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N 수동 롱텀 시승기



현대 아반떼 N 21년식











VWVVWVWW 님이 겟차에 등록한 후기입니다.





4.3점
차량 가격 대비 스포츠성과 만족도는 최상입니다. 서킷 주행 및 일상에서의 운전 재미를 돈으로 환산했을 때 이 가격에 이정도 퍼포먼스를 주는 차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연비도100km 정속 주행 시 17km/l 수준을 보여줍니다. 옵션이나 편의성보다 순수한 운전 재미를 원하신다면 구매 강력 추천드립니다.





5점
2.0 T 280마력 엔진에 6단 수동 조합, 스티어링도 R-MDPS 장착되어 있습니다. 핸들링도 상당하고 밟으면 Y50까지는 쭉쭉 밀어줍니다. E-LSD 장착으로 서킷에서 코너 돌리면서 엑셀 밟으면 약한 오버스티어도 경험 가능합니다. 일반 도로에서 타고다니기에 전반적으로 차고 넘치는 출력을 보여줍니다.





5점
일반 아반떼의 디자인이 나왔을 때도 정말 예쁘게 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아반떼 N이 아반떼 디자인의 최종본이라 생각합니다. 듀얼머플러랑 스포일러, 디퓨저 등등 디자인 요소 하나도 빠짐없이 다 잘 어울리고, 순정 상태 그대로 놔둬도 적당히 스포티한 맛이 있습니다.





3점
버킷시트 미장착 차종이다 보니 앞자리 열선 통풍 다 되고, 메모리 시트 및 핸들조향 보조까지 기본으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동차 특성상 크루즈 컨트롤이 일반형이고, 오토홀드 같은건 꿈도 꿀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실내등이 호박등인 점, 실내 내장재에 딱딱한 플라스틱이 많았던 점은 확실히 아반떼급이구나 체감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4점
가변배기 플랩 떨리는 소리, 창문 몰딩에 먼지 쌓여서 열고 닫을 때 소음 등 자질구레한 문제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연비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도심주행 평균 8~9km/l, 고속주행 16~17km/l) 소모품 가격도 저렴한 수준이라 이만한 유지비로 이정도 퍼포먼스를 얻기는 쉽지 않다 생각합니다.
댓글 12



아엔 타보고싶네요..


기회되시면 꼭 타보시길 바래요 ㅎㅎ 차 재미납니다!



아아아아 수동....진짜 타보고 싶네요


은근 아엔수동이 잘 없더라구요 ㅎㅎ,



오오오
이 차량의 다른 후기
전체보기- 4.5현대 아반떼 N N 2.0T [DCT]3,697 만원
벨로스터N 수동타다가 아반떼N DCT 재구매했어요 N차량의 가성비 때문에 두번째 구매했어요 앞바퀴 굴림이라는 태생적인 한계는 있지만 서킷 한계 주행도 막 굴리고 일상적인 주행에도 아무 문제 없이 유
돼지고기삼형제 - 4.8현대 아반떼 N N 2.0T [DCT]3,900 만원
차 좋아하는 사람이면 한번쯤은 타볼만한차 오빠 병x이야? 차 모른사람이 보면 아반떼양카 그래도 성능이 모든 단점을 커버 해주는거 같습니다 사고만 적게낫으면 수리해서 타고다닐텐데 22년도에 사고3번
전손맨 - 5현대 아반떼 N N 2.0T [DCT]4,150 만원
예전 엔진,서스,배기 튜닝 하고 타는것 같네요..ㅎㅎ 다시 예전으로 돌아간듯한 느낌이..^^;; 썬루프, 카본 옵션 제외 후 전부 넣었는데 차값만 4천이 넘네요...ㅎㅎ 삼천 중반대로 뽑으면 완전
lym6720 - 4.3현대 아반떼 N N 2.0T [수동]3,450 만원
수동을 못잊어서 질렀습니다. 맨날 이차만 타서 다른차량을 정리해야 하나 싶습니다. 마즈다 mx-5와 고민을 좀 했어요. 아무튼 현대의 마지막 선물(?) 감사합니다. 타보니 왜 다들 좋다고 하는지 알
중동AMG - 4.3현대 아반떼 N N 2.0T [DCT]3,500 만원
일딴 딴딴한거 인정합니다 초반밋션이 상태가 좋다고할순없지만 초반만지나면 괜찮아 지는거같습니다. 그외에 문콕이나 긁힘 걱정 안하고 타기 최고의 가성비 같습니다 ㅋㅋㅋ 생각보다 살짝 부족한
귀찮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