 기어 바꿔야 하니 그것도 웃기구요 일체감도 떨어지구요 돈주고 달아도 상당히 맘에 안들었을것 같았습니다) 210만원 더줘야 9단미션 넣어줌 아니면 cvt... 그렇다고 넣자니 3천만원 넘어감... 그돈이면...? ----장점으로는 발차기로 간지나게 열수있는 전동트렁크, 현대적인 외관디자인( 개인적으로 전방 라이트와 방향지시등이 일체로 된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쪽급에선 찾기 힘든 고급진 느낌이었습니다), 고퀄리티 사운드( 차타면서 노래듣는걸 좋아해서 이또한 가장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보스오디오 추가하면 아주 좋더라구요 우퍼 빠방), hud(비록 컴바이너 타입이지만 있을때 없을때 눈 계기판까지 왔다갔다 하는거 차이가 심하지요) 차박가능( 파노라마 넣으면 오토캠핑 딱이지요) ---정도네요--- 차량 구매고려 당시 금액대는 제타 프리미엄 2300만 트레일블레이저 rs 트림 (4륜 빼고 썬루프 빼고) 2600만 이었는데 뭐 제타에 이것저것 사제로 바르면 얼추 비슷하게 나올것 같긴하네요 그래도 아랫트림에도 아이신 8단변속기 들어가고 몇년간 쭉 탓을때 질리지 않을 디자인 과 폭스바겐 마크 보고 제타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고 한번 쭉 타봤는데 딱 제가 생각했던 정도의 능력 뽑아주는거 같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스피커는 좀 구리긴합니다만 못들어줄정도는 아니어서 해당 문제는 충분히 감안할만한 가치가 있는 첫차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10년타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4.3
출고가2,715 만원최종 거래가2,329 만원평점4.3
2020년 제타 하위트림 프리미엄 리뷰입니다 일단 생에 첫차이며 제가 구매하면서 고려한 부분들은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차량인것 같습니다 고장만 없다면 한참 탈것같네요 제가 첫차를 구매하면서 고민했던 부분들은 1. 연비 - 일단 제가 차량을 구매고려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부분이 연비였습니다 적절한 배기량에 준중형 사이즈만 되면 어느정도 연비가 나와주기때문에 1.4 터보에 준중형 세단인 제타는 구매후보에 당연하게도 올라왔습니다 실제로 타보니 고속도로주행 110 어뎁티브 크루즈 킨상태로 17.5 정도 나와주니 아주 만족스러운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외 후보로는 bmw 118d, 2시리즈 그란쿠페, 아우디 a3 (현재 단종이라 키로수 짧은 중고 생각),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르노삼성 xm3, sm6 정도였습니다 다만 bmw 1시리즈 2시리즈는 디젤뿐이어서 상당히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참고로 gdi 엔진 고질적인 문제로 현대기아 차량은 처음부터 구매 고려하지않았습니다.. 제가 추구하는 차량 스타일과는 거리가 상당히 멀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 2.깔끔한 실내외 디자인 - 개인적으로 외관은 요즘 나오는 차량들이야 워낙 이쁘게 잘뽑혀 나오는편이라서 제타 외관은 사실 살짝 뒤쳐지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유행 타지않는 오래타도 질리지않는 깔끔함이 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실물로 보니 아주 심플하니 깔끔한 디자인이 더욱 마음이 갔네요 다만 실내에서 에어컨 조절 레버는 돌려보면서 느끼는건데 싼티가 팍팍 나더라구요 .. 문방구에 천원 짜리 플라스틱 장난감 돌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근데 아테온도 똑같다는.. 