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SONATA hybrid 프리미엄 플러스

박홍준 기자
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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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ONIQ 5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롱레인지는 배터리라도 늘었지... 스탠다드는 305만원이나 올랐는데 딱히 체감되는 개선점이 안 보인다.




현대 SONATA G2.0 프리미엄 플러스
2.0 엔진은 어딘가 아쉬운게 사실. 가속감이 일부 개선됐다지만 여전히 답답하다. 여러모로 1.6 터보 엔진이 더 좋아보인다.




현대 IONIQ 5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충전 여건만 훌륭하다면, 합리적인 선택지겠다. 서울 도심에서 출퇴근만 해도 300km대 주행거리는 결코 부족한게 아니다.




기아 K8 HYBRID 시그니처
외관 듬직, 옵션 빵빵, 연비 최강 갓성비차




캐딜락 XT4 SPORT
차는 참 좋은데...애매한 상품성에 이리치이고 저리치인다. 전략을 달리할 필요가 있다




볼보 V90 CC B6 AWD Pro
왜건 마니아를 양성하는 볼보의 플래그십 모델. 지상고가 살짝 높은 크로스컨트리 모델과 볼보의 스웨덴 감성은 말 그대로 찰떡궁합이다. 왠지 도심보다 숲길을 달릴 때 더 빛이난다.




제네시스 GV60 퍼포먼스 AWD
제네시스의 첫 전용전기차. 풍부한 옵션과 준수한 주행거리가 특징. 다만 플랫폼을 공유하는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등의 모습이 꽤 보인다. 가죽만 많이 들어간다고 프리미엄이 아니다. 더 많은




마세라티 Grecale 출시예정
마세라티의 두 번째 SUV. 요즘 물오른 마세라티의 최신 디자인 기조가 잔뜩 들어갔다. 5년만 빨리 나왔어도 포르쉐 마칸과 어깨를 나란히 했으리라.




BMW i7 i7 xDrive 60 M Sport Package_Exe PKG
벤츠 S클래스와 전기버전인 EQS는 디자인적 괴리가 심하다. 이런 소비자 불만을 인식했을까? BMW는 내연기관 모델에 파워트레인만 쏙 바꿨다. 배터리 크기도 키워 주행거리도 부족함 없다.




BMW 7 Series 740i sDrive M Sport Package_Exe PKG
파격적인 외관 디자인과 개과천선 실내가 독특하다. 특히 뒷자리는 전에 없던 대형 디스플레이를 달면서 또 다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