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Levante GT

박홍준 기자
22.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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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8 V10 Performance
대배기량 자연흡기 V10. 무슨 수식이 더 필요하랴. 이처럼 자연흡기 고성능 엔진을 가진 신차는 이제 손가락에 꼽을 만큼 적다. 엔진 하나만 봐도 이 차를 살 가치는 충분하다.




아우디 R8 V10 Performance
누가 봐도 '슈퍼카' 스러운 외모와 V10 자연 흡기 엔진에서 오는 감성만큼은 포르쉐 못지않다. 종종 '아우디'라서 무작정 비하 받기도 하는데, 그럴만한 차는 결코 아니다.




아우디 R8 V10 Performance
여느 슈퍼카 못지 않은 외관을 갖고 있지만, 다루기 쉽다. 시트 포지션이나 시야도 생각보다 좋은 편. 특별한 날만 타야 할 것 같은 여느 차들과 달리, 출퇴근길에 탈 수도 있겠다. 다만, 이 가격대에 선택지가 너무 많다.




아우디 Q5 45 TFSI Quattro Premium [2C5]
어디서든 존재감 넘치는 아우디인데, 유독 준중형 SUV 시장에서는 조용하다. BMW X3나 벤츠 GLC에 모자란 부분도 없는데.. 어쩌면 낮은 존재감이 오히려 이 차의 매력을 살려줄지도?




아우디 Q5 45 TFSI Quattro Premium [2C5]
세련되고 단정한 이미지에 걸맞은 깔끔한 맛이 있다. 어쩌면 패밀리 SUV의 교과서일지도..?




아우디 Q5 45 TFSI Quattro Premium [2C5]
아우디의 역동적인 이미지만 떠오른다면, 반드시 시승해봐야 할 차. 생각한 것 이상으로 편안한 승차감과 뛰어난 정숙성은 아우디의 편견을 깬다. 이 급의 가족용 SUV를 고려한다면 반드시 시승해볼것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1
럭셔리 중형 SUV의 교과서같은 존재. 경쟁작들은 X5보다 잘만들거나, 못만들거나 둘중 하나다. 업계 표준이 되기란 쉽지 않은데 BMW가 특히 잘하는 세그먼트 중 하나.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1
경쟁 차종은 GLE, Q7, XC90, XT6...그냥 쭉 나열만 해봐도 X5가 제일 나은데?




BMW X5 xDrive 40i xLine 7인승 P1
경쟁차종들의 상품성을 따져보면, X5가 옳다는걸 알 수 있다. 고민은 출고를 늦출 뿐. 덩치에 안맞게 쏠쏠한 운전 재미에 한번 놀라고, 덩치가 체감되지 않는 쉬운 운전에 또 한번 놀랄것이다.




BMW Z4 20i sDrive M Sport Package P1
롱노즈 숏데크를 갖춘 2인승 로드스터의 정석. 천정을 열어젖히고 유유자적 달리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작고 낮은 차체에서 오는 운전 재미는 덤. 다만, 20i의 출력은 생긴것과는 다르다. 고성능을 포기할 수 없다면 M40i를 노려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