그래도 적절히 섞인 엠비언트 라이트와 깔끔한 센터페시아는 아주 맘에들었습니다..심플 이즈 베스트.. 나머지로 본 차량들중 실내 디자인쪽으로 맘에안드는 차량은 아우디a3 랑 트레일블레이저는 좀 별로였던것같네요 특히 아우디 a3 센터페시아 쪽은 좀.. 벤츠 a클래스는 동그란 송풍구여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는데 a3 는 좀 안어울리더군요 bmw 1시리즈와 2시리즈는 디지털 계기판도 그렇고 좀더 현대적으로 잘꾸며져서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르삼쪽이야 워낙에 실내 디자인을 잘뽑아서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xm3 앞 디자인은 굉장히 불호였습니다 패밀리 룩이라 sm6와 흡사한 디자인이었는데 뭔가 xm3 같은 차량에는 안어울리는 디자인이었던것 같네요 뒷모습은 이쁜데.. 그래도 sm6 는 전체적으로 실내외 디자인도 잘나왔던것 같습니다 또 벤츠 a 클래스도 가서 앉아봤는데 아주 좋더라구요 뭔가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분과 차량크기가 작게느껴져서 구매목록에선 제외 시켰습니다 가격적인게 좀 많이 컷던것 같네요 ㅎㅎ 3. 적절한 짐칸용량 - 제타가 트렁크가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많이 넓었습니다 준중형이라고 보기힘들 정도로 사이즈가 커서 놀랐습니다 또한 뒷좌석 폴딩으로 추가로 짐칸을 넓게 쓸수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외 고민한 차량들중 bmw 1시리즈와 트레일블레이저 두차량 모두 트렁크 공간이 좀 작았던것 같습니다 특히 소형이지만 suv 였던 트레일블레이저 트렁크 공간이 생각했던것 보다 작아 아쉬웠던것 같네요 그래도 전동트렁크는 좋더라구요 .. 쩝 4. 저공해차량 3종 - 이것도 제가 차량 구매 고려할때 중요하게 생각한 것중 하나인데요 공영주차장 이용하면서 정말 있으면 좋겠다 싶어 구매할때 고려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금액대에서 저공해 인증을 받은 차량은 제타, 미니쿠퍼, (1.5가솔린만. jcw 는 저공해 아닙니다) 트레일블레이저, 말리부,(1.35cc e-터보만. 2.0 터보는 저공해 아닙니다) 정도였습니다.. 아우디 a3 는 2000cc 터보이다보니 저공해차량이 아니었고 bmw 는 디젤이라 그냥 안됐구요 5. 5년 보증 - 대체적으로 3년보증이었는데 제타와 트블만 5년 보증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엔 제타 아니면 트레일 블레이저 중 고민했었습니다 전자옵션은 두차량 모두 빵빵하게 적용된 차량은 아니나 제가 일상적으로 사용한다 생각했을때 두차량 모두 딱 적당한 수준인 옵션들은 적절하게 잘 들어가 있다고 생각 됐습니다 두 차량 공통적인 부분과 장점은... 가솔린, 저공해 3종, 1.35, 1.4 터보 로 적절한 시내주행 가능한 출력, 탄탄한 기본기, 적당히 딱 쓸만한 옵션들, 준중형 세단, 소형 suv 로 혼자나 둘이 타고다니기에 적절한 사이즈, 연비 깡패, 5년 무상보증,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가능, 토션빔 치고 나쁘지않은 승차감, 사각지대경고, 통풍시트 있어 조아용~,, 정도구요--- 이 아래는 제타 단점이라 생각되던 것들입니다 제가 구매할때쯤 프레스티지는 구할라면 리스 렌트 밖에 안되서 발품팔아 프리미엄으로 간신히 건졌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기준입니다--- 핸들,뒷좌석 열선 없음 ( 프레스티지 있음), 사이드미러 수동 , 화장등없음 (프레스티지 있음), 뒷좌석 조명이 무슨 관광버스에나 들어갈법한 조명이 들어가있음 (프레스티지는 괜찮음), 후방카메라 없음 (프레스티지는 있음), 스피커 구림, 선글라스 거치대없음, 크락션 소리 오토바이 스쿠터 크락션 소리남, 뒷좌석 아무것도 없음 에어컨 송풍구는 두 트림 다 없고 