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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알뜰폰 시장 진출한 토스의 승부수는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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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Lv 116
조회 수1,057

토스가 알뜰폰(MVNO) 사업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토스가 어떤 방식으로 알뜰폰 사업을 현재 사업과 접목할 지 주목되고 있다. 토스는 송금·결제 과정을 간편하게 줄여온 전례가 있기 때문에 기존 알뜰폰 업체와 다르게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경험(UX)으로 승부수를 띄울 것으로 관측된다. 22일 토스는 '마이월드'란 이름으로 운영되는 알뜰폰 사업자 '머천드코리아'의 지분 100% 인수 계약을 이 달 중 마무리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직 주식 매매 계약(SPA)을 맺은 직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업을 공개하진 않았지만, 토스는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유추된다. 일단 토스는 머천드코리아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통신비 절감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알뜰폰 요금제가 기존 이동통신3사(MNO)에 비해 저렴한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알뜰폰 가입을 강요할 수는 없다.

알뜰폰 시장 진출한 토스의 승부수는 'UI·UX'알뜰폰 시장 진출한 토스의 승부수는 'UI·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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