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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평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신화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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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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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기아 SELTOS 1.6 가솔린 터보 프레스티지

중형은 물론 대형 SUV와 상품성을 비교해도 부족한건 공간 뿐. 비슷한 사이즈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해도 꿀릴 게 없다. 생각보다 좋지 않은 연비와 꽤나 오른 가격이 흠이라면 흠

박홍준 기자|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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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4
자유주제

현대 SONATA N Line N Line

300마력에 달하는 터보 엔진을 장착한 쏘나타. 그런데 달리기 좋아하는 사람이 무거운 쏘나타를 선택할까?

권지용 기자|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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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6
자유주제

현대 SONATA N Line N Line

1.6 터보를 N라인이라고 팔고, N라인을 N이라고 팔았어도 손색없을 만큼 현대차 N 고유의 기능을 두루 담고 있다. 근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왜 빠졌을까?

신화섭 기자|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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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5
자유주제

현대 SONATA N Line N Line

N라인이 아닌 N 배지를 달았어도 부족함이 없었을 성능을 발휘한다. 그 돈이면 그랜저를 샀을거란 잔소리를 이겨낼 수 있다면, 아반떼 N 못지 않게 재밌게 탈 수 있는 중형 세단이다.

박홍준 기자|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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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4
자유주제

현대 SONATA hybrid 프리미엄 플러스

알짜 옵션만 담은 가성비 트림. 그런데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엔진은 2.0 자연흡기다. 현대차그룹은 1.6터보엔진을 넣어달라

권지용 기자|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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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6
자유주제

현대 SONATA hybrid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 가격을 생각하면 LED 헤드램프가 기본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적당한 가격에 출고도 빠른 하이브리드는 쏘나타가 유일하다.

신화섭 기자|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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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5
자유주제

현대 SONATA hybrid 프리미엄 플러스

만족도가 꽤 높은데 못생긴 외모 탓에 저평가됐다. 연비는 모든 불만을 상쇄시키고, 생각보다 운전 재미도 괜찮다.

박홍준 기자|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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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4
자유주제

현대 SONATA G2.0 프리미엄 플러스

알짜 옵션만 담은 가성비 트림.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2.0 엔진을 선택할 이유를 모르겠다. 여러모로 나은 1.6 터보를 고르자

권지용 기자|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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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6
자유주제

현대 SONATA G2.0 프리미엄 플러스

각종 안전 사양에 전동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 10.25인치 내비게이션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나파 가죽 시트만 포기한다면 적당한 가격에 많은 옵션을 누릴 수 있다. 근데 83만원만 추가하면 1.6 터보 엔진인데..

신화섭 기자|22.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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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5
자유주제

현대 SONATA G2.0 프리미엄 플러스

2.0 엔진은 어딘가 아쉬운게 사실. 가속감이 일부 개선됐다지만 여전히 답답하다. 여러모로 1.6 터보 엔진이 더 좋아보인다.

박홍준 기자|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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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4