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4 eDrive 40 그란쿠페 M 스포츠 P1


BMW i4 22년식











도도한도도 님이 겟차에 등록한 후기입니다.





4점
(구매가는 보조금 510만원을 제외한 가격) 좋은 차는 맞는데, 가성비를 위해 포기한게 너무 많은 차. 옵션 작작 빼라





5점
기존에 ev6, 아이오닉5, 니로ev도 많이 타봤지만 정말 내연기관과 흡사한 승차감을 줍니다. 공기압 조절하고 타보니 정말 괜찮습니다. 2열 승차감도 좋아요. 자세가 구겨저서 구렇지. 스포츠모드는 몇번 써보니 봉인할 듯 하네요. 컴포트나 에코모드로도 일상주행에는 모두 커버가 됩니다. 초반가속 출력을 묶어놨는지 살짝 굼뜬감이 있지만 꾸준하게 이후로 160까지 밀어주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전기차 종특인 통통거리고 튀어나가는게 없어서 더 내연기관스러운 느낌을 주는지 모르겠어요. 성능만 보면 일상주행에서는 m50이 그립지 않습니다. 회생제동은 B모드와 D모드로 나뉘는데, 빡세게 거는 B모드와 대충 거는 D모드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런데 전비ㄸ 치는 성격이 아님에도 오히려 D모드로 손이 안 가네요. B모드가 꽤 섬세하게 튜닝되어서 굉장히 편안하게 원페달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고, 앞서 얘기한 반자율주행과 합치면 브레이크를 밟는 빈도수가 확 줄어듭니다. 이래서 테슬라가 회생제동 단계설정을 날렸나 하고 순간 이해가 되다가도, 할 수 있는데 안하는거랑 애초에 못하는건 다른거죠.





4점
여기부터 m50으로 살걸 하고 땅을 치게됩니다. 애초에 bmw i4를 구매리스트에 올린 사람들은 bmw딱지와 자동차 디자인이 절반이라고 봐도 무방할테니 가장 중요한 파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뉴트리아 콧구멍이 극호여서 솔직히 디자인때문에 샀는데 전면그릴 테두리는 애프터마켓에 부품 풀리면 블랙으로 바꿀까 싶습니다. 근데 짱깨국에 i4가 많이 안풀려서 짱깨산 그릴이 언제 풀릴지는 모르겠습니다. 랩핑이라도 할까봐요. 외장디자인은 그 외 나무랄 데 없이 예쁩니다. 전기차 전용플랫폼이 아닌 덕분에(?) 차량 앞부분이 길어서 특히 좋아요. 그 덕에 실내를 많이 손해보지만요. (휠 빼구요. 휠은 m50 휠이 백배는 더 이쁩니다.) 시트는 센사텍 인조가죽..뭐.. 부드러움은 개나준 딱딱한 가죽이지만 관리의 용이성을 얻는다고 정신승리 중입니다. 근데 그 외 센터콘솔 필름재질도 그렇고 맘에 안드는 부분은 몇군데 확실히 있어요. 만지다보면 정말 아쉬운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차가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왔네? 싶었는데 결국 원가절감의 눈물나는 흔적들이 느껴집니다. 저는 2열의 거주성을 올리기 위해서 1열 시트는 높이를 최대로 올려놨습니다. 다리 쭉 뻗고 바닥에 깔려서 운전하는걸 좋아하던 성향인데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듯 차에 사람이 맞춰야죠. 2열 태울 일이 종종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그렇게 하고나니 그럭저럭 성인이 탈 만 합니다. 대신 쩍벌은 감수해야 편하게 앉을 수 있으니 2열에는 치마입은 여성분을 위한 담요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기대를 하고 타면 구데기지만 기대없이 타는 2열은 그럭저럭입니다. 성능이랑도 연관된 요소인데 i4 e40은 브레이크 캘리퍼가 매우 작습니다. 성능기준으로만 보면 앞서 말씀드리듯 브레이크 사용빈도가 굉장히 낮기도 하고, 고속에서도 잘 서서 충분하지만 그 불끈거리는 이두같은 큰 캘리퍼에 M마크 붙여놓고 다니고싶은거거든요. 성능적으로는 충분할지 몰라도 디자인적으로는 많이 아쉽습니다. 마찬가지로 레이저라이트까지 필요한 순간이 많이 없다는거 잘 알지만 결국 또 그 파란 눈알이 갖고싶은거거든요. 밋밋한 흰색 눈알 참 아쉽습니다.





