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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배달비라도 아끼자"…편의점서 활어회, 치킨까지 '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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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Lv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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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주문 후 상품 직접 수령 GS 1만여 개 점포서 운영 2000여 개 상품 주문 가능 CU 픽업은 5배 넘게 늘어 특히 주류 매출 148% 증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와 함께 배달비 급증에 대한 소비자 반감이 커지면서 편의점 픽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제품 선택과 결제에 소모되는 시간이 단축돼 신속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희소성 있는 상품을 예약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편의점 픽업 서비스 주문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최대 9배 이상 늘어났다. GS25는 지난해 5월 상품을 주문한 뒤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픽업25'를 선보였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픽업25는 현재 1만여 개 점포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00여 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소비자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픽업25 주문 건수는 지난 6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11% 늘었다. 특히 배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주류가 픽업 서비스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GS25의 주류 픽업 서비스 '와인25플러스'는 2020년 7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 200만병을 돌파하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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