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13 F/L에서 520i msp로 기변 (내용추가, 수정)








4.3점
E250 amg line (2023)을 풀체전 1250만원 할인받고 타다가 레몬법으로 환불하여 520i msp로 갈아 탔습니다. (주니퍼 롱레, 폴스타 4 프로팩, 520i msp 중에 주차문제로 5시리즈 결정) 암걸릴거같은 기다림이 긴 벤츠 서비스센터와 하나 고치면 다른 하나 고장나고, 심지어 불치병마냥 고치지 못해 환불했습니다. 환불기간 1개월동안 E클 풀체인지인 w214 아방가르드 또한 타보고 차잘못이 걍 써보겠습니다. 물론 520i msp로 기변하면서도 타 딜러사 장난에 통수도 맞았지만 파이낸스 안써서 차대번호 받고, 선금 넣고도 순위 밀린거 같습니다. 아무튼 바바리안으로 결정하여 풀현금 할인 650, 틴팅 후퍼옵틱 KBR, 방수, PPF로 구매완료했습니다. 막상 쓰다보니 벤츠도 좋은차였네요. 고장만 없었다면. 그렇지만 MFR LED, 통통이 타이어, HUD 없는거 살 생각은 없어서 비엠으로 왔습니다. 그렇다고 저거보다 낫거나 다 갖춘 e300 벤쓰 4기통 4륜을 8천만원 후반 주긴 아깝잖아요.





4점
밟는대로 잘 나갑니다, 다만 기존 w213, w214보다 핸들이 가벼운 느낌입니다. 좋게말하면 리뷰에서 말하는 이것을 경쾌하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벤츠랑 비엠이랑 지향하는게 다른듯합니다. 2년간 벤츠를 탔어서 그런지 주행에서의 무게감과 부드러움은 벤츠가 더 좋긴한듯합니다. 생각해보니 w213, 214모두 18인치 타이어였고 특히 w214은 높은 편평비 때문 일 수 있겠네요. 둘중에 뭐가 나쁘다가 아니고 제 선호도입니다.





4점
이전에 탔던 E클래스들도 그렇고 이번 5시리즈 모두 후면이 이쁘네요. 전면 순위를 주자면 520i msp > w214 > w213. 누군가는 유려한 곡선의 w213 전면이 좋다지만 전 별로였습니다. 옥사이드그레이 개이쁩니다. 스카이스크래퍼 조금은 생각나게 해줍니다. 다만 벤츠의 구형이든 신형이든 그 무엇보다도 520i msp에는 플라스틱이 엄청 많은데 툭툭 건드려보면 진짜 무게감 없는 초 싼마이 플라스틱이라 아쉽습니다. 실내는 벤츠가 나았으나, 비엠의 일체형 디스플레이와 인터렉션바 역시 너무 이쁘네요. 아쉬운점은 벤츠처럼 다이나믹 엠비언트(랜덤색상)가 없고 색상이 제한적인점입니다. 역시 구형 w213 fl보다 신형들 실내가 훨씬 이쁩니다. 꼬냑 시트 없는거 아쉽습니다. 530은 있죠? 그래서 꿩대신 닭이라고 모카 브라운했습니다. 썬루프 광활해서 이쁩니다. 열렸으면 더 좋았습니다. 아님 테슬라, 이트론, 폴스타4 처럼 더 넓었으면 사랑했을듯합니다.





4점
무엇보다도 W213의 cropped display에서 해방되어 기쁩니다. 풀스크린 애플카플레이가 좋습니다. HUD연동또한 좋습니다. 가끔 애플카플레이 노래 안넘어가는 현상은 검색해보니 지속된 버그인듯 하네요? 파킹어시스트 프로페셔널이랑 웰컴라이트 영구기능으로 구매마렵네요. Tmf 샀는데 파월선생님 미국금리인하 부탁드립니다 하만카돈이라 좀 좋아했는데, 막상 써보니 벤츠 w213 FL, w214 기본 오디오보다 출력도 낮은게 느껴지고 너무 별로입니다. 그렇다고 크게 듣자니 소리가 좀 찢어집니다. 520i msp 오디오효과, 이퀄라이져 다 건드려봤지만 별로입니다. 벤츠 기본 오디오 이퀄라이져 설정해서 듣는게 훨씬 좋습니다. 이름만 하만카돈입니다 주행보조장치의 조작성은 벤츠가 더 편한듯합니다. 작동법이나 차간거리 설정 등. 뭐 그래도 다른 기타 안전사양은 만족합니다. 차량 UI는 벤츠가 더 간결한거 같습니다. 비엠은 잡다하게 뭔가가 많은듯. 트렁크, 문짝 모두 무게감있게 닫힙니다. W214>520i>W213FL W213은 문짝도 가볍고, 트렁크도 싼마이처럼 닫힙니다. 그래도 w214때는 대폭 나아지긴한듯합니다.





5점
멍청한 벤츠코리아 서비스센터보단 낫겠죠. 짱츠가 아니라 벤쓰될거 같습니다. 비엠은 차가 하자 생기면 수리기간동안 픽업 딜리버리 해주나요? 센터랑 대차 여부로 신경전 벌여야 합니까? 이번 뽑기는 제발 이상없어야합니다. 풀주유하니 840키로 정도 나오네요. W213fl amg line은 560인가 그랬던거 같네요.
댓글
이 차량의 다른 후기
전체보기- 5.0BMW 520i Msp7,180 만원
이 구간대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 차입니다. 기존 아반떼 운행했으며 GV80 이랑 비교했는데 오히려 프로모션이 좋아서 5시리즈로 구매했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추천드립니다. 아이코닉글로우는 덤입니다
메시토 - 4.8토끼 세마리 잡은 BMW 550e Xdrive 6개월 리뷰1억 800 만원
성능, 효율, 승차감까지 세마리 토끼 다 잡은 패밀리세단. 잔고장 1도 없이 5년동안 너무 만족스러웠던 6gt lci 를 6gt 파이널에디션으로 갈아타려다 e450을 두고 잠깐 고민하는 사이 550
독34 - 4.8G60 530i xd msp7,765 만원
오늘 출고후 시승 겸사라 일단은 까기가 힘든상태입니다 ㅎㅎ 취득가격은 비파 제외 하고 재구매에 이거저거 할인 하고 취등록 면제받고 해서 총금액입니다 4년타고 1700정도 보태서 신차네요 ㄷㄷ 제가
널쓰리 - 5.0BMW 5시리즈 520i M 스포츠 P27,600 만원
기존타던 쉐보레차에 비해서 너무나도 좋고 편리한 기능들고 많고 너무너무 만족합니다! 잘나가고 잘멈추고 이쁘고 크고 편하네요 패밀리카로 딱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다만 핸들링이 너무 가볍고 비상등이
윤아사랑29 - 5.0520i msp6,600 만원
차알못.. 두번째 BMW 5 시리즈.. P2 가격 인상전 마지막 탑승인것 같습니다. BMW 인증중고차에 리스차량 반납 후.. 중고차 대비 차액 입금 및 트레이드인 페이백으로 인해서 실구매가는 620
조아 - 5.0BMW 5시리즈 530e xDrive M 스포츠 프로 P18,644 만원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 패밀리카로 5시리즈를 선택하고 계약 후 5개월정도 대기 후에 배정 받았습니다 오래 기다린만큼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정숙하고 반응속도 좋고 연비도 훌륭합니다 기존 차 대비 차가
이건어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