3점
bmw 반자율주행 믿을만합니다. 이정도 반자율주행이 담보되면 물리적 공조조절장치 버튼을 없애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이악물고 계속 전방주시를 안 해도, 차를 믿고 잠깐 화면을 볼 여유가 있어요. 현대기아만 해도 곡선이 좀 있는 차선에서는 불안했는데 생각보다 차선을 잘 물고 갑니다. 테슬라가 왜 물리버튼이 없는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걔네는 정말 없어도 될 듯. id8로 바뀌며 적응하고나니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보는 티맵이 매우 좋습니다. 전동트렁크 킥모션 잘먹고 뭐 앱으로 연결해서 차량상태 보고 공조돌리고 등 요즘차 스러운 옵션은 다 들어가 있긴 합니다. 근데 그 외에는 참 슬픕니다. 일단 전동시트 없는거..타다보니까 '그래 예전엔 다 이랬지. 딱히 조절할 일도 없는데 뭐. 연애할땐 조수석님 뒤로 확 제끼고 할땐 수동시트가 더 좋았지.' 하는 정신승리 도저히 안됩니다. 당연히 있으면 좋은 옵션이고 있는게 맞잖아요.. 이제는 조수석님을 확 제낄 이유도 없구요.. 이걸 왜 빼 미친놈들아.. 기본 하이파이 스피커도 참 음질이 답답합니다. 어지간하면 eq 안만지는데 얘는 만질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고음이랑 베이스밖에 조절 안 됨.. 해상력도 낮고 뭉쳐들리는 성향으로 솔직히 좀 답답해요. 전기차라 조용해서 그런지 더 잘 느껴집니다. m50살걸.. id8부터는 드라이브레코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ix는 주차중 녹화도 된다면서요? i4는 안됩니다. 나중에 코딩으로 해제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명 '테슬라모드'라고 하는 주행중 주변 차로환경 표시는 옆차선에 대한 감지범위가 생각보다 좁습니다. 이래서 차선변경 어시스트를 막아놨나 싶지만 코딩으로 풀었지롱 에베벱 약오르지 bmw놈들아? 주차보조 어라운드뷰는 잘못만든게 맞습니다. 옆에 왜곡이 너무 심해서 이게 맞게 들어가는건가 싶습니다. 조금 타다보면 그리 큰 차도 아니고 금방 적응되어서 애초에 안보는 옵션이지만.. 이것도 잘만든걸 안보는거랑 개같이 만들어서 못보는거랑은 다르잖아요? 현시점기준 마이너스옵션은 수동시트달린 p0과 수동시트+조그다이얼 터치삭제 p1으로 나뉘는데 선택이 가능하다면 p0과 p1 사이에서는 무조건 p1이 낫습니다. 10만원 더 깎아주는데 예전부터 bmw탈때 단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 기능입니다. 아, 처음에 차 받고 차량설정할때 오너이름 넣을때 꾸역꾸역 한번 쓰긴 하죠. 그 기능 지우고 10만원 할인해주는데 개이득입니다. 이제는 심지어 화면이 커져서 터치로 입력이 더 편해요. 10만원으로 코일매트나 좋은거 사서 깔아주면 됩니다.





4점
제가 운전을 그지같이 해서 그런지 제 차는 만땅 충전해도 주행가능거리가 500이 안되네요. 처음에 받아서 살살 탔을땐 550 넘게 찍혔던 것 같은데..? 이러나 저러나 어차피 가솔린 대비 말도 안 되게 저렴한거, 전비ㄸ친다고 에어컨도 끄고 그러는 성격은 아니라서 그냥 생각없이 막 타고있습니다. 전비는 5 후반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한겨울에는 저같은 스타일은 완충시 최대주행거리 400 안찍힐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앞서 타던 전기차들보다는 많이 가긴 합니다.
댓글 49


3살 애아빠인데 MQ4쏘렌토 운행중인데. i4 출퇴근용으로 사려고하는데 평 감사해요 기본은 보조금하면 거의 5500인가요 2열포기하고 혼자 탄다면 좋을거같아서 근데. 여행갈때는 좁아서 못 탄다는,, 단점이

보조금 받아서 6천입니다. 취등록세랑 보험 썬팅 등 하면 초기비용 토탈 6500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뒷열은 조카 초등학생 태웠을땐 편하다고 해요. 승차감은 dn8 소나타보다 좋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성인남성기준에는 잠깐타긴 몰라도 장거리는 답답합니다.
와 진짜 도움되는 리뷰

단점만 줄줄 적었지만 구매결정 시점으로 돌아가도 다시 살 것 같긴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리뷰 너무 좋네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리뷰 ❤️

♥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예비 I4 오너인데 언제 구입 해야 할지 ㅠ

걸어놓고 고민하셔도 늦지않습니다. 저도 이번 차가 나왔지만 아직도 여러대 계약걸어놓은것들 안뺐습니다..ㅎㅎ


수컷 냄새 풀풀 나는 터프하고 디테일한 리뷰네요 👍

요즘 아연과 아르기닌을 잘 챙겨먹은 덕분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전동시트는 해도해도 너무햇네요….

