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오너리뷰
4.3

쉐보레 볼트 EUV 프리미어

CHEVROLET 로고 이미지PEUGEOT 로고 이미지
리움입니다Lv 21
조회 수3,819
최종거래가

3,46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3

추천하냐고 묻는다면 세컨카로써 가성비, 옵션과 성능면에서 부족함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충전속도나 전기차만의 기능이라 할 수 있는 V2L 같은것의 부재는 아쉽지만 데일리카로 집밥과 회사밥이 있다면 가까운 곳의 바람쐬기까지도 충분히 커버하는 좋은 선택지입니다.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트랙스와 비교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트랙스 대비 전체적으로 조금씩 부드러운 세팅을 가지고 있어서, 쉐보레만의 주행감이 조금은 떨어집니다. 날카로운 노면은 충격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편이고 그 외는 부드럽게 잘 받아줍니다. 160(?)에서 속도제한이 걸려 있는만큼 세팅을 더 부드럽게 가져갈 수 있었나봐요. 가속감은 다소 답답합니다. 싱글모터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원페달드라이빙과 리젠기능을 위한 타협점인 것 같아요. 원페달드라이빙은 아주 훌륭해서 페달의 밟는양 만으로도 속도조절과 정차가 가능해요. 원페달을 사용하면 다소 엔진브레이킹이 들어간 느낌이 들어 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빼고 씁니다.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디자인은 딱히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수납력도 좋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넓은 대화면의 센터페시아를 기울어지게 디자인 한 것은 정말 좋습니다. 다만 원가절감으로 계기반이 좀 작은데 있어야 할 아이콘을 모두 집어넣어서 아이콘의 밀도가 높은 편입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볼트 EV보다 훨씬 좋습니다. 만족합니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내비게이션 뺀 밸류패키지입니다. 아이스블루 색상이구요. 선루프는 다소 아쉽습니다. 조금 더 커야 파노라마라는 이름에 걸맞은데 1/3 모자랍니다. 원터치 틸팅이 없구요. 자동으로 작동하는 히팅시트(열선핸들포함)과 통풍시트가 있고, 오토에어컨도 소프트,노멀,파워모드가 지원되어 초기에 태풍부는 소리 안 납니다. 운전자보조는 스탑앤고와 거리조절 잘하는 어댑티브크루즈 컨트롤이구요. 차선중앙유지는 아닙니다. 크루징시 핸들을 조금만 더 쎄게 밀어 넣어주면 좋겠는데 그게 조금 아쉽습니다.

유지관리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충전속도가 다소 느리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있죠. 대신 전비가 좋습니다. 사진에 나온 전비는 고속도로 주행 위주의 전비입니다.. 시내주행시에는 8.3정도 나옵니다. 나머지 유지관리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인터넷상에 나온 바로는 몇 군데 조립품질이 미국스럽다 정도이고, 아직 큰 문제는 모르겠어요. 다만 인공적으로 발생시키는 소리가 좀 큽니다. 쉐보레는 일단 정비망은 충분하니까 큰 염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1년 2개월을 기다려 받을만큼의 설레는 매력이 있지는 않아서 무난한 가성비, 가심비로 타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밟을 일이 거의 없어서 패드도 교환주기가 엄청 길다고 하니, 딱히 유지관리 비용이 들 것 같지는 않지만 이 차를 오래 탄다면 나중에는 타이어는 순정으로 안 할 것 같습니다. 전비 손해보더라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