열선은 프레스티지만 적용됨, 거기다가 usb 포트도 없음 (텅텅비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으로만가능 --- 정도입니다 그래도 감안하고 구매할수 있었던 이유는 대체적으로 에프터 마켓으로 추가 시공가능한 것들 이었고 뒷좌석까지 고민했을거라면 준중형보다는 중형으로 가야 맞지 않나 싶었습니다 또한 2300만원 주고 차량 구매해서 한 200~ 300정도 추가로 시공하는데 투자한다고 해도 어느정도 옵션넣은 트레일블레이저 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제타쪽으로 좀더 기울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타 장점을 꼽자면-- 전좌석 풀오토 윈도우 , 넓은 트렁크 공간, 준중형 같지않은 차량크기. 8단자동변속기, 17인치 타이어로 타이어 바꿀때 더싸다, ---정도네요 ---이 아래는 트레일블레이저 단점입니다 (rs 트림 기준입니다) - 실내 디자인 약불호 - (직접 가서 앉아봤는데 나름 준수하네 라고 생각했지만 개인적인 디자인 취향으로 네비게이션 위에 에어컨 송풍구가 달리는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트블은 달려있었습니다 센터페시아쪽 디자인,네비게이션 디자인및 인포테인먼트 디자인도 구림 공조기 모냥도좀 구렸구요.. ) 제타와 놓고 봤을때 제타가 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 운전석 외 나머지 풀오토 윈도우 아님 - (있는차 없는차 둘다 여러번 타봤는데 종종 거슬립니다 풀오토가 좋아용.. 없으면 불---편..) - 트렁크 공간 상당히 작음- (소형이라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작았습니다 해치백인줄..) - 주차 전방센서 없음 - (이것도 좀 고민많이 했던 부분인데 제타는 순정으로 전방 주차센서가 달려있는반면, 트블은 없어서 돈투자해서 추가로 시공하면 괜찮으려나 검색해봤는데 온오프 스위치를 따로 달아서 껏다켯다 하면서 써야 되더라구요 상시로 켜놓자니 앞쪽 센서라 앞에 차가있으면 허구헌날 삐삐삐 거릴테니 그렇다고 후진기어에 같이 물리면 앞쪽이라 할때마다 r로 기어 바꿔야 하니 그것도 웃기구요 일체감도 떨어지구요 돈주고 달아도 상당히 맘에 안들었을것 같았습니다) 210만원 더줘야 9단미션 넣어줌 아니면 cvt... 그렇다고 넣자니 3천만원 넘어감... 그돈이면...? ----장점으로는 발차기로 간지나게 열수있는 전동트렁크, 현대적인 외관디자인( 개인적으로 전방 라이트와 방향지시등이 일체로 된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쪽급에선 찾기 힘든 고급진 느낌이었습니다), 고퀄리티 사운드( 차타면서 노래듣는걸 좋아해서 이또한 가장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보스오디오 추가하면 아주 좋더라구요 우퍼 빠방), hud(비록 컴바이너 타입이지만 있을때 없을때 눈 계기판까지 왔다갔다 하는거 차이가 심하지요) 차박가능( 파노라마 넣으면 오토캠핑 딱이지요) ---정도네요--- 차량 구매고려 당시 금액대는 제타 프리미엄 2300만 트레일블레이저 rs 트림 (4륜 빼고 썬루프 빼고) 2600만 이었는데 뭐 제타에 이것저것 사제로 바르면 얼추 비슷하게 나올것 같긴하네요 그래도 아랫트림에도 아이신 8단변속기 들어가고 몇년간 쭉 탓을때 질리지 않을 디자인 과 폭스바겐 마크 보고 제타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고 한번 쭉 타봤는데 딱 제가 생각했던 정도의 능력 뽑아주는거 같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스피커는 좀 구리긴합니다만 못들어줄정도는 아니어서 해당 문제는 충분히 감안할만한 가치가 있는 첫차인것 같습니다 앞으로 10년타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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