전동시트 빠지고 120 할인해준다고 할 때 비엠 사장차에서 시트뽑아내고 120만원 던져주고 싶었습니다.
디테일하고 솔직한 리뷰 최고입니다! 저도 I4 엄청 사고 싶은데 m40 pro로요. 차주님 pro로 뽑으셨으면 더 좋으셨을텐데. 저는 차 계약하고 기다리지를 못하는 데.. 지금은 차 신청해도 기약이 없는것 같아서 미리 뽑으신 차주님 부럽네요

프로 퍼에 첫날 광탈 후 이건 내 길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2열은 치마입은 여성을 위한 담요 서비스... 차주분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글이네요ㅎ 출고 축하드립니다!

반대로 악용하면 더 좋은 팁일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전동시트 없는건 좀 심하네요 ㅎㅎ

전동시트의 제일 중요한 메모리기능이.. 이게 없으니 시트위치 한번씩 뒤로 눕히는 등 조절할때 굉장히 찝찝하고 께름칙합니다. 다시 시트포지션 잡기가 수월하지 않다보니까요ㅎㅎ 개가튼넘들..

후기가 ㅋㅋㅋㅋㅋ진짜 재밋게 쓰시네요..ㅋㅋㅋㅋㅋ 그걸 왜빼 미친넘들아..ㅋㅋㅋ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블님도 즐거운 주말 되세요^^
차 넘 이쁘네요 출고축하드려요

차주는 더 예쁘게 생겼습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hud는 들어가있을까요? 열선핸들이나... 요즘 옵션삭제가 너무 무섭습니다

다행히 hud랑 핸따 1열 엉따, 2열독립공조 있습니다. 2열 엉따랑 1열 통풍은 급을 올려야 추가될거구요. 요즘 비엠차량들 절반이상 hud삭제되어서 들어오는데 이거 정말 잘못됐다고 봅니다..



글 잘보았습니다. 전동시트는 선넘긴했네요..^^ 일체형 디스플레이 어떻습니까? 시인성 괜찮나요? 비엠 일체형 디스플이 나온지 얼마 안되어 보이던데.. 풀첸 7시리즈정보 보다가.. 혹시 풀첸 5시리즈도 앞좌석만큼은 에어컨 숨기고 인터렉션 바까지 비슷하면 사볼까? 고민해보다가.. 디스플레이 조작감이 궁금하네요. 2열 공간감도 궁금하구요. 참고로 벤츠와 아우디만 각각 2대씩 타보았습니다. 실내와 직관성 중요하게 생각해서 여쭤봅니다.

일체형 디스플레이 시인성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bmw hud가 잘되어있는 편이어서 실제 운전에서는 클러스터화면은 거의 볼 일이 없고, 멀티미디어 화면도 안드로이드오토나 애플카플레이로 티맵 정도 띄워놓고 볼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간혹 화면을 볼때 매우 선명하게 느낍니다. 또 터치 반응속도도 매우 빠르긴 한데 bmw 익숙하신 분들은 조그다이얼로 쉭쉭 넘기는게 더 편하고 반응속도도 빨라서 터치조작은 많이 안하게 됩니다. 화면에 지문묻는것도 싫을테구요 ㅎㅎ.. 공조부 조작은 멀티미디어 화면 하단에 항상 정위치에 있어 해당 컨트롤 화면으로 넘어가기는 매우 쉬우나, 온오프 버튼의 위치가 상당히 에러인게 문제입니다만 글에서 적었듯 드라이브 어시스턴스의 신뢰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익숙해지면 걱정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온오프 버튼 정도는 남겨주지.. 2열은 쿠페형의 단점인 낮은 헤드룸과, 전기차의 단점인 높은 바닥고가 만나서 성인에게는 공간적으로 꽤 답답하실겁니다. 시트 각도가 아주 많이 서 있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많이 누워있는게 아니라는 점도 한몫 하구요. 물론 중학생 미만은 해당 없는 이야기입니다. 1열 위주의 사용과 아주 간혹 짧게 2열 사용 정도가 아니라면, 또 2열 공간감이 중요하다면 이 가격대에서 이 차는 무조건적으로 선택지에서 제외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어디까지나 탈 만 한 수준이지, 타서 답답하지 않다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디스플레이는 상급, 2열 공간감은 하급인데 두가지를 다 보신다면 무조건 패스하실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훌륭합니다. 자세한 답변감사합니다. 좋은 차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애증이 넘치는 양질의 리뷰 잘 봤습니다! 선넘는게 많네요. 뉴트리아도 i 그릴은 이뻐보여요! 참고로 드라이브레코드는 id7부터 가능하더라고요.


글 솜씨 대박ㅎ


하지만!! 가성비 하나로 모든게 용서되는 차~~♡


말씀하신 것들은 다 배정받으신 분들의 푸념일 뿐...ㅋ 좋은 차 출고 축하드려요 ^^



글도 재밌게 잘 쓰시고 옵션부분에서 슬퍼하시는게 막 공감되는 그런 느낌입니다. 어쨌든 내차! 가장 멋진게 내차아니겠습니까. 멋진 내차 출고 축하드립니다! !!


부럽네요 받으신게...



이시기에 신차출고 너무 축하드립니다. 재밌게 잘읽었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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