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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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 출시 썸네일

⚡️ 3초 컷 한 줄 정리

  • AMG GT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816마력 PHEV 모델이 한국에 공식 출시됐어요.
  • 제로백 2.8초, 최고속도 320km/h로 역대 AMG 양산차 중 가장 빠른 성능을 자랑해요.
  • 국내 출시가격은 2억7,860만원으로 고성능·고급 사양을 모두 갖춘 최상위 AMG 모델이에요.

메르세데스-벤츠가 플래그십 퍼포먼스 쿠페 라인업의 정점을 맡고 있는 ‘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국내 공식 출시했어요. 지난 GT 55 4MATIC+에 이어 2세대 GT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로, F1 기술이 반영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4.0L V8 바이터보 엔진을 결합해 AMG 역사상 가장 강력한 출력을 만들어냈어요. 이번 글에서는 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디자인부터 성능, 금융 정보까지 하나씩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AMG 퍼포먼스 헤리티지를 계승한 모델 포지셔닝

AMG GT 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816마력, 제로백 2.8초

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브랜드가 추구해온 하이퍼포먼스 쿠페의 철학을 그대로 담고 있어요. 스포츠카의 민첩함과 GT 모델 특유의 안정감을 동시에 구현한 설계로, 트랙과 일상을 모두 만족시키는 포지션이에요. 특히 이번 신형 모델은 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P3 레이아웃으로 적용해 이전 세대 대비 다이내믹한 반응성과 지속적인 고출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진화의 폭이 커요.

더 뉴 AMG GT 63 S E 퍼포먼스 기본정보

가격 27,860만원
연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복합 7.3km/L
출력 합산 816마력

스포티함과 정제미를 강화한 외관 디자인

AMG GT 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816마력, 제로백 2.8초

외관에서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정체성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어요. 모델명에 붉은 컬러 포인트를 적용해 강렬한 성능을 시각적으로 드러냈고, 측면의 E 퍼포먼스 전용 배지가 차량의 기술적 차별점을 강조해요. 후면부에는 사다리꼴 형태의 트윈 테일파이프가 적용돼 AMG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했어요. 기본 장착되는 21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경량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시키고요. 유광 블랙 고정식 리어 스포일러, 전·후면 범퍼 플릭 등으로 구성된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가 기본 제공되어 고속 주행에서 안정적인 다운포스를 확보해요. 여기에 전륜을 30mm까지 들어 올리는 프론트 액슬 리프트 기능도 더해져 도심 주행 편의성까지 챙겼어요.

기술적 디테일로 완성한 고급 실내 공간

AMG GT 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816마력, 제로백 2.8초

실내는 고급 스포츠 쿠페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실용성을 함께 고려한 구성이에요. 2+2 시트 구조를 갖추고 있어 쿠페 모델에서는 보기 어려운 공간 활용성을 보여줘요. 트렁크는 최대 562L까지 확장돼 여행이나 레저 장비 수납에도 충분한 여유를 제공해요. 기본 적용된 AMG 퍼포먼스 시트는 몸을 단단하게 지지하면서도 편안함을 잃지 않는 설계가 돋보이고, 멀티컨투어 시트 패키지와 에너자이징 패키지를 통해 마사지, 열선·통풍 기능을 모두 갖춰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전반적인 소재 마감과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AMG 고성능 모델답게 고급감과 현대적인 감성을 동시에 전달해요.

816마력 PHEV가 만든 초고성능 주행 퍼포먼스

AMG GT 63 S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AM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816마력, 제로백 2.8초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파워트레인이에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에 150kW(204hp) 전기모터를 결합한 P3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816마력, 최대토크 1,420Nm를 발휘해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2.8초면 충분하고, 최고속도는 320km/h에 달해요.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후륜에 직접 전기모터를 배치해 가속 반응성과 코너 탈출 능력 모두 우수해요. 적용된 AMG 고성능 배터리는 560개 셀 각각을 직접 냉각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반복적인 고부하 상황에서도 에너지 효율과 출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요. 이를 통해 단순한 직선 가속뿐 아니라 트랙 주행처럼 부담이 큰 환경에서도 일관된 성능을 보여줘요.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인 첨단 주행 보조 기능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고속 주행과 코너링에서 차량의 롤링을 적극적으로 억제해 주행 안정성을 높여줘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최대 2.5°까지 조향되며, 저속에서는 회전 반경을 줄여 주차와 좁은 골목에서 편리하고, 고속에서는 방향 안정성을 강화해요. 브레이크는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강한 제동력과 내구성을 확보했고요. 서킷 주행을 즐기는 운전자를 위한 AMG 트랙 페이스 기능은 주행 데이터를 기록·분석해 드라이빙 수준 향상에 도움을 줘요. 일상 주행에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을 제공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만들어줘요.


이번 글에서는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디자인, 성능, 기술, 금융 정보를 전반적으로 살펴봤어요. AMG가 가진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델인 만큼, 하이브리드 슈퍼쿠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분명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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