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F P250 SE

박홍준 기자
22.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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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RAV4 Hybrid AWD LTD
눈매만 손봤는데 훨씬 봐줄 만 해졌다. 그나저나 이제야 한글을 지원한다는 건 대충격.




토요타 Camry XLE Hybrid
실내 디자인은 좀 올드하지만, 주행 보조 시스템은 나름 잘 갖추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말해 뭐할까.




현대 SANTAFE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6인승 HTRAC
외모 때문에 과하게 평가절하 당하지만, 공간·성능 면에서 완벽한 선택지. 2.5 터보 엔진은 과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강력하다.




현대 TUCSON 가솔린 1.6 터보 인스퍼레이션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추천할 수 있는 세단이 아반떼라면 SUV는 투싼 가솔린이 아닐까. 그나저나 후측방 모니터+서라운드 뷰랑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랑 한 옵션 패키지로 묶은 건 선 넘었지..




기아 Niro Plus 에어
올바른 재활용(?)의 표본이 아닐까. 2열 공간과 같이 딱 필요한 부분만 콕 집어 개선했다.




기아 K8 2.5 노블레스
LED 램프도 기본, 12.3인치 디스플레이/클러스터도 기본, 이젠 연식 변경으로 전동 트렁크와 2열 이중 접합 차음유리까지 다 기본이다. 큰 욕심이 없다면 최상위 트림 갈 이유가 없을 정도.




기아 K8 HYBRID 노블레스
하위 트림이지만 12.3인치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까지 두루 갖췄다. 그랜저엔 없는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은 경쾌하고 효율적이다. 단언컨대,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향후 10년간 현대차그룹을 먹여




현대 GRANDEUR hybrid 르블랑
가솔린 르블랑은 기본 18인치, 옵션으로 19인치 휠도 적용되는데(물론 엔진도 3.3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지만), 하이브리드 르블랑은 17인치 기본 휠만 제공된다. 이게 싫으면 요상하게 생긴 RA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르 블랑
반도체 시국(?)에 가성비 모델을 내놓다니 통 큰 결정이라 할 수 있겠다. 옆 동네 '그래비티'나 한 집안 '캘리그래피'보다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가 많아 스페셜 모델이라는 느낌이 더 와닿는다.




현대 AVANTE 1.6 가솔린 모던
어떤 용도로 구매하든 고려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지닌 차. 다만, 옵션을 많이 넣으면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이 오히려 저렴하다. 넘치지 않게 꼭 필요한 옵션만 담아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